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경이 등급 장비는 유니크한 외형과 강력한 특성으로 많은 인기를 자랑한다. 하지만 드랍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원하는 장비를 얻는 것은 물론 경이 엔그램을 구경하는 것조차 힘든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는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숨겨진 도전을 해결하여 얻을 수 있는 경이 무기에 눈을 돌리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퀘스트나 도전이 쉬운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노력과 실력만 갖춰지면 확실하게 경이 무기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높다. 또한 이런 경이 무기는 엔그램에서 드랍되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것이 있다면 꼭 퀘스트나 미션을 수행해줘야 한다.

이런 경이 무기 중 하나로 파워 무기 슬롯에 장착되는 검인 '세계선 제로'가 있다. 얻는 과정이 다소 복잡하긴 하지만 공략을 보고 따라 할 경우 2시간 내외로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전쟁지능만 클리어하면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허들도 낮은 편이다. 또한 세계선 제로와 함께 얻게 되는 'G-335 안세리스 오버드라이브'는 우수한 경이 차량이므로 빠르게 미션을 수행해주면 이후 이동 시 상당히 편리해진다.

◆ 잠재 기억

주요 보상: 경이 등급 검 '세계선 제로', 경이 등급 차량 'G-335 안세리스 오버드라이브'
선행 조건: 전쟁 지능 캠페인 '수천 명의 의지' 클리어
추천 전투력: 320
수행 시간: 약 2시간


▲ 고난의 길을 끝까지 걸어가면 경이 무기와 차량을 얻을 수 있다


▣ 속성별 무기를 준비하라! 미션 수행 전 준비 사항

잠재 기억은 화성에서 진행할 수 있는 일종의 히든 미션이다. 별도로 퀘스트를 받지 않으며, 전쟁 지능 캠페인 최종 미션인 수천 명의 의지까지 클리어했다면 언제든지 수행할 수 있다.

미션의 목표는 화성 전역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회수하는 것이다. 데이터는 작은 오브젝트 형태로, 화성 전역에 꼼꼼히 숨겨져 있다. 데이터는 총 5개의 색을 지니고 있으며 색에 맞는 무기로 파괴할 경우 데이터가 회수된다. 흰색의 경우는 물리 무기로 파괴가 가능하며, 보라색, 주황색, 하늘색은 각각 공허, 태양, 전기 속성 무기로 파괴할 수 있다.

붉은색에 전기가 흐르는 효과가 있는 데이터는 발키리의 창을 이용해 격파가 가능하다. 발키리의 창을 얻기 위해서는 공개 이벤트가 열리기를 기다리거나 확대 프로토콜을 실행하고 라스푸틴 무기고 코드를 사용해야만 한다. 무기고 코드가 다소 얻기 어려운 것을 감안하면 가급적 공개 이벤트가 열리기를 기다리는 것을 추천한다. 회수 순서는 관계가 없으므로, 공개 이벤트에 맞춰 이를 진행하면 된다.

상당히 먼 거리에 데이터가 있기도 하므로 사거리가 길고 확대가 크게 되는 무기를 준비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정찰 소총이나 저격총, 로켓 발사기를 속성별로 지니고 있으면 편리하며,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수집품에서 희귀 등급 무기를 재습득해두면 유용하다.


▲ 라스푸틴 무기고 코드는 확대 프로토콜 클리어에 사용하자

▲ 화성 지도에서 본인이 회수한 데이터 개수가 표시된다


▣ 포인트에 가서 사격 개시! 영상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 1. 올림푸스 강하




화성의 빙하 표류층 착륙 지점부터 시작해서 남쪽으로 이동하면 올림푸스 강하 지역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지역에 도달했다는 메세지가 뜬 직후에 낭떠러지를 만나볼 수 있다. 낭떠러지에는 불시착한 것으로 보이는 위성이 보이는데, 위성 바로 아래에서 물리 데이터를 찾을 수 있다.

이후 길을 따라 계속 진행하여 동굴을 지나면 두 번째 낭떠러지를 만날 수 있다. 우측 낭떠러지의 바로 아래쪽에 공허 데이터가 위치해 있다. 멀리서부터 부정한 마법사가 방해하므로 유의하는 것이 좋다.

다시 길을 따라 진행하면 동굴 밖으로 나오게 된다. 동굴을 나온 기준으로 좌측 정면에 절벽 위쪽에 물리 데이터가 있다. 최대한 가까이 가서 파괴해주면 된다.


