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류의 길'은 헌터의 하위 직업인 '전기 질주자'의 새로운 스킬 트리이다. 전기 질주자의 트레이드 마크인 '전기 지팡이'에 화려하고 멋진 방어 스킬을 더해주는 '회오리 날밑', 그리고 강력한 근접 공격 스킬인 '폭풍 공격' 등의 공격 스킬이 추가되었다.

뿐만 아니라, 급박한 상황에서 효과적인 보조 역할을 해주는 두 스킬 '번개망'과 '썰물의 흐름'까지 더하면서 유저들에게 그 매력을 뽐내고 있다. 강력한 아크 에너지의 매력을 원하는 유저라면 해류의 길은 더할 나위 없는 진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전기 질주자의 새로운 스킬 트리인 '해류의 길'


해류의 길 - 회오리 날밑
상대의 공격을 반사시킨다!

'회오리 날밑'은 해류의 길 스킬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비주얼을 뽐내는 스킬이다. 회오리 날밑은 궁극기인 전기 지팡이 시전 중 C키를 눌러 발동된다. 전기 지팡이를 앞으로 돌리면서 정면에서 오는 상대의 원거리 공격을 막을 수 있다.

전기 지팡이를 사용 중 적과의 거리가 멀 때 사용하면서 적에게 다가가다가, 적이 자신의 공격 사정거리 안에 들어오면 곧바로 공격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좋다. 추가로, 막은 탄환은 곧바로 반사되어 전방에 있는 적들에게 대미지를 되돌려 준다. 방어와 동시에 반격까지 가능한 스킬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일반적으로 회오리 날밑은 전방에 위치한 많은 적들에게 전기 지팡이로 쉽게 접근하기 힘든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다. PvE에서도 충분히 좋은 스킬이지만, 시련의 장이나 갬빗과 같은 PvP에서도 그 진가를 발휘한다.

플레이어의 공격은 몬스터들의 공격보다 비교적 높은 대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막을 수 있는 회오리 날밑은 효과가 좋은 편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추적 소총'과 같은 레이저 계열의 공격은 막지 못한다는 것. 하지만 이 외에는 충분히 효과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스킬이다.

▲ 추척 소총의 공격은 막지 못했다


▲ PvP에서 회오리 날밑의 활용


▲ PvE에서 회오리 날밑의 활용


해류의 길 - 폭풍 공격
강력한 공격력의 광역기!

'폭풍 공격'은 전사의 길의 '연속 타격', 바람의 길의 '방향 감각 상실의 강타'와 같이 근접 공격(C키)과 연계된 공격 스킬이다.

전방에 있는 적에게 강력한 전기 에너지로 어퍼컷 공격을 하는 스킬로, 슬라이딩(달리는 중 + Ctrl) 도중에만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처음 이 스킬을 접하는 유저는 조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하지만 계속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지며, 어려운 조작만큼 강력한 대미지를 적에게 줄 수 있다.

폭풍 공격은 적이 몇 명이 있든 전방에 위치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준다. 때문에, 좋은 서브 공격 스킬로 사용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PvP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근처에 은폐한 적을 기습할 때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 PvE에서 폭풍 공격의 활용


▲ PvP에서 폭풍 공격의 활용, 은폐한 적을 기습하기에 좋다


해류의 길 - 번개망
급박한 상황에서의 빠른 재장전!

'번개망'은 적에게 근접 공격을 가하고 나면 재장전 시간이 매우 빨라지는 스킬로, 빠른 기동력이 장점인 헌터가 더욱 속도감 있는 전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특히, 주로 사용하는 총의 기본 탄창 수가 적은 편이라 더 효과적인 스킬이 될 수 있다. 다수의 적에게 둘러싸여 총과 근접 공격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는 상황에서 활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기본적인 재장전 속도가 빠른 총이라면 그 효과가 더욱 극대화될 수 있다.


▲ 점프 후 착지하기 전까지 재장전이 모두 완료된다


해류의 길 - 썰물의 흐름
수류탄, 근접, 회피 능력의 재충전!

'썰물의 흐름'은 전기 질주자의 전기 능력인 분열 수류탄, 유동 수류탄, 전기화살 수류탄과 폭풍 공격으로 적을 공격하면 적이 감전되는데, 이 감전된 적에게 근접 공격(C키)를 가하면 적이 방향 감각을 잃고 플레이어는 수류탄, 근접 능력, 회피 능력의 일부분이 재충전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위에서 나열된 모든 스킬 가운데 발동 조건이 가장 까다로운 스킬이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도 이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수류탄 공격이나 폭풍 공격을 가한 후 근접 공격 한 번만 가해주면 되기 때문에, 의외로 발동 조건이 어려운 편은 아니다.

▲ 적에게 수류탄으로 전기 공격을 가한 후

▲ 곧바로 근접 공격을 가하면

▲ 수류탄의 쿨타임의 약 35%가 곧바로 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