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의 '캠프 알파'는 사녹 맵의 북서쪽에 위치한 지역이다. 북서쪽에서 파밍하기 편한 장소 중 하나이며 건물 구조가 단순하다보니 빠른 게임을 원하는 유저들이 애용하는 곳이다.

빠른 파밍, 짧은 동선, 이른시간 전투까지 괜찮은 장점만 갖춘 캠프 알파. 솔로나 듀오, 스쿼드까지 캠프 알파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는데, 많은 유저들이 모여들다보니 생존확률이 낮다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건물 내부는 물론 주위의 바위나 나무에서 매복하는 유저에게 공격 당하기도 쉽다.

주요 차량 리젠 포인트는 4곳이다. 빠른 파밍을 마치고 차를 타고 도망갈 수 있다. 그러나 우측 높은 언덕에서 캠프 알파의 움직임이 그대로 보이므로 차량 탑승에 주의해야 하며, 차량 리젠률이 낮다보니 첫 자기장 위치가 멀다면 간단하게 파밍을 마치고 이동해야 한다.


▲ 사녹의 훈련장? 캠프 알파 (Camp Alpha)


◆ 캠프 알파의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파밍하기 편한 블록 건물이 다수 배치되어 있어 파밍 시간이 단축
ㄴ 생존에 성공만해도 먹을 아이템이 많아 풀무장 가능

= 단점
ㄴ 큰 지역인 만큼 많은 유저들이 모여들어 생존 난이도 상승

= 주요 특징
ㄴ 지역 인근에 하틴 지역이 존재




■ 북서쪽의 파밍 창고, 캠프 알파

'캠프 알파'는 맵의 북서쪽 섬에 자리잡고 있다. 비행기 루트가 캠프 알파를 그대로 관통하면 다수의 낙하산을 구경할 수 있고, 비행기 루트가 캠프 알파랑 거리가 있다해도 차를 타고 방문하려는 단골 손님이 존재해 인기있는 지역이다.

캠프 알파는 블록 건물이 다수 배치된 곳이다. 유리가 없는 창문이 많고, 1층이나 2층 정사각형 및 직사각형 블록 건물이라 파밍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다.

그렇기에 주택지에서 파밍하는 시간보다 더욱 빠르다. 총기 및 탄약, 회복약과 부품까지 단시간에 무장을 마치고 전투태세에 돌입할 수 있다. 단, 자신도 무장이 빨리 이뤄진 만큼 다른 유저들도 이른 시간에 파밍이 끝나다보니 많은 유저가 모여들고 쉴 새 없는 전투가 펼쳐진다.


▲ 맵의 북서쪽에 위치한 '캠프 알파'



● 파밍 루트

캠프 알파의 건물들은 훈련장처럼 단순하게 밀집되어 있다. 듀오나 스쿼드일 경우 북쪽, 가운데, 남쪽 라인을 그으며 파밍하기도 한다.

아무래도 북쪽이나 남쪽 사이드에서 시작해 파밍하는 것이 편하다. 가운데 건물로 파밍할 경우 양방향으로 신경을 써야하는데, 남쪽이나 북쪽은 한쪽만 바라보며 견제 및 파밍을 하기 쉽기 때문.

스쿼드로 플레이한다면 라인을 확실히 잡아야 한다. 아무도 없다면 북쪽, 가운데, 남쪽 등 분산 파밍을, 경쟁 팀이 많을 경우 북쪽이나 남쪽 등 한쪽 라인부터 차지하며 전투에 대비해야 한다.


▲ 블록 건물로 형성된 캠프 알파.

▲ 파밍은 북쪽이나 남쪽부터 하는 편이다.



● 차량 생성 포인트

캠프 알파는 4개의 차량 생성 포인트가 존재한다. 사녹에선 차량 의존도가 높지 않지만, 자기장이 남동쪽으로 치우칠 경우 차량을 타고 가야할 수 있으므로 차량 생성 포인트는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북쪽의 삼거리, 서쪽 도로변과 동쪽 도로변, 그리고 남동쪽의 도로에서 차량이 등장한다. 4개의 차량 생성 포인트는 캠프 알파에서 가장 가깝고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곳이다.

단, 차량 생성 확률이 생각보다 낮으므로 이곳에 차량이 없고 자기장이 멀다면 빠르게 이동해 다른 차량 포인트를 찾는 것을 추천한다.


▲ 4개의 차량 생성 포인트가 존재


◎ [A] 북쪽 삼거리 차량 포인트



◎ [B] 중앙 오른쪽 도로변 차량 포인트



◎ [C] 남동쪽 도로변 차량 포인트



◎ [D] 남서쪽 도로변 차량 포인트




● 주요 포인트 및 주의점

캠프 알파는 블록 건물이 배치된 훈련장 같은 곳이다보니 실시간으로 전투가 펼쳐지면 적의 위치를 찾기 어렵다. 2층이나 옥상에 올라가면 적을 보고 맞대응할 수 있지만, 반대로 총소리를 듣고 기습하는 적에게 대응하기 어려워 주의해야 한다.

기본적인 총기와 탄약을 챙겼다면 곧바로 자리잡고 지나가는 적이나 다가오는 적을 공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상대를 제압했다면 주변 상황을 한 번더 살피고 자리를 이동하는 것이 좋은데, 자리 이동이 너무 늦으면 적의 수류탄이나 기습 공격에 무력하게 당할 수 있다.

스쿼드 플레이시 주의점은 캠프 알파의 파밍을 마치고 나갈때다. 동쪽의 절벽은 캠프 알파를 훤히 볼 수 있는데, 주변 짤파밍을 마친 1명이 절벽에서 정찰하고 남은 인원이 주변에서 매복한다면 캠프 알파에서 나온 인원들은 쉽게 공격에 노출되어 위험할 수 있다.

따라서 위험하게 동쪽 절벽을 타는 것보다 북쪽으로 돌아가거나 남쪽으로 가는 등 이동 동선을 제대로 짜는 것이 좋다. 그리고 캠프 알파는 북서쪽 섬에 위치해있는데, 자기장이 동쪽의 큰 섬으로 잡혔다면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사녹의 맵 특성상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므로 어느정도 파밍을 끝냈다면 자리를 털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 동쪽 절벽에서 시야가 확보된다.

▲ 캠프 알파를 나설때 절벽은 피하는 것이 좋다.

▲ 교전은 언제든지 일어난다.

▲ 예측불허 수류탄도 날아오므로 주의!

▲ 파밍에 집중하면 공격당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