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일)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조 추첨식이 진행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23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부터 진행된 2018 롤드컵 조 추첨식을 통해 그룹 스테이지에 직행하는 12개 팀과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진행할 12개 팀의 조 배정을 마쳤다.

그룹 스테이지 조 추첨에 앞서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참가하는 16개 팀의 조 배정이 진행됐다. A조에는 LPL의 강호 EDG가 속한 가운데, 롤드컵에 첫 도전장을 내민 라틴 북부의 인피니티 e스포츠와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오세아니아의 다이어 울브즈가 이름을 올렸다. B조에서는 EU LCS의 G2 e스포츠, 터키의 슈퍼매시브, 동남아의 어센션 게이밍 등 굵직한 팀들이 승부를 벌인다.

C조엔 NA LCS 최종진출전에서 TSM을 꺾고 6년 연속 롤드컵 진출에 성공한 C9이 자리잡았다. 이어 브라질의 카붐 e스포츠와 라이벌 펜타그램을 꺾고 일본의 데토네이션이 C조에 모였다. D조에선 G-Rex, 갬빗 게이밍, 카오스 라틴 게이머즈가 대결을 앞두며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대결을 예고했다.

이어 그룹 스테이지 조 추첨이 진행됐다. LMS의 맹주 플래시 울브즈가 가장 먼저 A조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롤드컵 첫 진출에 성공한 아프리카 프릭스가 뒤를 이었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롤드컵 진출을 확정 지은 베트남의 퐁 부 버팔로가 A조에 합류했다.

B조에서는 최고의 한 해를 보내고 있는 RNG와 '가을의 강팀' 젠지가 3년 연속으로 그룹 스테이지에서 만나게 됐다. 이어 EU LCS 2시드로 롤드컵에 진출한 팀 바이탈리티가 B조에 뽑혀 LCK-LPL의 두 강팀을 상대한다.

LCK 우승으로 당당하게 롤드컵에 입성한 kt 롤스터는 C조에 속했다. 상대는 리프트 라이벌즈에 출전했던 LMS의 매드 팀과 NA LCS 스프링, 섬머를 모두 제패한 팀 리퀴드로 결정됐다.

LCK팀이 속하지 않은 D조에는 프나틱, 100 씨브스, IG가 자리했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프나틱이 EU LCS 스프링, 섬머 스플릿 우승을 휩쓴 가운데, NA LCS와 LPL의 두 팀이 보일 저력에 관심이 모인다.

2018 롤드컵은 2014년에 이어 또다시 대한민국에서 진행되며, 10월 1일(월)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월 3일(토)에 대망의 결승전이 개최된다. 또한, 조별 예선이 대만과 싱가포르에서 열렸던 2014 롤드컵과 달리 올해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결승전까지 모든 경기가 국내에서 진행된다.


■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배정 결과

A조 - EDG, 인피니티 e스포츠, 다이어 울브즈
B조 - G2 e스포츠, 슈퍼매시브, 어센션 게이밍
C조 - C9, 카붐 e스포츠, 데토네이션
D조 - G-Rex, 갬빗 게이밍, 카오스 라틴 게이머즈


■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조 배정 결과

A조 - 플래시 울브즈, 아프리카 프릭스, 퐁 부 버팔로
B조 - RNG, 젠지, 팀 바이탈리티
C조 - kt 롤스터, 매드 팀, 팀 리퀴드
D조 - 프나틱, 100 씨브스, IG


■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일정 및 개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