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잭스'는 적을 무력화시키고 최전방에서 아군을 보호하는 스페셜리스트다. 기본 스킬 9연발 섬광탄은 섬광탄과 유사한 수류탄으로 폭발 지점 주변에 있는 적의 시야를 가리고 움직임을 느리게 한다. 궁극기 방탄 방패를 사용하면 방패로 적의 공격을 차단함과 동시에 자신은 적을 사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에이잭스는 적이 있을만한 장소에 9연발 섬광탄을 투척한 뒤 아군과 함께 적을 제압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다가, 궁극기를 사용할 때는 최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받아내며 아군을 보호하는 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 보유 스킬

- 9연발 섬광탄 (기본 스킬) : 적들의 시야를 뺏고 움직임을 느리게 하는 수류탄을 던진다. E키를 오래 누르고 있으면 9연발 섬광탄이 충전되며 최대 9번까지 폭발한다.

▲ E키를 누르는 순간 나타나는 흰색 바가 충전 게이지

▲ 오래 누르고 있으면 최대 3칸까지 충전된다


- 방탄 방패 (궁극기) : 에이잭스가 거대한 방패를 꺼내 든다. 방패는 전방의 공격을 막아주며, 이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방패를 앞세운 채 내부 홈에 총을 장착해 사격할 수 있다. 달리는 중에는 정면 방어 상태가 해제되니 주의해야 한다.

▲ 방패와 함께라면 어떤 적도 두렵지 않다


■ 운용 방법

- 적 무력화에 특화된 스킬 구성

에이잭스의 스킬들은 적을 무력화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기본 스킬 9연발 섬광탄은 폭발 지점을 근처 적들의 시야를 뺏는 동시에 느리게 만든다. 충전하지 않고 던지면 3번만 폭발하지만, 최대로 충전하고 던지면 9번까지 폭발한다. 끝까지 충전한 9연발 섬광탄에 피격당한 적들은 긴 시간 동안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높은 확률로 사망할 것이다.

자신이 던진 9연발 섬광탄에 적이 맞으면 화면 가운데에 좌/우 화살표 모양 표시가 생기고 그 우측에 문구가 출력된다. 대치 상황이거나 적이 있을 것으로 의심되는 장소에 던진 9연발 섬광탄이 적에게 명중한 것을 확인했다면 망설이지 말고 팀원과 함께 앞으로 나가 상대를 제압하자. 이때 9연발 섬광탄에 맞은 적이 쏘는 눈먼 총알에 맞아 사망하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방탄 방패는 정면 돌파를 할 때 유용한 궁극기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에이잭스가 거대한 방패를 꺼내 전방의 공격을 막는다. 방패를 들고 있는 동안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방패 내부에 있는 홈에 총을 장착해 사격한다. 단순히 공격을 막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방에 있는 적을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어 적이 밀집한 지역을 뚫고 나갈 때 엄청난 위력을 발휘한다.

그러나 방탄 방패는 무적이 아니다. 측면과 후방에서 들어오는 공격은 막을 수 없으며, 에이잭스가 달리는 동안에는 정면 방어가 해제되어 적의 공격에 노출된다. 따라서 적이 있다고 의심되는 장소에 진입할 때는 뛰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9연발 섬광탄 명중 여부는 화살표와 텍스트로 확인 가능

▲ 명중 확인 방법을 알면 진입할 장소에 9연발 섬광탄을 던지고 과감하게 돌격할 수 있다

▲ 궁극기를 사용하면 정면의 적을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

▲ 달리는 중에는 정면 방어가 해제되니 주의


- 전장은 가능하면 좁은 지역으로

에이잭스는 교전 지역이 넓어질수록 힘을 발휘하기 어려운 스페셜리스트다. 9연발 섬광탄에 맞은 적을 처치하려고 나가는 순간 다른 방향에 자리를 잡고 있던 적에게 역으로 사망하거나, 방탄 방패로 방어할 수 없는 각도에서 적들이 에이잭스를 둘러싸고 공격하는 등 여러 변수 때문에 스킬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에이잭스의 장점을 극대화하려면 가능한 좁은 지역에서 전투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건물의 입구 근처나 빠져나갈 곳이 한 군데뿐인 통로는 에이잭스가 활약할 수 있는 최적의 전장이다. 좁은 곳에서 교전 중인 에이잭스를 처치하려면 후방을 노릴 수밖에 없다. 하지만 팀원들과 함께 전투 중이라면 적들도 함부로 후방 공격을 시도하지 못할 것이다.

▲ 궁극기로 모든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좁은 지역은 에이잭스의 주 무대

▲ 조심해야 할 것은 후방 기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