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이 간단한 이벤트 참여로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 받을 수 있는 '슈고를 도와줘' 이벤트와 'PC방에 놀러간 픽셀 친구들' 이벤트를 진행한다.

슈고를 도와줘 이벤트는 추석 연휴를 맞아 진행되는 이벤트로, 접속 유지나 각종 미션을 수행해 송편을 얻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송편은 아이온에 접속해 플레이 1시간 마다 최대 25개까지 얻을 수 있으며, 라크룸 종족 거점에 있는 이벤트 NPC '감사룽'을 찾아가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으로도 얻을 수 있다.

송편을 모으면 감사룽을 통해 '궁극의 청염 방어구 상자 및 궁극의 리디움 꾸러미, 별빛을 머금은한복, 두근두근 해변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단, 저녁 20시/21시 30분/23시 30분 상대 종족 지역에 비밀 사절단이 등장하는데, 비밀 사절단의 '아싸룽'에게서는 20% 저렴하게 선물을 교환할 수 있고 구매 제한도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파티를 꾸려 교환 기회를 노려보는 것도 좋다.

더불어 PC방에서 라크룸 주요 인던 보스 처치 시 PC방 상자를 얻을 수 있는 PC방에 놀러간 픽셀 친구들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 인던은 신성의 탑, 나라크칼리, 프로메툰 공방, 통한의 마나카르나가 해당되며, 각각 보스 처치 시 PC방 상자를 얻을 수 있다. PC방 상자를 통해서는 픽셀 날개 픽셀 무기 선택 상자, 백은/첯동 큐비클 꾸러미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소모품 아이템 및 PC방 주화를 얻을 수 있으며, PC방 주간 퀘스트를 수행해 궁극 강화석 선택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대도시와 라크룸에 위치한 픽셀 친구를 만나 대화하면 전설 등급 픽셀 친구로 변신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3주간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슈고를 도와줘' 이벤트와 'PC방에 놀러간 픽셀 친구들' 이벤트는 10월 10일 정기점점 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