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걸작 코어는 주입 및 걸작 아이템 제조에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그만큼 꾸준히 필요하지만, 얻는 방법이 매우 한정적이기 때문에 항상 부족할 수밖에 없는 자원이다.

이런 걸작 코어를 짧은 시간 내에 다수를 얻는 방법이 존재한다. 거미에게서 행성 자원을 다수 구매한 후 해당 행성으로 가서 평판 보상을 받는 방법이다. 평판 보상 장비는 일반 드랍에 비해 걸작이 높은 확률로 나오기 때문에 이를 분해하여 걸작 코어를 다수 확보할 수 있으며, 전설 조각도 상당히 회수할 수 있어 손해가 적은 편이다.

게다가 운이 좋다면 경이 장비를 얻을 수도 있다. 다수의 전설 조각이 확보되었다면 1시간에 경이 장비 2개를 획득하는 것도 꿈이 아니므로 충분히 도전해볼 가치가 있다.

◆ 평판 보상 작업 핵심 정리

1. 거미에게서 전설 조각으로 행성 자원 구매(시뮬레이션 씨앗이 베스트이며 세라파이트는 비추천)
2. 해당 행성의 NPC에게 이동하여 평판 보상 획득
3. 꼭 필요한 것을 제외하고 획득한 모든 장비와 안료, 차량, 우주선 분해
4. 1번으로 돌아가 작업을 반복한다.

◆ 평판 보상 작업으로 얻을 수 있는 자원

걸작 코어, 총기 제작 재료, 포세이큰 이전의 경이, 전설 장비, 개조 부품 구성품, 최고급 물질 직조 무기 등의 소모품, 각종 현상금


▲ 평판 보상 작업으로 걸작 코어와 경이 장비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해당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수의 전설 조각을 확보해야 한다. 최소 100개 이상을 추천하며, 그 이상으로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물론 전설 조각을 다수 확보하는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쌓아뒀던 전설 장비나 안료가 많다면 이를 분해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다양한 전투를 통해 확보하는 수밖에 없다. 최대한 빠르게 획득하고 싶다면 확대 프로토콜 6~7단계를 반복하여 지노타입널-지로 안료를 분해하는 방법도 선택해볼 만하다.


▲ 지노타입널-지로와 같은 전설 등급 안료는 분해 시 전설 조각 혹은 광휘 가루를 준다


전설 조각을 충분히 모았다면 뒤엉킨 해안에 위치한 거미에게서 행성 자원을 구매해야 한다. 이 중에서도 가장 높은 효율을 보이는 것은 수성의 행성 자원인 '시뮬레이션 씨앗'이다.

수성에서는 타 행성들과 동일하게 55개의 행성 자원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데다가 추가로 전설 안료가 나온다. 전설 안료를 분해하면 전설 조각 1개가 나오기 때문에 손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미광체로 행성 자원을 구매할 때도 시뮬레이션 씨앗의 효율이 가장 높다.

만약 교환 목록에 시뮬레이션 씨앗이 없다면 조금 아쉬워도 다른 행성 자원을 구매하거나 다른 날을 기약하는 것이 좋다. 다만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화성의 행성 자원인 세라파이트는 교환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타 행성과 달리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80개의 행성 자원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 모든 행성 자원 중 수성에서 사용되는 시뮬레이션 씨앗이 가장 높은 효율을 보인다


시뮬레이션 씨앗을 충분히 구매했다면 수성의 반스 형제에게 평판 보상을 받을 차례다. 만약 시뮬레이션 씨앗이 아니라 다른 행성 자원이었다면 해당 행성의 NPC들에게 보상을 받으면 된다.

평판 보상으로는 전설 장비 1개와 안료 1개, 약간의 전설 조각을 확정적으로 지급받으며, 포세이큰 이전의 경이, 전설 장비나 탈것, 우주선 등이 추가로 지급되기도 한다. 특히 전설 장비가 걸작 상태로 지급되는 일이 잦은 편이다.

보상을 모두 받았다면 경이 장비를 제외한 모든 장비와 안료 등을 다시 분해할 차례다. 어차피 재습득이 되지 않는 포세이큰 장비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모두 분해해버려도 무방하다. 안료를 분해할 때는 탑에 있는 해독가인 마스터 라훌에게서 분해하면 5개씩 일괄 분해할 수 있다.


▲ 획득한 장비를 다시 열심히 분해하면 걸작 코어가 쌓이게 된다


분해를 통해 전설 조각을 다시 회수할 수 있음은 물론 개조 부품 구성품과 걸작 코어, 최고급 물질 직조 무기와 같은 소모품과 현상금 등 다양한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 총기 제작 재료가 모이면 탑의 밴시-44에게 다시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전설 조각 600개로 행성 자원을 사서 보상을 받아본 결과 걸작 코어 18개와 개조 부품 구성품 26개, 경이 장비 2개를 획득할 수 있었으며, 회수한 전설 조각은 523개였다. 획득 보상은 운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해당 작업에는 1시간에 가까운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다소 지루한 작업임을 염두하자.

또한 전설 조각은 다양한 곳에 사용되므로 조금씩은 남겨두는 것이 좋다. 특히 주말에 등장하는 암상인에게 물건을 구매하려면 150~200개가량은 확보해둬야만 한다.


▲ 평판 작업도 좋지만, 암상인에게 사용할 최소한의 전설 조각은 남겨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