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둔 9월 셋째 주 정기 점검을 통해 일부 직업들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으며, 풍성한 한가위 이벤트가 공지되었다.

먼저 클래스별 주요 밸런스 조정 내용을 살펴보면 무사의 경우 섬단 스킬 후 '회전 베기', '급소 치기', '후려 치기' 연계가 가능해졌으며 괴력 특성 1레벨부터 20레벨까지의 발동 확률 최대치가 기존 34%에서 60%로 증가했다.

검투사는 칼날 폭풍, 폭풍의 기운, 종단 가르기의 스킬 위력이 각각 상향되었고, 광전사는 폭주 사용 시 1초간 회피 판정 효과 및 4초간 이동 속도가 80 증가하는 '광기의 외침' 스킬이 추가되었다.

또한 마법사의 융합 계열 스킬인 태초의 불꽃, 빙하 융기, 비전 폭풍, 원소 융합의 위력은 17% 상향. 월광 무사는 개전 재사용 대기 시간 1분 감소 및 승격참과 지격참 사용 시 월광력 회복량이 증가했다.

반면 인술사의 부메랑 수리검은 스킬 위력 15% 감소와 함께 괴력 특성 20레벨까지 힘 증가량이 기존 5~24에서 8.5~18로 변경되었으며, 궁수의 3레벨 약점 관찰과 2/3레벨 명사수의 위력도 소폭 줄어들었다.


■ 클래스별 밸런스 패치 세부 내용

◇ 무사

- 섬단 스킬 후에 [회전 베기], [급소 치기], [후려 치기]가 연계되도록 추가됩니다.
- 괴력 특성 1레벨부터 20레벨까지의 발동 확률이 [22~34%] 에서 [22~60%]로 변경됩니다.

◇ 인술사

- [부메랑 수리검]
ㄴ스킬 위력이 15% 감소됩니다.
ㄴ괴력 특성 1레벨부터 20레벨까지의 힘 증가량이 [5~24] 에서 [8.5~18]로 변경됩니다.

◇ 정령사

- 수호의 정령
ㄴ 집중의 문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10에서 25%로 변경됩니다.
ㄴ 영기 소환 충전 효과가 삭제됩니다.
ㄴ 부활 신속 효과가 추가되며 1레벨부터 15레벨까지 [5~25%] 빨라지는 효과를 가집니다.

◇ 검투사

- [칼날 폭풍]
ㄴ 스킬 위력이 15% 증가합니다.

- [폭풍의 기운]
ㄴ [폭풍의 그림자 I,II] 발동 시 추가 피해 타격의 위력이 각 5%, 10%에서 8%, 12%로 증가합니다.

- [종단 가르기]
ㄴ 스킬 위력이 5% 증가합니다.

◇ 월광무사

- [개전]
ㄴ 재사용 대기시간이 6 에서5분으로 변경됩니다.

- [승격참]
ㄴ 2타 적중 시, 월광력 회복량이 10 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 [지격참]
ㄴ 적중 시, 월광력이 10만큼 추가로 회복합니다.

◇ 궁수

- [약점 관찰 Lv 3]
ㄴ [뇌룡의 일격, 집중 사격, 관통사격]으로 약점 공략 시 위력이 20에서 15%로 증가로 감소합니다.

- [명사수 Lv 2, 3]
ㄴ 몬스터 공격 시 추가 위력 7 에서 6% 로 감소합니다.

◇ 마법사

- [융합] 계열 스킬 위력이 17% 증가합니다.
ㄴ [태초의 불꽃, 빙하 융기, 비전 폭풍, 원소 융합]

◇ 광전사

- [광기의 외침]
ㄴ [폭주] 사용 시 [광기의 외침] 스킬이 추가 됩니다.
ㄴ 사용 시 1초간 회피 판정 효과, 4초간 이동속도 80 증가


이 외에도 바하르의 신전 2페이즈 바하르의 난이도가 조정되었는데 체력이 22.5% 감소하면서 진노 단계 진입 요구 피해량도 함께 조정, 그리고 '감히 내게 대적하려 하는가!' 패턴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 증가했다.

납품 관련해서는 신규 납품 상점이 추가되었는데 각 낚시터와 일부 대도시에서 '발키온 연합 납품 담당관 NPC'를 만날 수 있다. 해당 NPC를 통해서는 채집과 낚시로 얻은 아이템을 변화의 증거로 교환할 수 있으며, 납품 목록은 매일 오전 6시에 임의로 변경된다.

또한 편의성 관련 요소로 황금 티켓, 다이아 티켓, 변화의 증거 창고 스택이 99,999개, 생선살 아이템의 인벤토리 소지 스택도 1만개로 조정되었다.


■ 그외 버그 수정 내용

- 무기 착검 타이밍에 슬롯에 존재하는 낚싯대를 사용 시 캐릭터가 굳는 문제
- 낚시 중 숏컷 단축키에 등록된 소셜모션이 시인성 처리되지 않는 문제
- 제작 업적 내용 일부 문구가 어색한 문제
- 인술사 선인화 상태에서 일부 스킵 툴팁이 어색한 문제
- 캐릭터 선택 시 생산력 회복 시간 리셋이 되는 문제
- 바하르의 신전 2페이즈 바하르를 드리블 할 수 있는 문제
- 이르카 지역에 투명한 벽이 생성되어 이동이 어려운 문제
- 최하급 지렁이를 최대 소지 수량을 보유한 상태에서 낚시 지령서 완료 시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 문제
- 생선 샐러드를 사용한 후 대물을 낚았을 때 아이콘이 황금 물고기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
- 문어와 요정 퀘스트 완료 시 낚시 협회의 명예를 위하여! 업적이 달성되지 않는 문제
- 증가된 최대 생산력이 초기화된 것처럼 출력되는 문제


추석 기간에 테라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11일(목) 점검 전까지 PC방에서 접속할 경우 최대 150분 플레이 시 최대 3천개의 아르보레아의 금빛/은빛 결정체와 160개의 루비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행운의 PC방 대용량 아르보레아 결정체 상자'가 지급된다.

여기에 PC방 플레이 누적 시간이 5시간부터 50시간인 경우 행운의 재료 상자와 변화의 증거 상자, 코끼리 탈것 소환(레어)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며, 발키온 지령서 완료 시 지급되는 포인트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한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발키온 지령서 포인트로 교환 가능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