8일 진행된 2018 2018 피파 온라인4 챔피언십 프리 시즌에서 언리미티드가 챌린저스를 3:0으로 꺾으며 4강에 진출했다. 언리미티드의 선봉으로 출전한 김정민은 압도적인 기량을 뽐내며 지난 경기에 이어 또다시 올킬을 기록했다.


다음은 언리미티드 김정민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Q. 먼저 승리 소감이 궁금하다.

원래 오늘 선봉으로 출전하지 않으려 했는데, 바로 어제 선봉 출전이 결정됐다. 상대가 상대인만큼 올킬은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1세트가 잘 풀려서 올킬까지 하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


Q. 오늘 경기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부분이 있었다면.

차현우 선수나 정성민 선수는 간간히 개인 방송을 하는데, 그걸 모니터링하면서 준비했다. 또 연습 과정에서 고재현 선수가 복병이라고 생각했다. 지난 대회 경기에서 질 뻔했던 경험도 있어서, 상대하기 가장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이겨서 다행이었다.


Q. 1, 2세트는 비교적 쉽게 승리했는데 3세트에서 고전했다.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나.

최근 치른 6세트에서 선제골을 허용한 건 처음이었다. 박준효 해설이 나에 대한 해법으로 천천히 공을 점유하면서 가야 된다고 얘기했는데, 차현우 선수가 그 플레이를 잘 해낸 것 같다. 원래도 차분한 플레이를 하는 선수라 나와 상성인 것 같다(웃음).


Q. 피파 온라인4로 진행되는 첫 대회인데, 적응은 어느 정도 됐나.

지금이 100%라고 말할 순 없고 보완해야 할 점도 많지만, 게임 내 실력만큼은 뒤처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팀전이다보니, 서로 피드백하며 단점을 보완한 것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 개인전이었다면 실력을 키우기가 어려웠을 거라고 본다.


Q. 항상 겨뤄왔던 강성훈, 김관형과 한 팀인데.

2인 팀전이면 김관형 선수와, 3인 팀전이면 강성훈 선수까지 함께 출전하는 걸 생각했다. 우리 모두가 서로를 잘 알기에 장단점을 이야기하고, 해결책까지 제시해줄 수 있기에 팀적 시너지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한다.


Q. 다음 경기에서 만나고 싶은 선수가 있다면?

캐리어 팀에 있는 임태산 선수다. 한 달 전이긴 하지만, 온라인에서 만났을 땐 내가 거의 다 졌기 때문이다(웃음). 또 원창연 선수와도 붙어보고 싶다. 내가 볼 때 현재 최고의 실력자라는 생각이 들어서, 대회 무대에서 한 번 만나보고 싶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언제나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성남 FC 구단 관계자분들과 팬분들께 감사드린다. 피파 온라인4로 진행되는 첫 대회인만큼 긴장도 많이 하고 자신도 없었는데, 경기를 하다보니 점점 자신감이 생기고 있다. 첫 단추를 잘 꿴 만큼 앞으로도 이 기세를 잘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지켜봐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