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타르 탐사단의 자산입니다. 경고: 중력 추진기 빔은 심각한 부상, 최대 사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트랙터 대포'는 PvP와 PvE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대포는 경이 등급 산탄총이다. 트랙터 대포는 월드 드랍 경이 무기로 암상인인 Xur에게서 경이 엔그램을 구입하거나 갬빗이나 시련의 장 보상, 혹은 필드에서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트랙터 대포는 공격과 동시에 강력한 충격파를 발산하여, 적을 밀쳐냐고 적의 능력을 차단하며 받는 피해, 특히 공허 피해에 취약하게 만드는 '반발력'이라는 경이 무기 본질 특성을 가지고 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인벤 트랙터 대포 DB [바로가기]




PvP와 PvE 모든 곳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산탄총
높은 공격력과 디버프 효과까지!

■ PvP - 단 한 방에 간다, 궁극기 사용중인 너도 한 방에 간다

트랙터 대포는 사거리는 매우 낮지만, 높은 공격력과 상대를 밀쳐내는 효과가 있어 PvP에서도 막강한 무기로 평가받는다. 근접에서 공격할 경우, 대부분의 유저를 단 한 방에 처치할 수 있으며, 사거리가 조금 멀어도 상대를 밀쳐낼 수 있기 때문에 낭떠러지로 추락사시키는 경우도 매우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런 특징만 갖고 있다면 PvP에서 그렇게 큰 매력을 느낄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트랙터 대포의 진가는 궁극기를 사용중인 상대에게서 발휘된다.

상대를 밀쳐내는 특성과 높은 공격력이 있기 때문에, 궁극기로 돌진하는 적도 단숨에 제압할 수 있다. 시련의 장에서 팀의 승패가 궁극기 활용이 얼마나 잘 이루어지냐에 달려있는 만큼 트랙터 대포의 영향력은 더욱 높다고 말할 수 있겠다.

▲ 궁극기 사용중인 적도 쉽게 제압할 수 있다



■ PvE - 갬빗에선 질 수가 없을 정도

트랙터 대포는 PvP에서도 효과적이지만 PvE에서 더욱 효과적이다. 이유인즉, '반발력' 특성이 적이 받는 피해와 공허 피해를 더욱 극대화시키는 디버프 효과가 있기 때문. 이 트랙터 대포로 적을 공격한 뒤, 주위 팀원들이 공허 에너지(공허 방랑자, 밤 추척자, 파수병 등) 관련 스킬로 공격을 가하면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다.

하지만 랜덤 매칭에서는 아무래도 이 효과를 완전하게 적용하기가 어렵다.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가 트랙터 대포인지 랜덤으로 매칭된 유저들은 파악하기가 힘들고, 또 트랙터 대포의 디버프 효과를 모르는 유저들도 다수이기 때문에 랜덤매칭에서 사용하는 것은 효과를 100% 극대화하기 어렵다.

때문에, 사전에 팀원들과 공허 피해쪽으로 세팅을 하자고 이야기를 하고 사용한다면 트랙터 대포의 효과를 확실하게 이용할 수 있다. 레이드 등에서도 매우 효과적이며, 특히 갬빗에서 이 트랙터 대포 하나면 다른 어떤 무기보다 큰 효율을 가져올 수 있다.

▲ 디버프 효과를 받은 적에게 일반 대미지로도 약 50% 대미지를 더 줄 수 있다
(Credit - Ehroar Youtube)


▲ 트랙터 캐논 버프를 받은 공허 피해량은 이 영상 하나로 대체하면 될 것 같다
(Credit - srt8u Youtube)


■ 트랙터 캐논 - 보유 특성

*반발력(본질) - 공격과 동시에 강력한 충격파를 발산하여, 적을 밀쳐냐고 적의 능력을 차단하며 받는 피해, 특히 공허 피해에 취약하게 만듭니다.

*연장 총열(총열) - 사거리를 증가시킵니다. 조작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반동을 어느 정도 억제합니다.

*입자 중계기(전지) - 무기를 발사할 때 반동 억제. 안정성을 증가시킵니다.

*과학적인 방법(속성) -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속도와 조작성이 향상됩니다.

*합성 개머리판(개머리판) - 이 무기에는 다용도 개머리판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안정성을 다소 증가시킵니다. 조작 속도를 다소 증가시킵니다.



트랙터 대포 - 촉매제/걸작 조건은?
다른 경이 무기에 비하면 비교적 간단!

트랙터 대포의 촉매제는 무작위로 드랍된다. 그 확률이 낮은 편은 아니며, 평소 트랙터 대포를 자주 사용한다면 어렵지 않게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촉매제를 획득하면 트랙터 대포 걸작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트랙터 대포의 걸작 조건은 300명의 적을 처치하면 된다. 다른 경이 무기들의 걸작 조건에 비하면 비교적 쉬운 편이다.

그렇게 트랙터 대포를 걸작 무기로 업그레이드하면 탄약 비축량이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는데, 기존 탄창 4에서 7로 업그레이드된다. 트랙터 대포의 경우 탄창을 가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기 때문에 걸작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면 트랙터 대포를 더욱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다.

▲ 탄창이 4에서 7로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