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4일(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가 드디어 본 서버에 정식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바로 다음 날 15일에는 광복절 휴일을 맞아 빠르게 최고 레벨을 달성한 유저도 있을 것이고, 그게 아니라면 주말 등을 포함해 천천히 최고 레벨을 달성하는 유저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막상 최고 레벨을 달성했다 해도 이제 무엇을 해야 하나 막막한 기분이 드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중에서 가장 관심 있을 만한 부분이라면 역시 "초반 아이템 레벨을 올리기 위한 파밍법은 무엇이 있을까?"일 것입니다.

최고레벨을 달성하고 나면 보통 장비들의 레벨 상태가 약 280 정도일 것이며, 만렙 초반에 이러한 퀘스트 장비보다 높은 레벨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현재 세 가지 정도로 분류할 수 있겠습니다. 소개해드릴 내용으론 먼저 '일반 던전 순회하기', 두 번째로는 '전역 퀘스트 수행하기', 마지막으로 '신규 세력 평판 올리기'입니다.



■ 아이템 파밍의 정석! 일반 던전 순회하기

▲ 격전의 아제로스 신규 던전 10개, 이 중 빨간 표시된 던전은 신화 난이도만 존재한다


와우뿐 아니라 대부분의 게임에서 아이템을 획득하는 정석적인 방법이라고 한다면 바로 던전을 돌고 우두머리를 잡아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일반 던전의 난이도는 최고 레벨이 아닌 유저들과도 돌 수 있게끔 설정되어있으므로 난이도가 어렵지 않고, 무작위 던전 신청을 통해 갈 수 있으므로 쉽게 갈 수 있다.

거기에 최고 레벨인 120을 기준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레벨은 최소 310이므로 일반 던전에서 무난한 아이템 레벨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템 획득은 확정적으로 되는 게 아니므로 어느 정도 운이 따라줘야 한다는 것이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격아로 넘어오며 쌍수 무기를 끼는 직업은 파밍 작업이 조금 불편할 수도..



■ 골드만 주는게 아니네? 전역 퀘스트 수행하기

▲ 초반에는 295~300 레벨의 아이템들을 전역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최고 레벨이 되고 상대 진영의 모든 구역에 거점을 짓는 전쟁 대장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그 이후부터 전역 퀘스트가 잔달라와 쿨 티라스에 생성되며, 남은 시간 동안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그에 따른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역 퀘스트의 보상은 골드부터, 유물력, 추가 평판, 전쟁 자원 등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전역 퀘스트도 존재합니다. 이제 막 최고 레벨에 도달한 유저의 착용 아이템들은 대부분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장비로 대부분 280레벨 이하인 경우가 많으므로, 현재 장비하고 있는 장비보다 높은 레벨의 보상 아이템을 주는 전역 퀘스트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공격 전담 직업을 키우는 유저라면 무작위 파티 찾기의 대기시간이 꽤 많이 소요되므로 파티 찾기를 신청한 후 이러한 전역 퀘스트들을 수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이 외에도 아제라이트 유물력이나 관련 평판 등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하는 게 좋다



■ 인내는 쓰지만 열매는 달다. 신규 세력 평판 올리기

▲ 신규 지역 평판은 최고 레벨이 되면 대부분 '우호적' 이상을 달성할 수 있다


신규 확장팩에서는 진영별로 주요 거점이 '쿨 티라스'와 '잔달라'로 나뉘며 각 주요 거점들 역시 크게 세 구역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각 지역별로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퀘스트들을 완료하고 최고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모든 퀘스트를 완료한 구역의 평판 상태는 '우호적' 이상이 됩니다.

각 세력들은 '사절'들이 있으며 이 사절들은 평판 상태에 따라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종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런데 각 사절들은 공통적으로 평판이 우호적 이상일 경우 아이템 레벨이 320이나 되는 망토 아이템을 판매하므로, 이제 막 최고 레벨이 되었을 경우 이 사절들을 통해 망토 아이템을 확보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평판이 '매우 우호적'이 되면 아이템 레벨이 335나 되는 장비 한 부위도 망토처럼 골드로 구매할 수 있으므로, 평판 작업을 미리미리 해둔다면 초반 아이템 파밍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보통 막 최고 레벨이 되면 320 레벨 망토 아이템을 살 수 있다


모든 퀘스트들을 완료한 후에 추가로 평판을 올리기 위해서는 앞서 나온 '전역 퀘스트'들을 수행하면 해당 퀘스트에 표기된 세력에 대한 평판이 증가하며, 보상 자체가 추가 평판인 전역 퀘스트들도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전쟁 대장정 퀘스트들을 통해 영입하게 된 용사들을 이용해 수행할 수 있는 임무의 보상도 특정 세력에 대한 평판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함께 수행한다면 좀 더 빠르게 평판 작업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용사들을 이용해 수행하는 임무에서도 보상으로 평판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