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레벨을 달성 후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수호자들은 전투력 향상을 위해서 강력한 장비 보상을 찾기 마련이다. 주로 일일 퀘스트 및 주간 퀘스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장비를 파밍 해나가는데, 매일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그 후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게 된다.

강력한 장비로 표시된 보상이 아니면 자신의 전투력보다 높은 장비를 얻을 수 없기에 강력한 장비를 주는 퀘스트 수행 후 방황하게 되는 셈. 하지만, 게임을 자세히 살펴보면 일일, 주간 퀘스트 외에도 반드시 진행해해야 하거나 좋은 보상을 노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찾을 수 있다.


[강력한 장비와 태초 엔그램을 노려라! 전투력 상승을 위한 지침서] ◀ 바로가기

▲ 일일 및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뭘 할까?





■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현상금 퀘스트를 완료하자!

미광체, 또는 특정 화폐를 지불하고 NPC들에게 구매할 수 있는 현상금은 50레벨 수호자들이 혼자 진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콘텐츠 중 하나다. 현상금 퀘스트는 탑의 NPC들을 통해 공격전, 시련의 장, 갬빗, 클랜은 물론 각 행성의 NPC를 통한 전용 현상금까지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현상금 퀘스트들은 종류에 따라 수행 가능 기간이 일일과 주간으로 나눠지기 때문에 사실상 일일 퀘스트, 주간 퀘스트와 다름없다. 단, 직접 NPC에게 현상금 퀘스트를 구매하여 진행하는 게 차이점! 따라서 게임에 접속하면 우선 현상금을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서는 미광체부터 각종 행성 자원, 악명이나 용맹을 비롯한 각종 평판 토큰, 전설 장비 등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거미의 주간 현상수배범을 처치하면 강력한 장비까지 수집하게 된다. 게다가 현상수배범을 쫓으면서 자연스럽게 잊혀진 구역을 탐험할 수 있다.

현상금 퀘스트 완료를 조건으로 건 주간 퀘스트도 있을 뿐 아니라 꿈의 도시의 주간 현상금 퀘스트 역시 강력한 장비 보상을 얻는 수단 중 하나! 더불어 시련의 장, 선봉대 등의 현상금 퀘스트를 수행하고 얻을 수 있는 전용 토큰으로는 해당 콘텐츠의 평판을 상승시켜서 보상을 챙기는 것도 가능하다.

큰 보상으로 비치지 않는 일일 현상금들도 차곡차곡 쌓이면 많은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기에 필요한 현상금 수행을 하루 일과에 넣어 둘 필요가 있다.


▲ 현상금 퀘스트들을 찾아서 수행하자!





■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경이 장비를 확보해 둔다!

게임 내 최고 등급 장비인 경이 무기 중에서는 특정 퀘스트, 조건을 만족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종류가 존재한다. 모든 경이 아이템을 수집하는 것은 수호자들의 최종 목표 중 하나이며, 개중에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무기도 더러 있기 때문에 시간이 있을 때 최대한 경이 아이템을 수집해야 한다.

특히 경이 무기에 따라서 특정 스토리 진행이 필요하거나 업적을 달성해야 하는 등 전제 조건을 완료해야 하기에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는 편. 기본적으로는 붉은 전쟁 스토리 완료 후 생성되는 각 행성별 서브 퀘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현재 스토리 진행 후 전용 퀘스트로 획득이 가능한 경이 무기는 정찰 소총 'MIDA 다목적 도구'와 '북극성 창', 핸드 캐논 '질풍'과 '스페이드 에이스', 선형 융합 소총 '슬리퍼 시뮬런트'가 있으며, 특정 아이템이나 조건 달성 시 전용 퀘스트가 열리는 핸드 캐논 '불법 행위', 보조 무기 '쥐의 왕', 산탄총 '아크리우스의 전설', '샤페론', '늑대 군주', 검 '세계선 제로', 저격총 '벌레의 속삭임', 활 '소원 종결자'까지 13종류의 경이 무기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최고의 레이더를 장착한 경이 등급 정찰 소총 MIDA 다목적 도구 획득법] ◀ 바로가기
[주말이 왔다면 속삭임 타임! 경이 등급 저격총 벌레의 속삭임 획득법] ◀ 바로가기
[차량까지 함께 얻는다! 경이 등급 검 세계선 제로 획득법] ◀ 바로가기
[스토리 진행 후 퀘스트로 얻는 경이 무기 4종 정리] ◀ 바로가기

▲ 화성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세계선 제로.

▲ 전용 조건을 만족해야 퀘스트가 진행되는 쥐의 왕.





■ 꿈의 도시로 향하라! 하위 직업마다 새로운 궁극기 개방

각 직업은 3개의 하위 직업을 활용할 수 있고, 하위 직업에 따라 스킬의 성능 및 궁극기가 달라진다. 특히 포세이큰의 등장과 함께 하위 직업에 새로운 궁극기가 생기면서 이를 개방하기 위한 노력이 요구되는데, 이를 위해서는 빛의 씨앗이라는 전용 아이템이 필요하다.

하위 직업 하나의 궁극기를 개방할 때마다 1개씩 빛의 씨앗이 소모되기에 총 3개의 씨앗이 필요한 셈. 첫 번째 씨앗은 게임 내 여러 플레이에서 자연스럽게 빛의 환영을 수집하는 퀘스트를 통해 쉽게 획득할 수 있지만, 2번째 씨앗부터는 특정 콘텐츠를 통해서 구해야 한다.

따라서 하위 직업마다 궁극기를 모두 개방하지 않은 수호자라면 빛의 씨앗 수집에도 열중해야 한다. 2번째 빛의 씨앗은 '감시탑 너머' 퀘스트 수행 후 꿈의 도시에서 '눈먼 우물'을 진행하여 얻을 수 있는데, 눈먼 우물은 전용 아이템인 빛 충전을 소모하여 단계 설정 및 활성화가 가능한 공개 이벤트의 일종이다.

