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타 게임즈는 금일 Red Dead Redemption 2(레드 데드 리뎀션 2)의 야생동물을 소개했다.

Red Dead Redemption 2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기후와 환경에 따라 약 200종의 동물, 새, 물고기가 황야에 각자의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처한 환경에서 적응하며 살아간다.

사슴과 들소, 영양은 떼를 지어 평야를 가로지르며, 사체를 먹는 동물들은 금세 시체의 냄새를 맡고 모습을 드러낸다. 홍연어는 강 상류로 올라가고 늑대는 무리를 지어 사냥감을 둘러싸서 공격한다. 거위는 대형을 이루어 날아가고 주머니쥐는 죽은 체를 하며 설치류는 속이 빈 나무에 뛰어 들어간다. 회색곰은 궁지에 몰렸을 때 공격하는 체하며 맹금류는 상승 기류를 타고 날아오른다. 모두 복잡한 생태계 속의 먹이 사슬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싸워나가고 있다. 황야는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너그러운 동시에 위험하고 포식자가 언제 본모습을 드러낼지 알 수 없는 곳이다.







사냥과 낚시

사냥과 낚시는 황야에서 음식을 마련하고 필요한 재료를 찾거나 수입을 얻기 위한 필수 기술이다. 다양한 종의 물고기가 강, 연못, 개울에서 헤엄치며 어떤 미끼나 꼬임미끼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날 획득한 사냥감의 양이 달라진다. 사냥감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집중과 인내가 필수입니다. 성급하게 움직이거나 바람의 방향을 무시하다가는 사냥감이 놀라 도망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어떤 무기를 사용해서 어디를 맞추냐에 따라 사냥감의 고기와 가죽의 품질에 영향이 가고, 품질에 따라 상점에서 받을 수 있는 값도 달라진다. 사냥하는 동물에 따라 적합한 구경의 라이플을 사용하거나 신속하고 깔끔한 사냥을 위해 활을 다루는 방법을 숙달해라.



사냥을 성공적으로 끝마친 이후에는, 그 자리에서 바로 사냥감의 가죽을 벗기고 도축하거나 말에 사체를 실을 수 있다. 사냥감을 죽인 채 땅에 오래 너무 내버려 두면 시체를 탐내는 동물들이 올지도 모르니 주의하도록 해야한다. 사냥한 동물의 가죽, 특정 부위와 고기, 혹은 사체 전부는 말에 실어 마을의 정육점에서 팔거나 스튜를 만들기 위해 캠프로 가져가거나 의상이나 다른 아이템 공예에 사용할 수 있다. 아낌없이 주는 대자연의 품에서는 추위에 떨거나 굶주림에 고통스러워하지 않아도 된다.


야생 동물을 사냥하면 고기나 가죽, 유용한 재료 등의 귀중한 천연자원을 얻을 수 있다. 고기나 특정 동물 부위는 정육점이나 잡화점에서 판매하거나 캠프에 기부, 혹은 요리나 공예에 사용할 수 있다. 희귀 아이템을 손에 넣었다면, 덫 사냥꾼에게 가져가 보도록 한다.


사냥감은 전 서식지 어디에서나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다. 첫발로 단숨에 죽이지 못했다면, 사냥감이 도망치려 할 것이다. 핏자국 등을 따라 흔적을 추적하고 상황에 따라 동물의 고통을 줄여주기 위해 안락사를 시키게 될지도 모른다.


사냥감의 품질은 해당 사냥에 적합한 무기를 고르느냐에 달렸다. 보통 활과 화살을 이용하면 사냥감을 가장 깔끔하게 죽일 수 있다. 사냥감에 조용히 접근하고 냄새를 숨기거나 바람이 부는 방향을 따라 이동해 몸을 숨기고, 치명타를 입히기 전에 주의를 끌어 공격하도록 한다.

사냥과 마찬가지로 낚시를 통해서도 고기 및 유용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서식지에 따라 다른 종의 물고기를 발견할 수 있으며, 종에 따라 반응하는 미끼가 다르다.





Red Dead Redemption 2에는 애팔루사, 아라비안부터 샤이어, 머스탱까지 총 19종의 말이 있으며 각종의 특성에 따라 말들의 행동이 조금씩 다르다. 말은 야생에서 떠돌아다니는 야생마를 잡거나 마구간에서 구매, 혹은 부정한 방법을 써서 손에 넣을 수 있다.

말은 플레이어와 여행을 함께 하는 동료로서 동료 갱단원 못지않게 말에게 의지하게 되므로 말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말의 털을 빗겨주고 먹이를 제때 챙겨주면, 말의 기력과 수행 능력, 핸들링이 향상되고 유대감이 형성되어 말이 겁을 덜 내게 된다. 총 59종에 달하는 다양한 말의 코트, 안장, 안장 뿔, 등자, 박차를 비롯한 마구를 개조하여 진정한 자신의 말을 고르고 함께 세상을 여행하면서 개인적이고 특별한 유대를 형성해라.

야생 헝가리안 하프브레드는 하트랜드를 비롯한 여러 서식지에서 발견할 수 있다. 야생마를 잡고 길들이는 것은 공짜로 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마구간에서는 말의 구매나 판매, 보관이 가능하고 말의 체력이나 기력을 일시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는 식료품이나 토닉, 혹은 말의 수행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등자나 안장 등의 장비를 구입할 수 있다. 말의 갈기나 꼬리 등의 기타 스타일 변경 또한 가능하다.

말과의 유대는 서로에 대한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쌓인다. 같이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털을 빗겨주거나 음식을 먹이는 등의 행동을 통해 말과의 유대가 깊어지면, 말의 체력이나 속도 등의 능력치가 향상된다. 말의 친밀도 레벨이 올라가면 타이틀과 보상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상점에서 구매한 무기나 의상, 복면 등은 말의 안장에 실을 수 있다. 또한 사냥한 동물도 실을 수 있는데 이때, 새나 작은 동물은 안장 위에, 더 큰 사냥한 동물은 말의 뒤쪽에 실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