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 업데이트가 예정된 테라의 신규 콘텐츠 '낚시'에 대한 내용이 공식 홈페이지 개발자노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낚시는 전투에 지친 유저들이 낮은 피로도로 여유롭게 즐길 수 있게 기획된 콘텐츠로 자동 낚시가 가능한 것은 물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 세렌의 호수 낚시터 모습


기본적으로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65레벨 달성 후 이르카의 '제레미 웨잉' NPC에게서 튜토리얼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며 이후 낚싯대와 미끼를 가지고 낚시터를 찾아가야 한다.

낚시터의 위치는 월드맵 UI(단축키 M)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낚시 잡화 NPC에게서 주문서를 구매해 편하게 이동할 수 있고, 만일 '낚시꾼이 성장하는 법' 퀘스트를 완료한 경우 제레미 웨잉 NPC를 통한 이동도 가능하다.

참고로 낚시터는 하늘무리, 거친 항구, 달의 호수, 식인의 늪, 얼어붙은 눈물 호수, 세렌의 호수 등 총 여섯 군데가 마련되어 있다.


▲ 낚시터로의 이동은 손쉽게 할 수 있다

■ 월척을 낚을 수 있는 낚시터의 모습들(세렌의 호수 제외)

▲ 하늘무리 낚시터

▲ 거친 항구 낚시터

▲ 식인의 늪 낚시터

▲ 얼어붙은 눈물 호수 낚시터

▲ 달의 호수 낚시터


각 낚시터에 도착하면 물가로 이동한 후 미끼 아이템을 우클릭하여 낚싯대를 이용해 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이때 미끼와 낚싯대는 숏컷에 등록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최초 낚싯대를 드리울 때 차징 시간이 길수록 미끼를 건 찌가 멀리까지 날아간다.

이렇게 던져둔 미끼에 입질이 오면 액션키(F)를 눌러 미니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정해진 영역 안으로 F기를 눌러 물고기 모양의 아이콘을 끌어당기면 성공. 물고기를 낚아 올릴 수 있다.

만일 입질 상태에서 3분간 입력이 없을 경우 자동 낚시로 전환되며, 미끼를 다 사용하거나 인벤토리가 가득 찰 때까지 자동으로 낚시를 진행하게 된다.


▲ 간단한 미니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다음으로 낚싯대는 총 4가지가 있으며, 기본 낚싯대를 제외하고는 최대 8등급까지 승급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승급에는 필드 채집물을 필요로 하기도 하지만, 100% 확률로 성공하며 낚싯대(기본 제외)에 따라 대물 낚을 확률 증가, 입질 대기 시간 감소, 자동 낚시 대기 시간 감소 등의 추가 옵션은 등급이 오를수록 수치가 상승하고, 낚을 수 있는 물고기의 수준도 높아진다.

이외에도 낚시에 반드시 필요한 미끼는 종류와 등급에 따라 높은 등급의 물고기를 낚을 확률 등에 차이가 있는데 미끼는 직접 제작하거나 잡화 상점, 증표 상점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처음 공개되는 물고기는 총 42마리로 0등급부터 9등급까지 존재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판매가격이 높고, 분해로 얻게되는 '생선살' 아이템의 양이 증가한다.


▲ 대표적인 낚싯대 옵션들

▲ 떡밥도 종류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 낚시터에는 정보 공유를 위한 공개 게시판도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