그리고 3번째 씨앗 역시 꿈의 도시에서 예언자 엔진에게 바치는 공물 아이템을 소모하여 얻는 보상 상자에서 획득 또는 현재 가장 강력한 콘텐츠 중 하나인 레이드 마지막 소원의 보스 처치 시 발견할 수 있다.


▲ 새로운 궁극기를 개방하는 것도 시간이 소요된다.





■ 콘텐츠도 즐기고 보상도 챙긴다! PvP 시련의 장 및 갬빗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인 PvP를 빼놓을 수 없다. 시련의 장과 갬빗, 최근 추가된 강철 깃발 모드까지 PvP 콘텐츠들은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장비 파밍에도 도움이 되고, 일일 및 주간 퀘스트도 배치되어 있어서 주기적으로 참여할 수밖에 없는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를 참여하면 랭크가 상승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 매력적! 대표 PvP인 시련의 장을 통해서는 기본적으로 용맹 등급이, 시련의 장 경쟁전을 진행하면 영광 등급이 향상되어 랭크가 오를 때마다 각종 보상은 물론 탑의 NPC 샤크스 경에게 랭크에 따른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신화 랭크 이상 달성 시 강력한 보상도 획득이 가능하고, 최고 등급인 전설 랭크에서는 랭크 리셋으로 강력한 장비가 확정적으로 지급된다. 이후 다시 랭크를 올리는 것을 반복하며 보상을 챙길 수 있는데, 이는 갬빗 역시 마찬가지!

갬빗의 악명 등급 상승에 따른 보상과 리셋으로 강력한 장비를 얻는 방법을 반복하며 장비를 파밍 할 수 있고, 전용 NPC인 방랑자에게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단, 경쟁전을 통한 영광 등급은 리셋이 불가능하기에 시즌마다 한 번씩만 보상을 얻는다.


▲ 시련의 장 평판으로도 보상을 획득!

▲ 악명 수치를 초기화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행성 자원을 수집하여 평판을 올리면 보상을 획득한다

행성 자원은 각 행성을 돌아다니면서 채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으로 지역마다 등장하는 종류가 다르다. 각 행성의 장비 아이템 주입에 사용되거나 포세이큰 NPC인 거미를 통한 자원 구매에 소모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때 전설 조각도 구입이 가능하다. 단, 거미의 물품은 매일 교체되므로 어떤 자원이 어떻게 소모될지는 매일 다르다.

무엇보다 행성 자원의 가장 중요한 소모 장소는 각 행성의 평판 상승에 있다. 행성마다 NPC가 배치되어 각종 아이템을 판매하는 게 일반적인데, 해당 NPC에게 행성에 맞는 자원을 지급해 평판을 상승! 평판이 오를 때마다 보상으로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전설 장비는 물론 안료, 차량, 우주선 등이 평판 보상으로 주어지고, 여기서 무작위 경이 아이템도 등장하기 때문에 경이 장비 수집을 위해 평판 작업을 진행하는 수호자들도 찾아볼 수 있다. 행성 자원은 직접 행성을 돌아다니며 채집하거나 NPC 거미에게 구매하여 평판 작업에 사용할 수 있다.

이후 필요 없는 평판 보상 아이템은 분해하여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반복하여 다양한 경이 장비 수집하는 방법의 일환으로 이용되는 중. 경이 아이템 수집을 목표로 원한다면 행성 자원 수집 및 평판 상승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걸작 코어와 경이 장비를 순식간에! 행성 평판 보상 작업법] ◀ 바로가기

▲ 수집한 행성 자원도 다 쓰임새를 찾을 수 있다.





■ 화력팀을 구성하여 던전 및 레이드 공략에 나선다

여건이 된다면 6인 화력팀을 구성하여 PvE 콘텐츠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레이드 마지막 소원을 공략해야 한다. 자동 매칭이 안되기 때문에 화력팀 구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지만, 레이드에서만 등장하는 전설 등급의 고유 장비를 얻을 수 있어서 매주 초기화 전에 한 번씩은 공략할 필요가 있다.

어차피 경이 등급 아이템은 무기와 방어구에 하나씩만 착용할 수 있기에 수호자의 대부분 장비는 전설로 준비해야 한다. 이때 레이드에서는 전용 장비들을 구할 수 있어서 핵심 파밍 지역 중 하나로 뽑히는 편. 레이드는 일반과 더 공략이 어려운 고급 난이도로 구분하여 참여할 수 있고, 일반 전투와 달리 부활과 사용 장비 등에서 제한 요소를 가지는 게 특징이다.

구간별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보상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레이드 안에서만 사용되는 전용 열쇠로 보상 상자를 개방할 수도 있다. 레이드 관련 주간 퀘스트 수행을 위해서라도 레이드 공략은 필수로 여겨지는데, 마지막 소원의 경우 추천 전투력이 550 이상이기 때문에 그 이하의 수호자들은 공략이 쉽지 않다.

이외에도 꿈의 도시 저주 3주 차에서 활성화되는 숨겨진 던전 조각난 왕관 퀘스트를 통해 강력한 장비와 경이 등급 활 '소원 종결자'를 얻을 수 있다. 던전의 각 구간을 완료할 때마다 강력한 장비가 주어져서 파밍에 큰 도움이 되지만, 난이도가 상당히 높으니 화력팀을 구성하는 게 좋다. 특히 조각난 왕관 퀘스트는 시기를 놓치면 3주를 기다려야 하므로 잊지 말고 수행해야 한다.


▲ 조각난 왕관에서는 경이 등급 활 소원 종결자를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