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TCK)' 시즌2 A조 최종전이 진행됐다. 투네이션과 지고정힐(Who heal here)의 대결 결과, 풀세트 접전 끝에 지고정힐이 승리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지고정힐의 외국인 용병 '닉슬레이'의 2킬이 결정적이었다.

'파비앙' 김규민과 '천수' 김천수의 선봉 대결이 펼쳐졌다. '토잘리나' 드루이드를 준비한 김규민이 김천수의 힐 위니 흑마법사의 공격을 완벽하게 막은 뒤 역습으로 승리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 짝수 흑마법사와 홀수 도적의 대결도 김규민이 무난하게 승리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는 홀수 도적 미러전이었다. 치열한 필드 주도권 싸움에서 우위를 점한 김규민이 3:0 승리를 확정 지었다.

지고정힐의 중견 '닉슬레이'가 출전했다. '닉슬레이'가 도발 드루이드로 김규민의 '아잘리나' 드루이드를 제압하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2세트는 메카툰 전사와 홀수 도적의 대결이었다. '닉슬레이'가 마이라의 불안정한 원소까지 사용해 딜을 욱여넣으며 승리했다. 김규민이 3세트서 가까스로 '토잘리나' 드루이드를 졸업시켰다. 하지만, 4세트서 메카툰 전사의 승리 플랜이 모두 막히면서 패하고 말았다. '닉슬레이'가 승부를 1:1 원점으로 돌렸다.

'알페' 김진근이 투네이션의 중견으로 출전했다. '알페'와 '닉슬레이'의 대결은 풀세트 접전이었다. 출발은 김진근이 좋았다. 말리 드루이드 덱을 준비한 김진근이 도적의 공격을 완벽하게 막아낸 뒤 자연화 두 장으로 탈진 데미지를 넣으며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도 '알페'가 사냥꾼으로 '닉슬레이'의 도발 드루이드를 제압하며 2:0 스코어를 만들었다. 하지만, '닉슬레이'의 저력도 대단했다. '닉슬레이'가 내리 세 번의 세트를 따내며 3:2 역전승을 거뒀다. 3세트서 김진근이 이끼 투성이 거인으로 자신의 필드를 지우는 치명적인 실수를 한 것이 결정적이었다.

불을 끄기 위해 투네이션의 대장 '파이어' 경동혁이 출전했다. 1세트는 홀수 성기사와 도발 드루이드의 대결이었다. 경동혁이 강력한 필드를 구성한 뒤 바위 언덕 수호병으로 뽑은 타림으로 킬각을 만들며 선취점을 올렸다. '닉슬레이'도 2세트서 홀수 도적으로 경동혁의 위니 흑마법사를 제압하며 동점을 맞췄다. 경동혁은 위니 흑마법사로 '닉슬레이'의 사냥꾼을 가볍게 제압하고 3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이어진 4세트 홀수 도적과 도발 드루이드의 대결에서 경동혁이 식인 꽃으로 도발 벽을 지우고 '닉슬레이'의 명치를 터뜨렸다. 결국, 경동혁이 상대 팀의 대장을 불러내는 데 성공했다.

지고정힐의 대장 '프라우드' 임재민이 출전했다. 임재민이 템포 마법사로 빠르게 딜 누적을 하며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도 위니 흑마법사의 강력한 필드 장악력을 선보이며 경동혁의 드루이드를 제압하고 2:0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홀수 도적을 꺼낸 임재민이 곰팡이 술사 두 장으로 쐐기를 박으며 팀의 3:2 승리를 확정 지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2 A조 최종진출전

투네이션 2 vs 3 지고정힐(Who heal here)

1경기 '파비앙' 김규민 3 vs 0 '천수' 김천수 - '파비앙' 김규민
1세트 '파비앙' 김규민(드루이드) 승 vs '천수' 김천수(흑마법사)
2세트 '파비앙' 김규민(흑마법사) 승 vs '천수' 김천수(도적)
3세트 '파비앙' 김규민(도적) 승 vs '천수' 김천수(도적)

2경기 '파비앙' 김규민 1 vs 3 '닉슬레이' - '닉슬레이' 승리
1세트 '파비앙' 김규민(드루이드) 패 vs 승 '닉슬레이'(드루이드)
2세트 '파비앙' 김규민(전사) 패 vs 승 '닉슬레이'(도적)
3세트 '파비앙' 김규민(드루이드) 승 vs 패 '닉슬레이'(흑마법사)
4세트 '파비앙' 김규민(전사) 패 vs 승 '닉슬레이'(흑마법사)

3경기 '알페' 김진근 2 vs 3 '닉슬레이' - '닉슬레이' 승리
1세트 '알페' 김진근(드루이드) 승 vs 패 '닉슬레이'(드루이드)
2세트 '알페' 김진근(사냥꾼) 승 vs 패 '닉슬레이'(드루이드)
3세트 '알페' 김진근(흑마법사) 패 vs 승 '닉슬레이'(드루이드)
4세트 '알페' 김진근(흑마법사) 패 vs 승 '닉슬레이'(도적)
5세트 '알페' 김진근(흑마법사) 패 vs 승 '닉슬레이'(흑마법사)

4경기 '파이어' 경동혁 3 vs 1 '닉슬레이' - '파이어' 경동혁
1세트 '파이어' 경동혁(성기사) 승 vs 패 '닉슬레이'(드루이드)
2세트 '파이어' 경동혁(흑마법사) 패 vs 승 '닉슬레이'(도적)
3세트 '파이어' 경동혁(흑마법사) 승 vs 패 '닉슬레이'(사냥꾼)
4세트 '파이어' 경동혁(도적) 승 vs 패 '닉슬레이'(드루이드)

5경기 '파이어' 경동혁 0 vs 3 '프라우드' 임재민 - '프라우드' 임재민
1세트 '파이어' 경동혁(도적)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마법사)
2세트 '파이어' 경동혁(드루이드)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흑마법사)
3세트 '파이어' 경동혁(드루이드) 패 vs 승 '프라우드' 임재민(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