◆ 2. 빙하 표류층(발키리)




만약 빙하 표류층에 공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면 발키리의 창을 이용할 좋은 기회다. 떨어진 위성을 스캔하면 남서쪽 근처에서 서브루틴 발키리를 실행할 수 있다. 서브루틴 발키리를 실행하면 12초간 발키리의 창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이용해 서쪽에 있는 나무 상단에 위치한 발키리 데이터를 파괴하면 된다.

쉬지 말고 북쪽으로 달려서 다리 아래를 지나면 서브루틴 발키리를 한 번 더 실행할 수 있다. 여기서 발키리의 창을 얻은 후 서쪽 다리 기둥 하나를 지나면 다리 아래에서 발키리 데이터를 파괴 가능하다. 발키리의 창을 얻은 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짧은 관계로, 공개 이벤트가 시작되기 전 데이터의 위치를 모두 파악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3. 빙하 표류층




빙하 표류층 착륙지점으로 이동하면 바로 왼쪽의 다리 아래에 전기 데이터가 보인다. 이를 파괴한 후 서쪽으로 다리를 건너면 정면 위쪽으로 물리 데이터가 위치해 있다. 이후에는 절벽을 따라 동쪽으로 이동해주자. 절벽에 위치한 바위 아래의 틈에서 물리 데이터를 찾을 수 있다.

북쪽의 철로가 지나가는 건물 안쪽으로 이동하면 2층에서 물리 데이터를 찾을 수 있다. 1층에서는 파괴가 불가능하므로 반대편으로 이동해서 사격하면 된다. 밖으로 나온 후 방금 들어갔던 건물 입구를 보면 상단에 전기 데이터를 추가로 찾을 수 있다.

이후 서쪽으로 다리를 따라 뛰어가다 보면 북서쪽 절벽 가장자리에서 태양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태양 데이터가 있던 절벽의 바로 왼쪽 건물에는 물리 데이터가 있으며, 동쪽으로 멀리 눈을 돌려 보면 CB마크가 새겨진 건물 창문에는 물리 데이터가 위치해 있다. 마지막으로 물리 데이터가 있던 왼쪽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벽에 위치한 박스 안쪽에 물리 데이터가 보인다.


◆ 4. 마아딤 동굴(잊혀진 구역)




브레이테크 퓨처 스케이프로 넘어가기 전에 마아딤 동굴에 위치한 물리 데이터 2개도 찾아야 한다. 마아딤 동굴은 잊혀진 구역으로 빙하 표류층 착륙 지점에서 동쪽 절벽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찾을 수 있다.

잊혀진 구역에 진입한 후 적을 만날 때까지 전진하면 정면에 절벽을 만나게 된다. 절벽에 떨어지기 직전까지 이동한 후 우측을 보면 물리 데이터 하나가 바로 앞에 있다. 위치를 이동하지 않고 절벽 아래로 고개를 돌리면 왼쪽에서 물리 데이터 하나를 추가로 찾게 된다.


◆ 5. 빙하 표류층 - 브레이테크 퓨처스케이프




빙하 표류층 착륙지점에서 출발해 브레이테크 퓨처스케이프로 지역으로 통하는 건물로 이동하자. 건물 진입 후 우측으로 꺾기 전에 좌측 뒤편에 위치한 환기구에 공허 데이터가 숨어있다. 파괴 후 통로를 따라 계속 이동하면 브레이테크 퓨처스케이프 지역에 도달하게 된다. 도달 직후 좌측 난간으로 올라가서 다시 뒤로 최대한 이동하면 바로 아래쪽에 공허 데이터를 찾게 된다.

이후 북쪽으로 이동하여 동쪽 건물 위로 올라가면 남쪽으로 멀리 보이는 물탱크 우측에서 물리 데이터를 찾을 수 있다. 해당 데이터 파괴 후 우측 절벽 쪽 계단을 내려오고 뒤로 돌아 점프하면 가스 배관 시설로 올라갈 수 있다. 도착하면 정면에 태양 데이터가 보인다.


◆ 6. 브레이테크 퓨처스케이프




이제 브레이테크 퓨처스케이프 착륙지점으로 이동하자. 이동 후 바로 우측에 보이는 큰 건물의 옥상 우측에 태양 데이터가 위치해있다. 이후 북쪽으로 아나 브레이가 위치한 건물 외곽을 따라 직진하면 작은 건물이 정면에 보이게 되며, 그 건물을 점프해서 넘으면 정면에 물리 데이터가 보인다.

