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정기점검 이후로 제 3차 서버 이전이 시작됨과 함께 '우리집에 왜 왔니?'이벤트가 시작된다. 전설 장비들의 상향 패치가 진행되고, 그레시아 유물 주머니 판매가 시작되면서 전설 장비를 한정 제작할 수 있게 된다.

■ 이런 서버 없나요? 우리집에 왜 왔니 이벤트 진행

이번 우리집에 왜 왔니 이벤트는 몬스터 1,000마리 제거 일일 반복 퀘스트를 완료하면 알 수 없는 이동 주문서를 받을 수 있다. 이동 주문서를 사용하면 이동 대기실로 이동하며,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이동할 수 있다. 이동할 때는 5만 아데나를 필요로 한다.

아지트 공간으로 이동하게 되면 드래곤 슬레이어로 변신하게 되고, 그곳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드래곤의 보석 상자와 몬스터 하급~상급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상자에서는 소모품과 최대 영웅 무기 상자 등의 물품을 획득할 수 있다.

▲ NPC 중 하나를 선택해 이동할 수 있다

▲ 몬스터를 잡으면 소모품 및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전설 아이템 확률 제작… 발록의 유물 상자 판매 진행


금일부터 9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발록의 유물 상자 판매가 진행된다. 발록의 유물 상자는 1개에 100다이아, 11개에 1,000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으며, 계정당 1회 구매할 수 있는 발록의 유물 패키지(퓨어 엘릭서), 발록의 유물 패키지(아데나)는 각각 1,500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다.

발록의 유물 상자는 사용 시 '그레시아의 유물 주머니'를 얻을 수 있으며, 낮은 확률로 고급/희귀/영웅/전설 장비, 전설 마법 인형 등을 얻을 수 있다. 그레시아의 유물은 장착 시 2시간 동안 AC -3, 근/원거리 대미지 +1, 근/원거리 명중 +3, SP +1, 물약 회복량 +5%, 마법 명중 +2의 효과가 있다.

유물 주머니를 모아 아이템이나 스킬북을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유물 주머니로는 전설 무기와 봉인된 투명 망토, 오우거 킹의 벨트를 제작할 수 있다. 다만, 전설 장비 제작은 실패 확률이 존재하며, 성공 확률은 10%다.

다만, 이번 봉인된 투명 망토 제작을 놓고 마법사 유저들의 불만이 크다. 마법사의 스킬 인비지블리티는 거의 1년여간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인데, 투명 망토가 등장해버리면서 인비지블리티도 같이 나와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 투명 망토가 나오는데... 인비지블리티는?

제작 가능한 아이템 중, 특징적인 것은 '발터자르의 모자', '메르키오르의 모자'다. 그레시아의 유물 주머니 90개로 제작 가능한 두 장비는 마법사의 졸업 투구로, 발터자르의 모자는 투구 중 MP 회복 옵션이 가장 높으며, 메르키오르의 모자는 INT +1이 달려있어 마법 명중을 올리는데 사용된다.

이번 패치로 신규 아이템 콜렉션이 추가되면서, 그레시아의 유물 주머니로 제작 가능한 물품이 다수 포함됐다. 하지만 콜렉션에 포함된 군주의 위엄(각인) 같은 아이템 경우에는, 비각인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대부분 10~50 다이아에 구할 수 있지만, 각인 아이템으로 제작하려면 1,500 다이아 가량이 필요해 부담이 크다.

▲ 비각인은 싸게 구할 수 있지만 각인의 가격은…



■ 블루디카 서버도 이동 가능! 제 3차 서버 이전 시작


아툰 1~10 서버를 제외한 제 3차 서버 이전이 시작됐다. 상점에서 서버 이전 물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1,200 다이아로 이전이 가능하다.

이번 서버 이전은 기존 서버에서 블루디카 서버로 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유저들이 비교적 신서버인 블루디카로 옮길 가능성이 높아 블루디카 1~10 서버의 구도가 많이 바뀔 것으로 보인다.

서버 이전은 여러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이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사항을 숙지 한 후에 이전을 하는 것이 좋다.

※ 서버 이전 주의 사항

- 서버 이전을 하려면 혈맹 탈퇴 및 거래소에 올린 물품이 없어야 하며, 모든 우편을 수령해야 한다.
- 서버 이전 상품 구매 이후 해당 서버에서 접속 종료되며, 게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
- 서버 이전이 완료되면 푸시 알람을 통해 안내 메시지가 발송되며, 해당 시점부터 접속 할 수 있다.
- 이전된 서버로 접속 시 해당 서버에 중복된 캐릭터명이 존재할 경우 새로운 캐릭터명을 입력해야 접속이 가능할 수 있다.
- 이전 완료 후 기존 사용하던 캐릭터명은 약 6개월 동안 사용이 불가능하다.
- 서버이전 이후 다시 기존 서버로 이전을 할 경우에도 해당 캐릭터명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 혈맹에 가입 및 가입 신청이 되어있는 캐릭터와 공성전이 진행되는 일요일에는 서버이전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