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t 팀이 변우진의 선봉 올킬로 다크호스였던 캐리어 팀을 완파했다.

9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8 피파 온라인4 챔피언십 프리시즌 B조 승자전 결과, 1st 팀이 세트 스코어 3:0 승리를 차지하며 4강으로 향했다. 선봉으로 나선 변우진은 강준호와 김태승에 이어 임태산까지 꺾으면서 올킬의 주인공이 됐다. 기대를 모았던 김태승 역시 변우진의 벽을 넘지 못했다.

강준호와 변우진의 1세트에서는 변우진이 승리했다. 시작과 동시에 변우진이 깔끔한 터닝 슛으로 선취골을 기록했다. 굴리트를 중심으로 한 공격에 실패했던 강준호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중거리 슈팅으로 골을 만들며 동점을 이끌었는데 상대에게 패널티 킥을 허용했다. 변우진은 골키퍼의 선방에도 굴하지 않고 다시 한 번 슈팅을 시도,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전 들어 밀고 당기는 공방전이 이어졌고, 추가 골은 좀처럼 나오지 않았다. 침묵을 깬 것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스피드를 활용해 동점골을 기록한 강준호였다. 하지만 변우진은 굴리트의 정확한 대각선 상 슈팅으로 다시 앞서 나갔다. 그렇게 1세트는 변우진의 3:2 승리로 끝났다.

1세트 패배를 경험한 캐리어 팀에서 김태승을 출격시켰다. 이에 변우진은 초반 상대의 공세를 막고 트레제게의 슈팅으로 먼저 치고 나갔다. 기세를 탄 변우진은 오른쪽 사이드 돌파를 활용한 공격으로 추가 골을 빠르게 기록했다. 김태승도 한 걸음 따라가는 골로 기세 회복에 나섰다. 전반전 종료까지 더 이상의 골을 나오지 않았다.

변우진은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다시 한 번 오른쪽 돌파에 이은 중앙 공격으로 점수 격차를 벌렸다. 승기를 굳힌 변우진은 오른쪽 코너 깃발 부근에서 여유 넘치는 개인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김태승이 경기 종료 직전에 시도했던 중거리 슈팅은 골키퍼에 막혔고, 2세트 역시 변우진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캐리어 팀의 임태산이 마지막 주자로 나서면서 3세트가 시작됐다. 이번에도 선취골의 주인공은 변우진이었다. 중앙 돌파에 이은 중거리 슛이 골망을 갈랐다. 변우진은 순식간에 격차를 2:0으로 벌렸다. 임태산의 슈팅은 골키퍼에 막히면서 무산됐다. 변우진은 전반전 종료 직전에 얻어낸 패널티 킥을 골로 연결하지 못했지만, 전반전을 무실점으로 마무리했다.

후반전에도 변우진은 프리킥을 얻어내는 등 흐름을 이어갔고, 중앙 돌파에 이은 슈팅으로 또 다시 골을 기록했다. 임태산은 프리킥을 제대로 감아 차면서 한 골 만회하는 등 역전을 위한 시도를 이어갔다. 그 노력은 임태산의 연속 득점을 이끌었다. 하지만 변우진은 드리블 심리전을 활용해 상대 수비에 혼란을 주면서 추가 골을 기록하며 임태산의 기세를 꺾었다. 결국, 변우진이 이번 프리시즌 여덟 번째 올킬의 주인공이 됐다.


2018 피파 온라인4 챔피언십 프리시즌 B조 승자전 결과

1st 3 vs 0 캐리어
1세트 변우진 3 vs 2 강준호
2세트 변우진 3 vs 1 김태승
3세트 변우진 4 vs 2 임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