이후 다시 건물 외곽을 따라 반대편으로 가면 좌측 건물 2층에서 태양 데이터를 찾을 수 있다. 데이터를 파괴한 후 움직이지 말고 아나 브레이가 위치한 건물을 보면 벽면에 01이라고 새겨진 글씨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패널이 있다. 패널과 상호작용한 후 02가 새겨진 건물을 찾아 들어가면 정면 계단 위로 문이 살짝 열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문 사이로 사격하여 공허 데이터를 파괴할 수 있다.


◆ 7. 브레이테크 퓨처스케이프(발키리)




빙하 표류층과 마찬가지로 브레이트케 퓨처스케이프에도 발키리의 창으로만 파괴 가능한 데이터가 있다. 공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면 전쟁위성을 스캔한 후 동쪽에서 서브루틴 발키리를 실행하자. 발키리의 창을 얻은 후 남동쪽으로 코너를 돌면 가스통 위에 데이터를 찾을 수 있다.


◆ 8. 브레이테크 퓨처스케이프 - 오로라 범위




아나 브레이가 위치한 건물로 들어가 계단을 2개 오르면 뒤쪽 상자 사이에 물리 데이터 하나가 숨어있다. 파괴 후 서쪽 통로로 진입하면 중앙에 태양 데이터가 있다. 그것도 파괴한 후 오로라 범위 쪽으로 계속 이동하면 외곽에서 적을 만날 수 있다. 적 처치 후 마지막 계단을 오르지 말고 왼쪽에서 앉으면 정면에 전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길을 따라 계속 이동하면 지능연구소: 라스푸틴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해당 지역에 진입하기 직전 구석에 놓여있는 상자 위에 공허 데이터가 올려져 있으니 놓치지 말자. 지능연구소: 라스푸틴으로 이동했으면 바닥으로 떨어지지 말고 우측 난간으로 건넌 다음 구석으로 이동하면 숨겨져 있는 태양 데이터를 찾을 수 있다.


◆ 9. 지능연구소: 라스푸틴




계속 이동하여 중앙의 좁은 통로를 지나고 나면 다시 넓은 공간이 나온다. 여기서 우측 난간으로 이동하여 위쪽을 보면 물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에는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여 끊어진 호스를 타고 계속 오를 수 있다.

길을 따라 계속 이동하면 다시 중앙으로 오게 되며 전투를 벌이게 된다. 전투 이후 잠시 길을 따라가는 것을 멈추고 정면의 난간을 넘어 벽까지 전진한 후 좌측을 보면 물리 데이터가 있다. 마지막으로 계단을 한 번 더 올라 마법사를 포함한 적을 모두 처치하면 정면의 문이 열린다. 문을 통과한 후 좌측을 보면 멀리 구조물 위에 물리 데이터가 놓여있다.



◆ 10. 다이너모 진입로




다시 빙하 표류층으로 이동하여 좌측 다이너모 진입로로 이동하자. 다이너모 진입로에 도달하면 넓은 공터와 마법사를 포함한 적이 나온다. 전투를 벌인 후 남서쪽을 보면 멀리 안테나가 보이는데, 해당 안테나 위에 태양 데이터가 있다.

이후 북쪽으로 계속 길을 따라 달리면 올튼 다이너모에 도착하게 되는데, 해당 문구가 뜨는 곳에서 바로 뒤돌아보면 물리 데이터가 확인된다.


◆ 11. 올튼 다이너모 - 헬라스 전망대




올튼 다이너모에 도착한 후 건물에 들어가기 전 좌측 난간에 태양 데이터가 숨어있다. 적들을 모두 처치한 후 찾아서 파괴해주자. 올튼 다이너모에 들어가면 바로 갈림길을 만나게 된다. 먼저 우측으로 이동한 후 넓은 공간이 나오면 우측 난간을 따라 이동해주자. 두 번째 코너에서 위를 올려다보면 물리 데이터를 찾을 수 있다.

다시 갈림길로 돌아가 이번엔 좌측 통로로 가서 적을 처치하자. 적을 처치한 직후 우측 위를 보면 환풍기와 환풍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 환풍구 입구를 부수면 해당 지역으로 진입할 수 있다. 환풍구를 지나 좌측 끝으로 가면 상호작용이 가능한 기계가 있다. 상호작용을 마치면 다시 나와서 가던 길을 계속 가자.

두 번째 방 중앙 천장에 공허 데이터가 보인다. 하지만 밑에서는 파괴가 불가능하므로 직접 위쪽으로 이동하여 파괴해줘야만 한다. 계속 길을 따라 이동하면 별도로 천장이 없는 공간이 나온다. 좌측 난간을 따라 이동하면 난간 위로 올라설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난간 위로 올라선 후 바깥쪽을 보면 태양 데이터가 희미하게 보인다.

