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수), 리니지2 라이브 서버의 개편과 관련된 추가 내용이 공개되었다. 다가오는 10월 10일(수), 블러디를 제외한 라이브 9개 서버는 3개의 서버로 통합된다. 지그하르트와 네비트, 드비안느는 지그하르트(NEW)로, 리오넬과 바츠, 테르시는 바츠(NEW)로 합쳐진다. 브렘논과 카인, 그리고 카라는 카인(NEW)로 개편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기존 서버에서 활용하던 캐릭터 명칭이나 혈맹명은 그대로 유지된다. 캐릭터 명의 경우, 통합으로 인해 중복이 발생하게 된다면 별도의 변경 작업을 거쳐야 한다. 혈맹명도 이와 유사하게 개편 이후 혈맹주가 변경 예약을 신청해야 한다. 이 외, 월드 올림피아드나 혼돈의 제전 등의 일부 콘텐츠는 일시적으로 중단될 예정이다.


▲ 10월 10일(수), 라이브 서버 통합 개편이 진행된다


먼저, 라이브 서버의 개편은 다가오는 10월 10일(수) 정기점검과 함께 진행된다. 미리 알려진 것처럼 블러디를 제외한 9개의 서버가 3개로 합쳐지는데, 지그하르트와 네비트, 드비안느는 지그하르트(NEW)로 통합된다. 리오넬과 바츠, 테르시 서버는 바츠(NEW) 서버로, 브렘논과 카인, 카라 서버는 카인(NEW)로 합쳐질 예정이다.

서버 개편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도 안내되었다. 기존의 캐릭터 이름은 그대로 유지되는 대신, 통합으로 인해 중복이 발생되는 경우 캐릭터 이름 뒤에 서버 숫자가 표시된다. 이 경우, 캐릭터 선택 시 이름 변경 창이 등장하여 수정 후 접속이 가능해진다. 중복 캐릭터명이 없는 상황에서는 별도의 수정이 필요하지 않다.

캐릭터 호칭과 친구 목록은 그대로 이전된다. 우편도 기존 정보가 유지되나, 아이템이 첨부된 우편을 오픈하지 않은 상태라면 반송 처리가 진행되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10월 4일(목)부터 10월 10일(수) 정기점검 전까지는 신규 캐릭터의 생성에 제한이 생긴다.

상품 인벤토리 아이템을 포함하여 캐릭터 착용 아이템, 인벤토리, 기간제 아이템 등을 포함한 창고도 모두 정상적으로 이전 처리된다. 다만, 성주의 왕관, 빛의 망토, 어둠의 망토 등 서버 설정에 따른 일부 망토에는 삭제 등의 조치가 진행될 수 있다. 판매 대행을 맡긴 아이템은 일괄적으로 창고로 이전되며 캐릭터가 삭제된다면 삭제된 캐릭터가 판매하고 있던 아이템도 사라진다.

기존 서버에서 사용하던 혈맹명은 그대로 유지된다. 중복이 있다면 캐릭터명처럼 혈맹 이름 뒤에 출신 서버 숫자가 표기되며, 서버 개편 이후 혈맹주가 각 마을 대신관에게 변경 예약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이는 선점 형태로 결정된다. 혈맹의 레벨이나 혈맹 창고, 명성치, 스킬 등은 이전되나 혈맹 문장이나 혈맹 게시판, 전쟁 정보는 초기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맹 정보도 이전되지 않고 해체된다.


▲ 기존의 혈맹명은 유지, 중복 발생 시 변경 신청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성과 아지트, 요새는 모두 서버 개편과 함께 초기화된다. 성은 10월 10일(수) 정기점검 전 기준으로 소유 혈맹에게 명성치가 지급된다. 경매형 아지트는 초기화되고 기존 서버의 아지트 보유 혈맹에게는 별도의 아데나 보상이 예정되어 있다. 다만, 보급형 아지트나 점령형 아지트, 요새에 대해서는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다.

일부 게임 시스템은 서버 통합 기간에 맞춰 일시적으로 중단된다. 월드 올림피아드는 9월 1일(토)부터 10월 16일(화)까지, 혼돈의 제전은 10월 10일(수)부터 16일(화)까지 멈춘다. 혼돈의 제전의 경우, 9월 최고 용사 보상은 서버 개편 이전까지 수령 가능하고 10월 최고의 용사는 10월 17일(수) 재개 후 결과에 따라 선정된다.

영웅의 왕자 레이드는 9월 12일(수)부터 일시 중단되고 에티나 대신전 레이드도 9월 19일(수)부터 멈춘다. 영웅의 왕자와 에티나 대신전 레이드의 재개 일정은 추후 안내된다. 차원 공성전은 10월 14일 1회 중단되고 개편 후 10월 28일(일)에 다시 참가할 수 있으며 공성전은 중단 없이 기존 주기대로 이루어진다. 차원 공성전과 공성전 모두 서버 개편 시점에 모든 성 정보가 초기화된다.

서버 개편과 관련하여, 빠른 서버 이전을 원한다면 무료 서버 이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9월 12일(수) 정기점검 이후부터 10월 4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9월 12일(수) 점검 이후부터 N샵에서 0코인에 판매되는 '무료 캐릭터 서버 이전 메뉴'를 활용하면 된다.

무료 서버 이전은 계정당 1회만 가능하고 신청에 따른 반영은 9월 19일(수)과 27일(목), 10월 4일(목)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서버 이전은 개편 계획에 따라 통합이 진행되는 그룹 내에서만 가능하다. 즉, 네비트나 드비안느는 지그하르트로, 바츠와 테르시는 리오넬로, 카인과 카라는 브렘논으로 이전 신청을 할 수 있다. 지그하르트나 리오넬, 브렘논을 이용했다면 서버 이전이 지원되지 않는다.


▲ 네비트, 드비안느, 바츠, 테르시 등은 사전 서버 이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