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더위를 헤치고 블레이드2에 새로운 레이드 보스 사르곤이 등장했다. 거대한 용 사르곤을 공략하면 날개 강화 및 속성 강화에 필요한 마력의 결정체, 대천사의 깃털을 얻게 된다. 더불어 스테이지 악몽 난이도의 다음 단계인 지옥 난이도가 열리면서 더 많은 보상 획득이 가능해질 전망!

이제 모험 스테이지를 통해 각종 재료까지 수집할 수 있으므로 높은 난이도 모험 공략은 중요한 파밍 장소로 여겨진다. 더불어 신성 세트와 초월 강화 장비에 대한 능력치 상향, 임무 보상 개선 및 보상 증가, 각종 콘텐츠 보상 상향 등 유저들이 더 수월하게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게 됐다.

이 밖에 보석 장비 뽑기의 기본 아이템 등장 등급이 4성 이상으로 개편되고, 10회 뽑기 시 5성 이상 확정 지급까지! 게다가 우정 포인트로 영혼검을 구매하며, 다크 크리스탈로 사는 승급석의 변화 등 상점까지 새로워진 모습이 보인다.


[레이드 보스 사르곤과 모험 지옥 난이도 추가! 블레이드2 8월 14일 패치 내역] ◀ 바로가기

▲ 게임에 어떤 변화가 있을까?





■ 레이드 사르곤 추가! 지옥 난이도까지 개설 등 콘텐츠 확장

레이드에 새로운 보스 사르곤이 등장했다. 거대한 용 사르곤은 기존 보스들 이상의 위엄을 자랑하는데, 처치 보상으로 날개 강화 및 날개 속성 강화에 필요한 '마력의 결정체'와 '대천사의 깃털'을 지급한다.

마력의 결정체는 승리와 더불어 기여도에 따라 얻을 수 있으며, 대천사의 깃털은 레이드 난이도에 따라 획득하는 수량에 차이를 보인다. 게다가 사르곤 역시 길드원 파티 보상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같은 길드원을 초대하여 공략하면 대천사의 깃털을 추가로 받게 된다.

또한, 일반에 이어 악몽까지 유지되던 모험에 지옥 난이도가 추가, 더 강력한 적들이 스테이지 모험에 등장했다. 악몽 5-10을 클리어한 시점에서 지옥 난이도를 1막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지옥 난이도에서는 악몽 난이도보다 더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그밖에 50층까지 공략할 수 있던 영웅의 탑이 70층으로 확장돼서 유저들이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향할 수 있게 준비, 보상인 영웅의 조각도 더 많은 수량을 확보하게 된다.


▲ 레이드 보스 추가와 영웅의 탑 확장!





■ 신성 세트 효과 상향! 시스템 개선 사항

최고의 방어구 세트로 손꼽히던 신성 세트의 능력이 더욱 상향되어 이제 독보적인 존재로 거듭날 전망이다. 신성한 방어구 장비는 2성 등급부터 능력치가 향상되었고, 방어구와 장신구 세트로 확보할 수 있는 능력치까지 늘어나서 더욱 강력한 성능이 돋보인다.

그리고 모든 장비들이 6성 30레벨 달성 시 실행할 수 있는 초월을 통해 얻는 능력치가 한층 확대됐다. 이는 장비 레벨 31에서 40까지 확보되는 능력치가 커진것을 의미하며, 가장 어려운 장비 강화 방법인 초월에 대한 보상이라고 볼 수 있다.

더불어 모든 모험 난이도와 도전 콘텐츠의 입장 및 공략 난이도가 낮아지면서 유저들이 한결 수월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수정했고,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때 소비되는 골드도 대폭 하향됐다. 그로 인해 스킬 초기화에 대한 부담이 감소, 부족한 골드를 좀 더 아낄 수 있을 예정이다.


▲ 모험 스테이지도 개선된 모양이다.



주요 재화 획득처로 뽑히는 임무의 조건 및 보상 역시 개선되면서 전체적인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일일, 주간, 월간 임무의 조건은 완화되고, 보상은 늘어났는데, 예를 들어 월간 임무로 영웅의 탑 45회 참여가 30회 참여로 감소, 보상인 영웅의 조각은 60에서 150으로 크게 늘어났다. 일일, 주간 임무의 경우 당성률에 따른 보상도 확대되어 임무 수행의 중요도가 상승한 셈.

