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TCK)' 시즌2 A조 패자전, 올림푸스와 지고정힐의 경기가 진행됐다. 지고정힐의 선봉으로 출전한 '프라우드' 임재민이 '던', '룩삼', '따효니'를 상대로 올킬을 달성, 지고정힐이 최종전에 진출했다. 스코어는 일방적이었지만, 모든 세트가 치열한 접전이었다.

양팀의 선봉은 '던' 장현재와 '프라우드' 임재민이었다. 1세트서 임재민이 힐 위니 흑마법사의 강력한 필드 전개력을 바탕으로 퀘스트 도적을 꺾고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도 같은 패턴이었다. 홀수 도적을 꺼낸 임재민이 시종일관 장현재의 두억시니 주술사를 압박했다. 임재민이 빠르게 2:0 스코어를 만들었다. 장현재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3세트서 퀘스트 도적을 다시 꺼낸 장현재가 상대의 말리고스 드루이드를 꺾고 한 점을 만회했다. 4세트까지 장현재가 연속으로 승리하며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갔다. 마지막 5세트, 장현재가 두억시니를 먼저 꺼냈지만, 결정타를 넣지 못했다. 임재민이 코스트를 줄인 말리고스와 푸르딩딩한 플룹으로 22데미지를 넣으며 길었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올림푸스의 중견으로 '룩삼' 김진효가 출전했다. 1세트, 짝수 주술사와 힐 위니 흑마법사의 치열한 주도권 싸움 끝에 임재민이 가까스로 필드를 잡고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는 홀수 도적 미러전이었다. 접전 끝에 임재민이 깔깔대는 발명가로 필드를 잡은 뒤 리로이 젠킨스와 냉혈로 킬각을 만들며 2:0 스코어를 만들었다.

3세트, 사냥꾼과 템포 마법사의 대결이 펼쳐졌다. 임재민이 빠르게 딜 누적을 하며 김진효의 체력을 낮췄다. 김진효가 죽음 추적자 렉사르로 변신하며 가까스로 버텼다. 임재민이 마지막 신비한 화살을 사용했지만, 1대미지가 덜 들어가면서 김진효가 신승을 거뒀다. 분위기를 역전한 김진효가 4세트서 홀수 도적으로 임재민의 템포 마법사에게 2연패를 안기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 짝수 주술사와 템포 마법사의 대결에서 임재민이 알루네스로 후반 뒷심을 강화하며 승리, 상대 팀의 대장을 불러냈다.

올림푸스의 마지막 희망은 '따효니' 백상현이었다. 이번 경기도 임재민이 도적과 흑마법사로 빠르게 승리를 거두며 2:0 스코어를 만들었다. 매치포인트인 3세트, 도발 드루와 말리고스 드루이드 대결에서 백상현이 필드를 잡은 뒤 갈림길을 사용해 킬각을 만들었다. 이어진 4세트, 백상현이 퀘스트 도적으로 임재민의 말리고스 드루이드를 손쉽게 제압하며 2:2 동점을 맞췄다. 마지막 5세트, 짝수 흑마법사와 말리고스 드루이드의 대결에서 임재민이 불리한 상성과 손패를 극복하고 승리하며 올킬 승리를 달성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2 A조 패자전

올림푸스 0 vs 3 지고정힐

1경기 '던' 장현재 2 vs 3 '프라우드' 임재민 - '프라우드' 임재민 승리
1세트 '던' 장현재(도적)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흑마법사)
2세트 '던' 장현재(주술사)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도적)
3세트 '던' 장현재(도적) 승 vs 패 '프라우드' 임재민(드루이드)
4세트 '던' 장현재(드루이드) 승 vs 패 '프라우드' 임재민(드루이드)
5세트 '던' 장현재(주술사)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드루이드)

2경기 '룩삼' 김진효 2 vs 3 '프라우드' 임재민 - '프라우드' 임재민 승리
1세트 '룩삼' 김진효(주술사)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흑마법사)
2세트 '룩삼' 김진효(도적)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도적)
3세트 '룩삼' 김진효(사냥꾼) 승 vs 패 '프라우드' 임재민(마법사)
4세트 '룩삼' 김진효(도적) 승 vs 패 '프라우드' 임재민(마법사)
5세트 '룩삼' 김진효(주술사)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마법사)

3경기 '따효니' 백상현 2 vs 3 '프라우드' 임재민 - '프라우드' 임재민 승리
1세트 '따효니' 백상현(흑마법사)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도적)
2세트 '따효니' 백상현(흑마법사)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흑마법사)
3세트 '따효니' 백상현(드루이드) 승 vs 패 '프라우드' 임재민(드루이드)
4세트 '따효니' 백상현(도적) 승 vs 패 '프라우드' 임재민(드루이드)
5세트 '따효니' 백상현(흑마법사)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