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라장 점령'은 거점을 두고 경쟁하는 '주요 거점'과 '점령' 중의 하나가 랜덤으로 선택되는 모드다. 먼저 '주요 거점' 모드는 하나의 거점만 있으며, 위치가 1분마다 무작위로 변경된다. '점령' 모드는 위치가 고정된 3개의 거점이 존재한다.

이 모드에서는 적을 처치해도 포인트가 오르지 않는다. 오로지 거점 점령만으로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점령에 힘을 쏟아야 한다. 공통적으로 거점을 우선적으로 차지하고 적에게 뺏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적이 이미 점령하고 있는 거점이라도 탈취하여 포인트를 올리면 승리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베타 테스트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주요 거점

- 모드 소개 및 승리 조건

맵 내에 무작위로 설정되는 하나의 거점을 점령해 포인트를 획득하는 것이 목표이다. 거점 위치는 1분마다 변경되고, 거점을 점령하면 1초당 1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획득 포인트가 더 많은 팀이 승리를 거둔다.

지도 상의 거점 아이콘 색상을 통해 거점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아무 팀도 점령하지 못했다면 하얀색, 아군이 점령했다면 파란색, 적군이 점령했다면 빨간색으로 변한다.

한 팀이 거점을 점령하고 있는 동안에는 제한 시간이 멈춘다. 거점 안에 양쪽 팀원이 모두 존재하거나 아무도 없을 경우에는 제한 시간이 흘러간다. 거점의 위치가 계속해서 바뀌는 만큼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므로 빠른 상황판단이 필요하다.

▲ 거점은 지도상에 해당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 거점에서 전투가 벌어지고 있으면 경합 상태로 변경된다


- 모드 주요 특징

새로운 거점의 위치가 1분마다 변경되기 때문에 다음으로 생성된 위치를 빠르게 파악해야 한다. 변경된 거점에 적팀보다 빠르게 도착해서 점령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다만, 여러가지 변수로 인해 거점이 생성된 위치로 이동하기 쉽지 않은 경우도 있다. 따라서 전장의 상황에 맞는 유동적인 전략이 요구된다.

▲ 새 거점은 아군에게 유리할 수도 있고, 적군에게 유리할 수도 있다


■ 점령

- 모드 소개 및 승리 조건

맵 내에 고정되어 있는 여러 거점을 점령하여 포인트를 획득하는 것이 목표이다. 하나의 팀이 1차 목표 점수를 달성할 경우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된다. 리셋된 거점을 점령하여 2차 목표 점수를 먼저 달성하는 것이 승리 조건이다.

여러 개의 거점을 동시에 점령하고 있으면 포인트를 더 빠르게 쌓을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하나의 팀이 1차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된다. 라운드 시작과 동시에 모든 거점이 리셋되므로 더 빠르게 점수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 고정된 거점을 뺏고 뺏기는 전투가 이뤄진다


- 모드 주요 특징

점령 모드는 거점의 위치가 정해져 있다. 많은 수의 거점을 점령할수록 포인트가 빠르게 쌓인다. 한 팀이 포인트의 절반을 먼저 획득하면 거점 상황이 초기화되고 다시 시작된다.

또한 한 명만 거점에 들어가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점령할 수 있다. 물론 하나의 거점을 한 명이 완벽하게 사수하기는 쉽지 않으므로 아군의 적절한 지원이 필요하다. 이 모드에서는 팀 전력을 효과적으로 분배하여 점령 중인 거점을 잃지 않도록 하는 것이 주요 포인트이다.

▲ 혼자서도 거점을 점령할 수 있다


■ 아수라장 점령 모드 추천 스페셜리스트

아수라장 점령 모드에서는 거점을 점령하고 지키는 것이 최우선이다. 만약 죽었을 경우 거점으로 복귀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거점을 빼앗길 위험이 크다. 따라서 부활 신호기 스킬을 가진 세라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부활 신호기를 설치한 장소는 아군의 다음 리스폰 장소가 된다. 거점에서 가까우면서 적군이 발견하기 어려운 장소에 설치한다면 거점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어서 거점을 지킬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 부활 신호기를 거점에 가깝게 설치할 수 있다면 최상의 상황!


크래쉬의 강습 팩은 아군에게 추가 탄약을 부여하는데, 이 탄약으로 적 처치에 성공할 경우 더 많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주로 거점에 접근하려는 적을 처치하게 되므로 방어 팀의 경우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거점 주변에 적당한 자리를 잡고 강습 팩의 탄약을 이용하여 접근하는 적을 처치하면 많은 포인트를 쌓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

▲ 강습 팩을 거점 주변에 설치한 후

▲ 추가 탄약으로 적을 처치하면 보너스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