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3일 - 8.1 복수의 파도 패치로 인해 왕들의 안식처, 보랄러스 공성전 신화 난이도의 입장 조건이 없어졌으며, 120레벨이라면 별도의 제한 없이 입장 할 수 있다.

▲ 얼라이언스 유저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쿨 티라스의 긍지, 던전 해금 조건이기도 하다

어제(16일) 신화 난이도 입장이 가능해짐에 따라 신던 파티 모집이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벌써 입장 가능한 신던을 모두 공략한 유저들도 속속히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왕들의 안식처'와 '보랄러스 공성전'의 입장 조건을 궁금해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 하여 진영에 따라 두 던전의 입장 가능한 조건을 정리했다.

왕들의 안식처는 호드 지역에 있는 신화 난이도 던전이고, 보랄러스 공성전은 얼라이언스 지역에 있는 신화 난이도 던전이다. 두 던전은 호드/얼라이언스 진영의 잔달라/쿨 티라스의 핵심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여 진영에 따라 던전에 입장해야 할 방법이 제법 까다롭다. 자신의 진영에 있는 던전이다 하더라도 별도의 '업적'이 있어야 한다. 반대로 상대 진영 던전에 가려면 추가적인 평판과 전쟁 대장정 퀘스트가 요구된다.

※ 금일(17일) 핫픽스로 왕들의 안식처, 보랄러스 공성전에 입장 조건이 추가된 것으로 보인다.
※ 베타 서버에는 7군단/명예결속단 평판을 우호적 6,000을 요구했으나 라이브 서버에는 7,500을 요구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 호드 - 왕들의 안식처 입장 조건

호드가 왕들의 안식처에 입장하려면 격전의 아제로스 퀘스트 업적인 [잔달라는 영원하리!]를 획득해야 한다.

[잔달라는 영원하리!]는 하위 업적 5개를 완료해야 얻을 수 있다. 먼저, 호드 지역 줄다자르/볼둔/나즈미르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여 [모래에 묻힌 비밀], [나즈미르의 검은 심장], [줄다자르 왕좌] 업적을 얻어야 한다.

위 3개의 업적을 얻은 캐릭터는 대도시 다자알로 여관 내 전쟁 지도가 있는 곳에서 바인 블러드후프를 통해 '피의 거래'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 퀘스트로 이어지는 모든 이야기를 완료하여 [피의 거래] 업적을 얻은 뒤, '잔달라여 영원하리!' 퀘스트(시나리오)를 완료하면 [마지막 봉인] 업적과 함께 동시에 [잔달라는 영원하리!] 업적을 얻게 된다. 왕들의 안식처 신화 난이도 입장이 해금되는 순간이다.

※ [잔달라는 영원하리!] 업적의 하위 업적

[줄다자르의 왕좌] : 줄다자르 지역 메인 이야기 모두 완료
[나즈미르의 검은 심장] : 나즈미르 지역 메인 이야기 모두 완료
[모래에 묻힌 비밀] : 볼둔 지역 메인 이야기 모두 완료
[피의 거래][마지막 봉인] : 위 3개 업적 획득 후 바인 블러드후프를 통해 받는 연계 퀘스트 '피의 관문' 완료

▲ 요약하면 잔달라의 모든 퀘스트를 완료해야 입장 가능하다는 얘기다



■ 호드 - 보랄러스 공성전 입장 조건

전쟁 대장정 퀘스트인 [보랄러스 공성전]를 통해 신던 보랄러스 공성전에 입장 할 수 있다. [망망대해로]가 시작 퀘스트로 이후 연계되는 이야기를 진행하면 [보랄러스 공성전] 퀘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해당 퀘스트를 통해 보랄러스 공성전 던전 입장 조건이 해금된다.

[망망대해로] 퀘스트를 수행하려면 명예결속단 평판이 우호적 7,500 이상(베타 서버 기준) 되어야 한다. 명예결속단 평판은 얼라이언스 지역인 티라가드 해협/드러스트바/스톰송 계곡에서 전역 퀘스트를 수행하여 올릴 수 있다.


▲ 보랄러스 공성전은 포세이큰에 합류한 릴리안 보스와도 연관이 있다?


■ 얼라이언스 - 보랄러스 공성전 입장 조건

얼라이언스의 보랄러스 공성전에 입장 조건 격전의 아제로스 퀘스트 업적인 [쿨 티라스의 긍지]를 완료해야 한다.

[쿨 티라스의 긍지] 업적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티라가드 해협/드러스트바/스톰송 계곡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여 [쿨내나는 여행가] 업적을 얻어야 한다. 이 업적을 받은 뒤 대도시 보랄러스의 프라드무어 요새에 있는 겐 그레이메인으로부터 '후회로 끝나지 않도록'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퀘스트 받는 조건은 베타 서버 기준) 이후 이어지는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쿨 티라스의 긍지] 업적을 얻음으로서 보랄러스 공성전 신화 난이도에 입장 할 수 있게 된다.

※ [쿨 티라스의 긍지] 업적의 하위 업적

[좋은 작전이해협] : 티라가드 해협 지역 메인 이야기 모두 완료
[드러스타바의 결말이 드러나다] : 드러스타바 지역 메인 이야기 모두 완료
[스톰송과 함께 춤을] : 스톰송 계곡 지역 메인 이야기 모두 완료
[쿨내나는 여행가] : 위 3개 업적 획득 후 겐 그레이메인을 통해 연계 퀘스트 '후회로 끝나지 않도록' 완료

▲ 사실상 쿨 티라스의 모든 퀘스트를 다 하라는 얘기와 다름없다

▲ [스포주의] 쿨 티라스의 긍지 업적 획득 과정에서 보게되는 시네마틱 영상(4K) - 출처 : hervfarm



■ 얼라이언스 - 왕들의 안식처 입장 조건

전쟁 대장정 [왕들의 안식처]를 통해 신던 왕들의 안식처에 입장 할 수 있다. 시작 퀘스트는 [가로챈 명령서]다. 이후 연계되는 퀘스트를 진행하면 [왕들의 안식처]를 수행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를 받는 시점부터 신던 왕들의 안식처 입장이 가능해진다.

[가로챈 명령서]를 수행하려면 7군단 평판이 우호적 7,500 이상(베타 서버 기준) 되어야 한다. 7군단 평판을 올리려면 호드 지역인 줄다자르/볼둔/나즈미르에서 전역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 7군단 평판 우호적 7,500 이상이라면 할포드 웸베인에게 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