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은 화려한 특수 능력을 이용해 적과 전투를 벌이기보다는 정면에서 우직하게 적을 돌파해나가는 직업이다. 기본적으로 세 개의 직업 중 방어 성능이 가장 우수한 데다가, 적의 공격을 막아줄 보호막을 사용할 수 있어 생존력이 높다.

타이탄의 하위직업은 '돌격자''태양파괴자', '파수병'이다. 돌격자로 전직하면 근접 공격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태양파괴자는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 좋다. 파수병으로 전직하여 본인 및 파티의 생존 능력을 더욱 끌어올릴 수도 있다.




적의 공격으로부터 파티를 보호하라! 타이탄 공통 특징

타이탄은 적의 공격을 막아주는 방벽을 사용할 수 있다. 자신뿐 아니라 파티원들도 보호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지만, 반대로 아군의 공격 또한 통과되지 않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못 재면 오히려 독이 되는 스킬이다.

방벽은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치솟은 방벽은 넓고 높아 위기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되지만, 반대로 적을 공격하기 까다로워진다는 단점이 있다. 집결 방벽은 허리 높이 정도로 크기가 다소 작아 앉더라도 적의 공격을 모두 막아내기 어렵다. 하지만 보호막 너머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현재 착용 중인 무기의 총탄을 즉시 재장전하게 되는 보너스도 있다.

이동 모드는 도약력을 높이는 높은 부양과 방향 변경을 쉽게 해주는 제어 부양, 강한 추진력을 가지는 사출 부양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세 개 모두 기본기나 다름없기 때문에 워록이나 헌터와 달리 기동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아쉬움이 있다.

▣ 직업 능력 - 방벽

치솟은 방벽 - 대형 방벽을 생성하여 특정 위치에서 적의 사격을 막습니다.
집결 방벽 - 소형 방벽을 생성합니다. 방벽 너머로 적을 조준할 수 있으며, 엄폐하면 장착된 무기를 즉시 재장전합니다.

▣ 이동 모드 - 공중 부양

높은 부양 - 공중에 떠오른 상태에서 도약하면 공중 부양이 활성화되어 더 높은 위치로 솟아오릅니다.
제어 부양 - 공중에 떠오른 상태에서 도약하면 공중 부양이 활성화되어 솟아오르고, 방향 제어 능력이 강화됩니다.
사출 부양 - 공중에 떠오른 상태에서 도약하면 공중 부양이 활성화되고, 초기 속도가 증폭됩니다.


▲ 타이탄의 직업 능력인 방벽은 적의 공격으로부터 본인 및 파티원을 보호할 수 있다


하위직업 - 돌격자
강력한 근접 전투와 높은 전투 지속력

돌격자는 이름 그대로 적진을 분쇄하기 좋은 직업이다. 우수한 기동성은 물론 근접 공격 능력이 뛰어나 적들을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 적을 처치하면 생명력을 회복하는 등 전투 지속 능력도 좋은 편이다. 타이탄의 다소 짧은 근접 공격 사거리 또한 스킬 구성에 따라 보완할 수 있다.

근접 공격이 불가능한 상황에서의 장기전도 나쁘지 않다. 수류탄을 이용하여 특정 지역에 지속 대미지를 주거나 적을 혼란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취향에 따라 근접 공격에 보너스를 주는 대신 수류탄의 성능을 특화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지면을 내리치며 주변에 광역 공격을 시행한다. 이후 잠시간 적에게 돌진하거나 연속으로 광역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궁극기의 지속시간이 다소 짧긴 하지만 워낙 강력하여 주변을 초토화시키기에는 충분하다.

▣ 궁극기

대혼란의 주먹 - 주먹을 과충전하여 소용돌이의 힘으로 지면을 강타합니다.

▣ 수류탄

섬광 수류탄 - 폭발하며 피해를 준 적이 방향 감각을 상실하게 하는 수류탄입니다.
파동 수류탄 - 폭발 반경 내의 적에게 주기적으로 피해를 주는 수류탄입니다.
번개 수류탄 - 아무 표면에나 부착되어 번개 화살을 방출하는 수류탄입니다.

▣ 지구전율자의 규정 스킬 트리

지진 강타 - 질주 후에 잠시 동안 이 근접 능력을 사용하면 어깨로 대상과 충돌하며, 충돌 시 전기 폭발을 방출합니다.
여진 - 지진 강타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수류탄이 재충전됩니다.
진도 - 수류탄이 추가로 1회 충전됩니다. 수류탄 효과의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종단 속도 - 대혼란의 주먹의 지면 강타 공격이 적에게 피해를 주는 장막을 남기고, 활성화되어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거대괴수의 규정 스킬 트리

전방 돌격 - 이 근접 능력으로 적을 강타하면 무기를 재장전하고, 무기 안정성을 증가시킵니다.
역전 - 근접 처치 시 즉시 생명력 재생 효과가 발동합니다.
의식 상실 - 적에게 치명적인 부상을 입히거나 보호막을 파괴하면 자신의 근접 고역 거리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짓밟기 - 대혼란의 주먹으로 적을 파괴하면 지속 시간이 연장됩니다.