이후 난간을 따라 계속 이동하면 명예 백인대장을 처치할 수 있으며, 해당 위치에서 천장의 고드름을 살펴보면 파이프 위쪽에 물리 데이터가 확인된다. 이후 다시 다음 방으로 이동하면 통로 중앙의 가스 통에 전기 데이터가 있다. 바로 반대편에는 문이 살짝 열렸다 닫히는 것을 반복하고 있는데, 그 사이로 전기 데이터를 쏠 수 있다. 마지막 방으로 이동하여 우측의 가스통 위로 이동하면 기둥 뒤쪽 멀리 공허 데이터가 확인된다.


◆ 12. 핵 종착지(잊혀진 구역)




마지막은 브레이테크 퓨처스케이프에 위치한 잊혀진 구역인 핵 종착지다. 02번이 써있던 건물로 들어가면 입구를 찾을 수 있다. 해당 구역으로 내려가 시종과 기사, 노예를 상대하고 나면 뒤쪽 문에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상호작용하면 문이 살짝 열리며 이 사이로 태양 데이터를 파괴할 수 있다. 또한 문 바로 우측에 위치한 시스템을 활성화시키자.

뒤로 돌아 달린 후 좌측 구석에 위치한 보관함에서는 경이 등급 검인 세계선 제로를 얻을 수 있다. 단 지금까지 데이터를 35개 이상 수집했어야 한다. 끝까지 이동한 후 보스방에 들어서면 우측 문이 살짝 열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사이로 전기 데이터를 파괴할 수 있다. 다만 적을 모두 처치하면 문이 닫히기 때문에 적을 모두 처치하기 전에 파괴해야만 한다.


◆ 13. 올림푸스 강하(최종보상)




45개의 데이터를 모두 모았다면 경이 등급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첫 번째 데이터를 파괴했던 올림푸스 강하 지역으로 이동한 후 절벽에서 떨어지자. 절벽에는 동굴이 숨겨져 있는데, 이 끝에 있는 보관함을 열면 G-335 안세리스 오버드라이브를 획득할 수 있다.


▣ 칼보다 좋은 차량?! 세계선 제로와 G-335 안세리스 오버드라이브의 성능

세계선 제로는 경이 등급답게 다양한 무기 특성을 지닌다. 고유 특성인 '테서렉트'는 질주하는 동안 우클릭을 누르면 광역 공격을 하며, 질주 후 점프한 뒤 우클릭하면 전방으로 순간이동하면서 공격하는 기능이다. 질주할 때까지 잠시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질주 상태가 되면 주변 이펙트가 변경된다.

이외에는 검의 공격력 및 탄약이 증가하는 '단련된 칼날', 효율성을 높이고 방어의 균형을 맞춘 '무한 날밑' 검으로 적을 처치하면 이동 속도와 공격력이 증가하는 '암살자의 칼날', 파워 검으로 처치하면 검 탄약이 보충되는 '지칠 줄 모르는 칼날' 특성을 가지고 있다.

검으로 기동전이 되고 방어 시 탄약이 거의 줄어들지 않는다는 장점은 있으나, 전반적으로 좋다고 보기는 어려운 무기다. 꼭 써야겠다는 수준이 아니라면 굳이 주입을 통해 공격력을 높일 필요는 없다.

촉매제를 얻어 걸작을 만들 수도 있다. 촉매제는 검을 이용해 PVE를 즐기다 보면 랜덤하게 드랍되며, 확대 프로토콜 7단계 보스를 가격하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걸작을 만들고 나면 테서렉트의 발동시간이 감소된다.

세계선 제로만 보면 다소 아쉬울 수 있으나, 45개 보상인 G-335 안세리스 오버드라이브는 노력에 대한 충분한 보상이 된다. 경이 등급 탈것인 만큼 기본 속도가 160으로 매우 빠르며, 추가 옵션인 사전 물질 전송 실행기는 차량 소환 시간이 짧아지는 효과를 가진다. Tab을 누른 후 E를 누르자마자 소환되는 수준이다. 어떤 활동을 하더라도 시간이 크게 절약되는 효과를 가지므로 가급적 빠르게 얻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 전방 순간이동과 광역 공격 능력을 지닌 세계선 제로

▲ 어쩌면 무기보다 차량이 메인 보상이라고 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