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이 4일 업데이트를 통해 데바니온 스킬 강화 및 합성이 가능한 '데바니온 스킬 조율 시스템'을 추가했다.

데바니온 조율 시스템은 추가로 획득한 쓸모없는 데바니온 스킬북을 활용해 데바니온 스킬 강화 및 합성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데바니온 스킬을 좀 더 강력하게 하는 것은 물론 추가로 필요한 다른 데바니온 스킬북을 얻을 기회까지 늘어나게 되었다.

우선 데바니온 스킬 강화는 전설 등급 이상의 스킬만 가능하다. 원료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북 역시 전설 등급 이상이어야 하며, 강화 대상 스킬과 동일한 스킬북을 사용하여 강화할 경우 더 높은 확률로 강화에 성공할 수 있다. 단, 강화 특수 재료를 사용할 경우 강화 실패 시 강화 단계 하락을 방지할 수 있다. 최대 15강까지 강화가 가능하고, 강화에 성공할 경우 스킬 효과가 증가되며 재시전 시간 등이 감소된다.

합성은 고대 등급 이상의 데바니온 스킬북 4개를 합성해 새로운 데바니온 스킬북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고대 등급 이상의 서로 다른 스킬북으로도 합성은 가능하며, 일정 확률로 더 높은 등급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고대 등급의 데바니온 스킬북으로 전설 등급을 얻을 수도 있다.

또한, 조율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데바니온 스킬북 획득방법도 추가되었다. 기존 인던 공략 시 등장하는 슈키루킨으부터 얻는 것 외에도 데바니온 지식의 증표(라크룸 거점 NPC를 통해 구매)와 태초의 결정(라크룸 기지퀘스트)을 이용한 마력제작으로 전설 데바니온 스킬 상자를 제작해 스킬북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데바니온 스킬은 일반 스킬과 달리 데바니온 스킬북을 획득해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전투에서 활용 가치가 높아 인기 있는 스킬이다. 다만 정작 필요한 스킬보다 필요하지 않은 스킬북이 많아 데바니온 스킬 조율 시스템의 추가로 필요없는 스킬북을 이용해 자신에게 필요한 스킬북을 얻을 수 있는 활용처가 생긴 만큼 원하는 스킬북을 얻지 못했떤 유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더 강력한 데바니온 스킬의 등장으로 전투에서 다채롭게 활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 데바니온 스킬북 강화 시스템


▲ 데바니온 스킬북 합성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