▲ 돌격자의 궁극기는 순식간에 주변을 초토화시킨다



하위직업 - 파수병
파티원 보호는 나의 몫

파수병은 파티를 보호하는데 최적화되어있다. 전투를 수행하는 것만으로도 본인 및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으며 보호막을 만들어주기도 한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근접 공격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최전방에서의 전투가 반 강제된다.

난전에 특화된 세팅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근접 공격으로는 적의 방향 감각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적에게 포위되었을 때 더 강해지는 효과를 얻게 된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방패를 소환하여 전투를 벌이게 된다. 방패는 적의 공격을 막아줌과 동시에 강력한 공격을 수행할 수 있다. 원거리의 적에게 던질 수도 있어 장거리 전투도 무리 없이 수행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지속시간이 다소 긴 편이며, 스킬 구성 및 전투 상황에 따라 반영구적으로 방패를 소환한 상태를 유지할 수도 있다.

▣ 궁극기

파수병의 방패 - F버튼을 눌러 공허 빛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파수병의 방패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공격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길게 눌러 방어합니다. Q버튼을 눌러 방패를 투척합니다.

▣ 수류탄

자석 수류탄 - 적에게 부착되어 두 번 폭발하는 수류탄입니다.
공허장벽 수류탄 - 불타는 공허 빛의 수평 장벽을 생성하는 수류탄입니다.
억압 수류탄 - 잠시 동안 적이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폭발 수류탄입니다.

▣ 보호자의 규정 스킬 트리

방어의 강타 - 이 근접 능력으로 적을 처치하면 자신과 주위의 아군을 보호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집결하는 힘 - 근접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면 자신과 주위 아군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역습 - 방어의 강타로 생성되는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근접 공격력 및 재장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새벽의 수호물 - 궁극기 에너지가 최대일 때 반구형 보호막을 생성하여 자신과 아군을 보호합니다.

▣ 침략자의 규정 스킬 트리

방패 강타 - 잠시 동안 질주한 후 이 근접 능력을 사용하면 파괴적인 방패 강타로 적을 공격하여 방향 감각을 상실시킵니다.
압도적인 무장 - 수류탄으로 적을 처치하면 수류탄 에너지가 재충전됩니다.
참호 속에서 - 적에게 포위된 상태에서 적을 처치하면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두 번째 방패 - 파수병의 방패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방패 투척이 추가로 충전됩니다.


▲ 방패를 소환하면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하위직업 - 태양파괴자
근거리는 물론 원거리 적도 문제 없다!

태양파괴자는 타이탄의 모든 하위직업 중 가장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불타는 망치를 소환하여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 근접 공격은 물론 원거리의 적에게 던져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또한 추가적인 폭발로 인해 다수의 적에게도 강한 면모를 보인다.

스킬 구성에 따라 바닥에 태양 흑점을 생성할 수도 있다. 태양 흑점 위에서 전투를 벌이면 원거리 공격이 더욱 빨라지는 것은 물론 궁극기의 지속시간이 더 길어진다. 생명력도 재생되기 때문에 전투 지속능력까지 일품이다.

수류탄 또한 하나하나가 강력한 대미지와 넓은 범위를 보여준다. 굳이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고 수류탄만 사용해도 필드가 정리될 정도다. 다만 그만큼 다른 하위직업에 비해 유틸성이 다소 아쉽다는 단점이 있다.

▣ 궁극기

태양의 망치 - 불타오르는 망치를 소환하여 적을 파괴합니다.

▣ 수류탄

소이 수류탄 - 폭발 시 적을 불태우는 수류탄입니다.
소이 수류탄 - 불타오르는 화염 줄기를 전방으로 방출하는 수류탄입니다.
융합 수류탄 - 적에게 부착되는 폭발 수류탄입니다.

▣ 화염벼림의 규정 스킬 트리

망치 강타 - 질주 도중 이 근접 능력을 사용하면 이글거리는 망치를 휘둘러 적을 약화시킵니다.
단련된 철 - 태양 능력으로 적을 처치하면 자신과 주위의 아군의 이동 및 재장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폭발하는 장작불 - 태양의 망치로 처치한 적이 폭발합니다.
불칸의 분노 - 망치가 적에게 적중하면 폭발성 녹아내린 불씨로 산산이 조각납니다.

▣ 공성파괴자의 규정 스킬 트리

박격포 폭발 - 이 근접 능력으로 적을 강타하면 태양 폭발을 방출하여 주위의 적을 불태웁니다.
불굴의 태양 - 태양 능력으로 적을 처치하면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수류탄 및 근접 능력으로 적을 처치한 자리에 치명적인 태양 흑점이 생성됩니다.
태양의 전사 - 태양 흑점을 통과하면 태양 능력이 더 빨리 충전되고, 궁극기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끝없는 공성 - 망치가 적에게 적중하면 태양 흑점이 생성됩니다. 태양 흑점 안에 서 있는 동안 망치를 더 빨리 투척합니다.


▲ 태양의 망치를 소환해 빠르고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