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테이크투

락스타 게임즈는 금일 레드 데드 리뎀션 2의 반 더 린드 갱단을 공개했다. 반 더 린드 갱단은 무법자와 변절자, 사회 부적응자들로 구성되어있으며, 카리스마를 지닌 이상주의자인 더치 반 더 린드의 지휘 아래 뭉쳐 있다. 그들은 법의 테두리 밖에서 살기로 했지만, 이제 붙잡힐지도 모른다는 사실에 두려워하고 있다.
​​​​

더치 반 더 린드는 무법자와 사회 부적응자들로 구성된 제법 큰 갱단의 리더다. 이상주의자이자 무정부주의자이며 카리스마가 있고 박식하고 유복하지만, 잠식하는 현대 세계의 압박 속에 흐트러지기 시작할지도 모른다.


사기의 달인이자, 신사이며 도둑인 호제아는 더치와 20년을 넘게 보낸 절친이자 오른팔이었다. 영리하고 두뇌 회전이 빠른 그는 무엇이든 자신의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거나 빠져나갈 수 있다.
​​

몰리는 더블린 소녀이자 더치의 총애를 받지만, 적어도 지금은 도망 다니는 생활을 하기엔 너무 예민한 탓에 스스로를 망치기 시작한다.
​​

수잔은 캠프에서 누구나 인정하는 대장이자 공정한 중재자다. 수잔이 없었다면 모든 것이 수년 전에 무너졌을 것이다. 억세고 의지가 강하며 허튼짓을 용납하지 않는다.


캠프의 도축자이자 요리사인 피어슨은 해군에 복무했던 기간은 짧지만 그 이야기를 오래 하는 걸 좋아한다. 목소리가 크고 유쾌하며, 이제는 한물간 인생이라는 걸 애써 부정하고 있다.


벨은 전과가 있는 범죄자이자 암살자다. 거칠고 예측할 수 없지만, 끊임없이 일을 벌인다.


비교적 최근에 갱단에 합류한 찰스는 조용하고 차분하지만 매사에 아주 능숙하며 싸움에서는 거의 당해낼 자가 없다. 점잖고 성실하면서도 일이 생기면 확실하게 해내는 사내다.


부도덕한 일로 군대에서 불명예재대한 전력이 있는 빌 윌리엄슨은 다혈질에 생각보다는 행동이 앞서는 편이지만 강하고 헌신적이며, 늘 싸울 준비가 되어 있다.


원래는 오스트리아 출신인 헤르 스트라우스는 갱단의 자금 관리를 도맡아 하고 있으며 대출업도 하고 있다. 진지하고 살짝 교활한 구석도 있으며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성격이라 고리대금업자에게 필요한 모든 자질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고아였던 길거리 꼬마 존은 늘 임기 응변으로 하루하루를 살아야 했고, 12살 때 더치의 보호 아래로 들어왔다. 판단이 빠르고 용감하며 굳은 의지를 지닌 존과 아서는 더치가 가장 자랑스러워 하는 심복이다.


아비게일은 서부 지역의 허름한 유흥가에서 고아로 자라났다. 세상 경험이 많고 사람들을 어떻게 다룰지 아는 그녀는 강하고, 직설적인 여성이다.


잭은 갱단과 함께 자랐지만, 모두가 앞다투어 험한 범죄로부터 보호하려고 하는 대상이며, 특히 엄마인 아비게일은 더욱 그렇다. 자연과 야외 활동을 좋아하며, 많은 삼촌과 이모가 관심을 가지고 돌본다.


천부적인 사기꾼이자 행동파 여성으로 주량으로는 당해낼 사람이 없다. 대담하고 장난기가 넘치는 캐런은 무법자의 생활을 사랑하며 어쩌면 운명이라고 봐도 좋을 정도다.


악명 높은 현상금 사냥꾼이자 멕시코인 혁명가다. 하비에르는 더치를 만나자마자 그 이상에 강한 유대감을 느꼈다. 매우 헌신적이고 열정적이며 충직하다.


12살 때부터 무법자로 살아온 틸리는 다른 갱단에서 도망쳐 나와 더치에게 합류했다. 영리하고 쾌활하며 믿음직스러운 틸리는 어지간한 일에 좌절하지 않으며 속마음을 털어놓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다.


느긋하고 낙천적인 엉클은, 술이 있는 곳에는 빠지지 않고 나타나며 열심히 일해야 할 때는 절대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그래도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덕분에 아직까지는 더치가 쫓아내지 않고 있다.


메리베스는 친절하고 온화한 젊은 여성으로 그 덕분에 완벽한 범죄자가 되었다고 할 수 있는 인물이다. 사람들이 속았다는 걸 알아차릴 때쯤이면 메리베스가 이미 돈을 챙겨서 집으로 가는 중이다.

레드 데드 리뎀션2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반 더 린드 갱단을 확인 할 수 있다. 오리지널 게임 아트 및 각 캐릭터의 대사와 소개 정보 등을 볼 수 있다.

락스타 다운로드에서 배경화면, 아바타 등에 이용 가능한 오리지널 게임 아트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