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의 플랫폼별 국내 출시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소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10일부터 바로 PS4와 안드로이드 모바일 플랫폼, 그리고 PC방에서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 포트나이트 PS4 정식 런칭 기념 한정판 혜택 제공

이번 미디어 쇼케이스 시작과 함께 '포트나이트'가 PS4로 정식 런칭되면서 국내 유저들이 한국 PS 스토어에서 포트나이트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PS4 정식 런칭을 기념해 국내 유저를 위한 특별한 혜택이 담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왕실 폭탄병 의상', 게임 내 통화 500 V-Bucks가 포함된 '포트나이트' PS4 한정판 번들팩이 전국 PS 파트너샵 및 게임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8월 17일부터 판매되며, 10일부터 PS 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포트나이트' PS 플러스 축하팩이 무료로 제공된다. 축하팩에는 한정판 아이템인 블루 스트라이커 의상과 블루 시프트 등 장신구가 포함되어 있다.



■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 구글 플레이 아닌 공식 홈페이지 통해 직접 배포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도 함께 공개됐다.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 플레이가 아닌,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앱 설치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는 형태로 제공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픈 플랫폼에서 다양한 소프트웨어 유통망과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할 때, 생태계가 전부 혜택을 볼 수 있다고 강조하며 에픽게임즈가 먼저 게이머와 직접 소통하고 지속적으로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는 모델이 가능하다는 선례를 만들기 위해,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유저가 직접 앱을 다운로드하는 방식으로 배포한다고 설명했다.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은 PC와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현재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베타 신청을 받아, 수일 내 선별적으로 초대, 플레이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포트나이트' 지원 안드로이드 기기는 아래와 같다.
- Samsung Galaxy: S7 / S7 Edge, S8 / S8+, S9 / S9+, Note 8, Note 9, Tab S3, Tab S4
- Google: Pixel / Pixel XL, Pixel 2 / Pixel 2 XL
- Asus: ROG Phone, Zenfone 4 Pro, 5Z, V
- Essential: PH-1
- Huawei: Honor 10, Honor Play, Mate 10 / Pro, Mate RS, Nova 3, P20 / Pro, V10
- LG: G5, G6, G7 ThinQ, V20, V30 / V30+
- Nokia: 8
- OnePlus: 5 / 5T, 6
- Razer: Phone
- Xiaomi: Blackshark, Mi 5 / 5S / 5S Plus, 6 / 6 Plus, Mi 8 / 8 Explorer / 8SE, Mi Mix, Mi Mix 2, Mi Mix 2S, Mi Note 2
- ZTE: Axon 7 / 7s, Axon M, Nubia / Z17 / Z17s, Nubia Z11



■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삼성 갤럭시 단말에서 지금 바로 플레이 가능!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버전 런칭과 함께 삼성 갤럭시 공동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삼성 갤럭시 S7 이상의 모바일 기기 사용자는 포트나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베타 신청을 하지 않아도 삼성 갤럭시 '게임런처'를 통해 손쉽게 설치, 가장 먼저 플레이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게임런처를 통해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4와 갤럭시 노트9에서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하면 한정판 아이템인 '갤럭시' 스킨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 국내 PC방 유저 위한 '포트나이트' 최적화 테스트 돌입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한국에 처음 PC방 서비스를 하는 만큼, 국내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완벽한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가하고 있다. 지난 5월 PC방 전용 런처 개발을 시작으로 6월 PC방 자동 업데이트 기능 구현, 7월 PC방 머신밴 테스트를 완료했다. 8월 부터는 전국 약 8천여 개 PC방에서 포트나이트 최적화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PC방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 포트나이트 비핵화 선언! '원 스트라이크 아웃'

포트나이트가 한층 강화된 불법 프로그램 차단 시스템을 도입했다. 포트나이트에서 핵 등 불법 프로그램을 한 번이라도 사용한 유저는 머신밴에 의해 발견 즉시 해당 PC를 영구 차단당하고, 새롭게 한국을 위해 추가된 '실명 기준 아이디밴'에 의해 실명으로 등록된 포트나이트 모든 계정이 영구 차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