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이하 스코넥)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진행 된 코리아VR페스티벌 2018(이하 KVRF2018)에서 ‘비트세이버 아케이드’와 ‘배틀 아레나’ 을 최초로 공개하고,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아케이드 버전으로는 최초 공개 된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는 직관적인 게임 방식의 VR리듬게임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VR존의 단점인 운영코스트의 제약을 극복 할 수 있는 첫 VR 아케이드기기로서의 활로를 열었다는 점에서 많은 바이어들의 구매 문의가 있었다.

4인용 멀티 대전 FPS 게임인 ‘모탈블리츠 배틀 아레나’ 는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로 특히 10대 남학생 참관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형 활용 및 아이템 획득 등 전략적인 플레이와 빠른 템포의 게임 진행은 온라인 FPS의 재미가 VR 게임에 그대로 녹아들었다는 점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코넥의 관계자는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뿐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등 많은 해외 바이어들의 구매 문의가 있었고, 실제 몇 업체는 바로 계약을 진행할 만큼 비즈니스 성과도 좋았다.”라며 “또한, SNS 내 스코넥 부스 콘텐츠를 보고 많은 문의가 들어와,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많은 관심을 실감했다.“고 전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이번 KVRF 2018 이후, 중국 최대의 아케이드 게임 전시회인 GTI에도 참가하여, ‘비트세이버 아케이드’와 ‘는 ‘모탈블리츠 배틀 아레나’의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