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TCK) 시즌2 B조 2경기가 진행됐다. 1경기부터 4경기까지 풀세트 접전이 펼쳐진 가운데, ORD의 대장으로 출전한 '고공싱' 정헌이 2킬을 기록하며 ORD의 승자전행 진출을 확정지었다.

ORD의 '레드티' 박정현과 Overload의 '크라니쉬' 백학준이 선봉 대결에 나섰다. 1세트에서 '레드티'의 비밀 사냥꾼이 코스트 낭비 없는 깔끔한 플레이로 '크라니쉬'의 힐위니 흑마법사를 제압했다. 이후 '크라니쉬'가 템포 마법사와 알 사냥꾼으로 연달아 두 세트를 따내며 먼저 웃었지만, 남은 힐위니 흑마법사가 문제였다. '레드티'는 컨트롤 흑마법사와 도발 드루이드로 '크라니쉬' 흑마법사의 공세를 막아내며 선취점을 챙겼다.

2세트에선 '레드티'의 흑마법사가 발목을 잡았다. Overload의 중견은 '이카루스' 박새인이었고, 1세트는 전 경기와 마찬가지로 '레드티'의 사냥꾼이 가져갔다. 그러나 2, 3세트에서 기용한 '레드티'의 흑마법사가 연달아 패하며 세트스코어는 1:2가 됐다. 용 사제로 4세트를 따낸 '레드티'는 흑마법사 졸업만을 남기며 '이카루스'의 알 사냥꾼을 만났다. 5세트 후턴으로 시작한 '레드티'가 4턴에 동전-만아리의 해골을 사용했지만, '이카루스'는 걸신들린 수액으로 이를 파괴하며 손쉽게 승리했다.

3경기는 '마루' 권호준과 '이카루스'의 대결이었다. 1세트에서 '마루'는 도발 드루이드를, '이카루스'는 말리고스 드루이드를 꺼냈다. '이카루스'가 콤보를 완성하기 전에 '마루'가 필드를 강하게 구축하며 승기를 꽉 잡았다. 그러나 '이카루스'가 푸르딩딩한 플룹을 통해 정신 지배 기술자를 복사, '마루'의 하드로녹스를 뺏어오며 대역전승을 만들었다.

이어진 2세트에서 '마루'는 퀘스트 도적으로 '이카루스'의 사냥꾼에 낙승을 거두며 한 점을 만회했고, 3세트에선 두억시니 주술사로 '이카루스'의 콤보를 기적적으로 막아내며 승리했다. 사냥꾼을 고집한 '이카루스'는 4세트에서 끝내 왕 크루쉬 콤보를 완성하며 승부를 5세트로 미뤘다. 그러나 양 선수의 남은 덱은 도발 드루이드와 두억시니 주술사였다. '이카루스'의 주술사가 두억시니를 통해 가볍게 '마루'를 꺾으며 Overload가 2:1로 한발 앞서갔다.

'고공싱'이 ORD의 대장으로 출전했다. 1세트에서 '고공싱'의 힐위니 흑마법사가 승기를 잡아가던 중, '이카루스'의 홀수 도적이 덱에서 마이라의 불안정한 원소를 뽑으며 선취점을 가져갔다. 2세트는 '고공싱' 흑마법사의 일방적인 승리로 끝났고 3, 4세트 역시 서로 한 점씩 교환하며 또다시 풀세트 승부가 나왔다. 5세트에서 '이카루스'의 사냥꾼이 동전-공포비늘 추적자라는 강수를 뒀으나 '고공싱'의 짝수 주술사가 이를 무력화하며 Overload의 대장 '서긔' 신동주를 불러냈다.

양 팀의 운명을 결정지을 5경기 1세트, '서긔'의 비밀 사냥꾼이 에메랄드 주문석 2개를 통해 '고공싱'의 짝수 주술사를 깔끔하게 제압했다. 그러나 '서긔'가 2, 3세트에서 꺼낸 홀수 도적의 손패가 연달아 말리며 허무하게 패배했다. '고공싱'의 마지막 덱은 짝수 주술사였고, '서긔'는 힐위니 흑마법사로 이에 맞섰다. 승리의 여신은 멀리건부터 '고공싱'의 손을 들어줬다. '고공싱'은 2턴 불타는 토템을 통해 스노우볼을 굴려 '서긔'를 꺾고 승자전으로 향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2 B조 2경기

ORD 3 vs 2 Overload

1경기 '레드티' 박정현 3 VS 2 '크라니쉬' 백학준 - '레드티' 박정현 승
1세트 '레드티' 박정현(사냥꾼) 승 VS 패 '크라니쉬' 백학준(흑마법사)
2세트 '레드티' 박정현(드루이드) 패 VS 승 '크라니쉬' 백학준(마법사)
3세트 '레드티' 박정현(흑마법사) 패 VS 승 '크라니쉬' 백학준(사냥꾼)
4세트 '레드티' 박정현(흑마법사) 승 VS 패 '크라니쉬' 백학준(흑마법사)
5세트 '레드티' 박정현(드루이드) 승 VS 패 '크라니쉬' 백학준(흑마법사)

2경기 '레드티' 박정현 2 VS 3 '이카루스' 박새인 - '이카루스' 박새인 승
1세트 '레드티' 박정현(사냥꾼)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2세트 '레드티' 박정현(흑마법사)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드루이드)
3세트 '레드티' 박정현(흑마법사)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4세트 '레드티' 박정현(사제)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사냥꾼)
5세트 '레드티' 박정현(흑마법사)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사냥꾼)

3경기 '마루' 권호준 2 VS 3 '이카루스' 박새인 - '이카루스' 박새인 승
1세트 '마루' 권호준(드루이드)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드루이드)
2세트 '마루' 권호준(도적)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사냥꾼)
3세트 '마루' 권호준(주술사)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사냥꾼)
4세트 '마루' 권호준(드루이드)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사냥꾼)
5세트 '마루' 권호준(드루이드)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4경기 '고공싱' 정헌 3 VS 2 '이카루스' 박새인 - '고공싱' 정헌 승
1세트 '고공싱' 정헌(흑마법사)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도적)
2세트 '고공싱' 정헌(흑마법사)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드루이드)
3세트 '고공싱' 정헌(주술사)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드루이드)
4세트 '고공싱' 정헌(도적)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사냥꾼)
5세트 '고공싱' 정헌(주술사)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사냥꾼)

5경기 '고공싱' 정헌 3 VS 1 '서긔' 신동주 - '고공싱' 정헌 승
1세트 '고공싱' 정헌(주술사) 패 VS 승 '서긔' 신동주(사냥꾼)
2세트 '고공싱' 정헌(도적) 승 VS 패 '서긔' 신동주(도적)
3세트 '고공싱' 정헌(흑마법사) 승 VS 패 '서긔' 신동주(도적)
4세트 '고공싱' 정헌(주술사) 승 VS 패 '서긔' 신동주(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