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9일) 새벽, PTR에서 레이드 던전 '줄다자르 공성전'의 영웅 난이도 테스트가 진행됐다. 얼라이언스는 첫번째 네임드 리와니 카나에(Ra'wani Kanae), 호드는 프리다 아이언벨로우(Frida Ironbellows)와 두번째 네임드인 왕 그롱(Grong)까지 상대 할 수 있었다.

줄다자르 공성전의 시작은 얼라이언스의 줄다자르 항구 침공으로부터 시작된다. 호드가 그랬던 것처럼 유인 작전으로 나즈미르에 탈란지의 원정대를 묶어두고, 본진을 기습한다. 여군주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단자 마티아스 쇼, 겐 그레이메인이 군대를 이끌고 줄다자르 항구에 도착한다.

마티아스 쇼 : 잘하셨습니다! 나즈미르에서의 거짓 공격 덕에 호드 군대 다수가 이 도시에서 빠져나갔습니다.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 항구를 차지하고 진격할 준비를 하세요, 단장님.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 기억하세요. 우리의 목적은 잔달라를 불안정하게 하고 호드를 처치하는 겁니다. 안두인 국왕께서는 민간인 피해를 피하고 싶다고 하셨어요.



메카토크 : 저희의 유인원 친구를 내보낼 시간이군요. 호드는 뭐가 자신들을 공격했는지도 모를 거에요!

메카토크 : 괴물을 풀어라!


항구를 지나서 계단 위로 올라 잔달라 대시장에 도착하면 땜장이왕 메카토크의 음성이 들리는데, 그가 '왕 그롱'을 잔달라 대시장에 풀어버린다. '왕 그롱'은 호드의 두번째 네임드다. 이 곳에 풀린 그롱은 뒤쪽(?)으로 돌아가 조칼로 가 호드의 지원을 방해한다.



같은 시각/시점에서 봤을 때 호드는 나즈미르에서 전투를 마치고 돌아와 줄다자르 뒤편 조칼로를 통해 진입하려 한다. 하지만 검은무쇠 드워프가 호드의 귀환을 방해한다. 호드는 첫 번째 네임드 '프리다 아이언벨로우'를 상대한다.

나타노스 : 얼라이언스가 항구에 정박했군. 줄다자르에 역병처럼 퍼져나가고 있어.

탈란지 : 저들이 도착하기 전에 먼저 피라미드에 도달해야만 해요! 제 아버지가 고직 몇 명의 경비병들과 그 곳을 지키고 계세요.

Rokhan : 저희가 할 수 있는 건 모두 하겠습니다. 공주님! 이 검은무쇠 녀석들을 먼저 치우도록 하죠!



호드는 검은무쇠 드워프의 방어선을 뚫고 전선을 피라미드 최하층까지 밀어야 한다. 이 곳에서 얼라이언스 공성 전차를 파괴하면 땜장이왕 메카토크가 왕 그롱을 불러낸다. 호드는 두번째 네임드 '왕 그롱'을 상대한다. 그롱은 호드에게 죽임을 당하고 얼라이언스가 네번째 네임드로 만나게 된다. 언데드가 된 것으로 봤을 때 포세이큰 또는 브원삼디가 관여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이후 호드는 로아의 의회가 있는 곳을 지나 피라미드의 반대편에 다다르게 된다. 얼라이언스와 동선이 크게 겹치지 않는다. 여기서 테러닥스를 타고 항구로 내려가면 스토리가 진행된다. 추측하건데 이때 호드는 땜장이왕 메카토크와 여군주 제이나 프라우드무어를 상대하는 것으로 보인다.



* 줄다자르 거대 피라미드 내부 이미지

▲ 얼라이언스 시점에서 본 피라미드로 심장부로 향하는 차원문

▲ 금고 수호자가 지키고 있는 피라미드 내부

▲ 영약/물약값 충당은 걱정 없을 것 같은 피라미드 중심부

▲ 더 깊숙히 내려가면 로아의 의회가 보인다 - 파쿠, 공크, 크라그와, 아쿤다, 킴불, 그리고 V13D

▲ 잔달라 왕좌로 보이는 피라미드 심장부, 얼라이언스는 여기서 라스타칸과 맞설 가능성이 높다


* 줄다자르 공성전 테스트 영상

▲ 얼아이언스 진영 : 리와니 카나에, 그롱의 망령 - Youtube Noone182

▲ 호드 진영 : 프리다 아이언벨로우, 왕 그롱 - Youtube Preach Gaming

▲ 호드 진영 : 프리다 아이언벨로우 - Youtube 불법냥

▲ 호드 진영 : 왕 그롱 - Youtube 불법냥

※ 자료 출처 : wowhead, youtube Noone182/Preach Gaming/불법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