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TCK)' 시즌2 B조 승자전, EZ와 ORD의 경기가 진행됐다. 그 결과, 선봉으로 나선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의 올킬로 ORD가 EZ를 제압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양팀의 선봉은 '동기링' 현동길과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이었다. 현동길의 흑마법사와 목진혁의 사냥꾼이 맞붙은 1세트는 필드 주도권을 꽉 쥐고 완벽하게 판을 짠 목진혁이 승리했다. 2세트는 반대 양상이었다. 현동길은 사냥꾼, 목진혁이 주술사를 택했고, 카트레나 윈터위습으로 흐름을 단숨에 뒤바꾼 현동길이 승리를 거뒀다. 짝수 흑마법사 미러전으로 펼쳐진 3세트는 치열한 수싸움 끝에 목진혁이 가져갔다. 목진혁은 말리고스 드루이드로 4세트마저 손쉽게 승리, 1경기를 선취했다.

EZ의 중견으로 '테일' 송기욱이 출전했다. 송기욱은 제일 먼저 홀수 도적을 꺼내들었지만, 목진혁의 사냥꾼에 막히면서 1세트를 내줬다. 2세트에서는 송기욱의 반격이 거셌다. 퀘스트 도적을 택한 목진혁이 소냐 쉐도우댄서와 그림자밟기를 손패로 들고 다소 유리하게 시작했지만, 위기를 침착하게 넘긴 송기욱이 상성 우위대로 홀수 도적을 졸업시켰다.

1:1 상황에서 팽팽한 흐름은 계속 이어졌다. 목진혁이 흑마법사로 송기욱의 사냥꾼을 제압했고, 바로 다음 세트에서는 송기욱이 목진혁의 퀘스트 도적을 한번 더 잡아내며 사냥꾼을 졸업시켰다. 마지막 5세트. 송기욱은 짝수 주술사, 목진혁은 퀘스트 도적만 남겨뒀다. 송기욱이 초반부터 필드 주도권을 꽉 잡고 유리함을 이어갔으나, 엘프 음악가와 소냐 쉐도우댄서를 드로우하면서 분위기를 완전히 바꾼 목진혁이 최종 승리하며 EZ의 대장을 불러냈다.

EZ의 마지막 희망은 '설다비' 김승진이었다. 김승진과 목진혁의 첫 세트는 알 사냥꾼 미러전으로 진행됐다. 두 선수 모두 죽음추적자 렉사르를 소환하며 영웅 능력 대전으로 이어진 1세트는 김승진이 선취했다. 목진혁 역시 2세트에서 다시 한번 알 사냥꾼을 꺼내 승리했다. 3세트는 흑마법사 미러전이었다. 김승진은 큐브 흑마법사, 목진혁은 짝수 흑마법사를 가져왔고, 목진혁이 침착한 플레이로 불리함을 딛고 승리했다.

이제 목진혁은 말리고스 드루이드만을 남겨뒀다. 김승진의 4세트 선택은 한번 더 큐브 흑마법사였다. 김승진은 공작 탈다람이 타고, 육식 보물상자와 고드리프 경이 버려지는 답답한 상황에서도 지옥의 불길 두 장으로 어떻게든 킬각을 봤고, 이 전략이 통하면서 세트 스코어를 2:2로 맞췄다. 5세트, 김승진의 마지막 덱은 두억시니 주술사였다. 시종일관 주도권을 놓치지 않은 목진혁은 말리고스와 푸르딩딩한 플룹으로 뽑은 말리고스 두 장을 필드에 올리며 25 대미지를 한번에 넣었고, 바로 다음 턴에 경기를 마무리하며 3:0 올킬에 성공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2 B조 승자전

EZ 0 vs 3 ORD

1경기 '동기링' 현동길 1 vs 3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 -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 승리
1세트 '동기링' 현동길(흑마법사) 패 vs 승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사냥꾼)
2세트 '동기링' 현동길(사냥꾼) 승 vs 패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흑마법사)
3세트 '동기링' 현동길(흑마법사) 패 vs 승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흑마법사)
4세트 '동기링' 현동길(흑마법사) 패 vs 승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드루이드)

2경기 '테일' 송기욱 2 vs 3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 -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 승리
1세트 '테일' 송기욱(도적) 패 vs 승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사냥꾼)
2세트 '테일' 송기욱(도적) 승 vs 패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도적)
3세트 '테일' 송기욱(사냥꾼) 패 vs 승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흑마법사)
4세트 '테일' 송기욱(사냥꾼) 승 vs 패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도적)
5세트 '테일' 송기욱(주술사) 패 vs 승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도적)

3경기 '설다비' 김승진 2 vs 3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 -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 승리
1세트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승 vs 패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사냥꾼)
2세트 '설다비' 김승진(주술사) 패 vs 승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사냥꾼)
3세트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패 vs 승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흑마법사)
4세트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승 vs 패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드루이드)
5세트 '설다비' 김승진(주술사) 패 vs 승 '스트라이크라이트' 목진혁(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