게다가 레이드, 반격 던전, 결투 및 모험 콘텐츠까지 보상이 변화했고, 대체로 상향된 추세다. 레이드는 난이도에 따른 보상으로 장신구 정수 대신 날개 속성 옵션 강화에 필요한 대천사의 깃털로 변경, 반격 던전은 일요일 보너스 보상을 마력의 결정체에서 날개 진화에 소비되는 바람의 눈물로 교체했다.

이는 날개 강화, 진화에 집중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것으로, 그동안 지지부진하던 날개에 더 많은 투자가 가능해졌다. 그리고 결투 콘텐츠 주간 랭킹 보상은 상향, 모험 스테이지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영웅의 조각, 승급석, 무기 강화서 등의 모든 재료가 등장하도록 개선됐다.

특정 경로로만 얻어지던 재료들이 모험에서 획득되면서 영웅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점령전에서 사망 횟수에 따라 부활 시간이 누적되도록 변경, 일대일 대전 시 공격력, 방어력 정보 추가, 친구 해제 일일 가능 횟수 100회로 확장, 대쉬 공격 반격 불가능으로 설정 등 많은 개선 내역을 찾을 수 있다.


● 기타 개선 사항 전문

1. 일대일 대전 매칭 시 공격력/방어력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2. 친구 해제 일일 가능 횟수를 100회로 증가하였습니다.
3. 일대일 대전 조건을 보다 비슷한 상대와 만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스테이지 별 획득 조건 중 '** 시간 이내 던전 클리어'에 스테이지 연출이 포함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대쉬 공격을 맞게 될 경우 방어해제 상태가 되며, 대쉬 공격은 반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 에테르 장착 판의 이미지를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7. 명예의 전당 경배 버튼 크기를 확대하였습니다.
8. 비정상적인 화면 출력 현상(여러 화면이 노출되거나 비정상적으로 크게 보이는 현상)을 개선을 위해 세로 화면으로 보는 기능을 제거하였습니다.



▲ 신성한 및 초월 장비 성능 향상!





■ 5성 이상 장비 1개 확정! 상점 변동 내역

상점의 장비 뽑기 역시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보석으로 장비 뽑기 시 획득할 수 있는 기본 등급이 4성~6성으로 높아졌으며, 보석 10회 장비 뽑기를 실행할 시 5성 이상 장비를 1개 확정 지급하도록 설정되어 장비 뽑기 성능이 크게 좋아졌다.

더불어 보석 방비 뽑기 시 축적되는 마일리지 포인트 상품도 A등급은 고급 방어구&장신구 강화서 15장, 6성 방어구 뽑기권 1개, S등급은 고급 무기 강화서 30장, 수호의 결정체 10개, 6성 무기 뽑기권 1개로 많이 상향된 모습이다.

더불어 재화 상점에서 우정 포인트 300으로 영혼검 30개를 구매할 수 있으며, 다크 크리스탈 상점에서 판매하는 승급석의 개수와 가격이 조정됐다. 무기 승급석은 100개에 375 다크 크리스탈, 방어구 승급석은 100개에 225 다크 크리스탈, 장신구 승급석 100개는 300 다크 크리스탈로 구매할 수 있다.


● 버그 수정 전문

1. 일대일 대전 중에 태그를 하면 연속으로 출현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2. 게임 화면에 콘텐츠 이용 및 로딩 화면이 한 화면에 분할하여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일반 진형 버프 효과 레벨업 시 증가하는 수치가 잘못되어 수정하였습니다.
4. 레이드 중에 홈 버튼을 눌러서 강제 이탈한 후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 레이드 카운트 중에 백그라운드로 나갔다 돌아왔을 때 간헐적으로 접속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6. 고대 유물 6성 등급에서 10레벨 달성 후 감소된 능력치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카카오톡 친구 초대 후 재접속 시 '초대' 버튼이 비활성화 상태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 모험 2-9 보스 출현 후 마법사가 결속 스킬을 사용할 때 검은색 화면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9. 티어2 에테르를 획득했을 때 티어3을 획득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0. 로비 하단의 마법 상점 아이콘에 빨간색 점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1. 고대 유물 강화 시 높은 단계에서부터 상태 바의 색이 변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뽑기 상점에 변화가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