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는 지역 방어와 색적 능력을 모두 지닌 스페셜리스트다. 기본 스킬인 '광선 지뢰'는 통과하는 순간 폭발하는 광선 지뢰로 특정 지역을 방어하거나 자신을 쫓아오는 적을 처치할 때 유용하다. 궁극기인 'K9 유닛'은 적을 추적해 공격하는 군견을 소환해 전투에 도움을 준다. 이를 잘 활용하면 공격과 방어 양면에서 모두 활약할 수 있다.



■ 보유 스킬

- 광선 지뢰 (기본 스킬) : 통과하는 순간 폭발하는 광선 지뢰를 설치한다. 두 개의 지뢰 사이에 장애물이 있으면 광선이 연결되지 않는다. 지뢰의 광선은 아군에게 파란색으로, 적에게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지점에 지뢰를 발사한다

▲ 두 개의 지뢰를 설치하면 광선이 연결되어 작동한다


- K9 유닛 (궁극기) :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군견을 소환한다. 군견을 소환한 후 궁극기 키를 다시 누르면 정찰 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 근처에 적이 있으면 추적해서 공격한다.

▲ 사용자를 따라다니거나 지정된 장소를 정찰하는 K9 유닛

▲ 근처에 있는 적이 있으면 추적해서 공격을 시도한다


■ 운용 방법

- 광선 지뢰는 좁은 통로에 설치

광선 지뢰는 자신이 직접 두 개의 지뢰를 발사해 설치하는 폭발형 지뢰다. 지뢰를 설치한 후에 연결되는 광선은 적에게 빨간색으로 나타난다. 이 광선은 집중하지 않으면 잘 보이지 않고, 빠르게 움직이는 상황에서는 더 알아보기 어렵다.

그러나 지뢰 자체는 상당히 눈에 띄는 편이라 적당히 설치하면 역으로 파괴되기 쉽다. 또한, 광선을 너무 길게 만들어도 지뢰를 찾기 쉬워져서 넓은 장소에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다.

광선 지뢰를 설치하기 가장 좋은 곳은 적들이 자주 이동하면서 통로가 좁은 장소다. 여기에 더해서 평소 시야에 잘 들어오지 않는 발목 부분에 닿도록 지뢰 높이를 설정하면 더 효과적이다.

▲ 눈에 띄는 장소에 설치된 광선 지뢰는 파괴되기 쉽다

▲ 적이 자주 이동하는 좁은 통로에 설치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K9 유닛이 가는 곳엔 적이 있다

K9 유닛은 설정하기에 따라 자신을 따라다니거나 지정된 장소를 정찰한다. 그러나 갑자기 K9 유닛이 사용자보다 앞서서 달려나가기 시작하면 근처에 있는 적을 발견했다는 뜻이다. 이때는 망설이지 말고 K9 유닛을 따라가면 개의 기습에 당황한 적을 발견할 수 있다.

게다가 K9 유닛은 벽 뒤에 있더라도 파란 실루엣으로 확인 가능하다. 따라서 자신이 아니더라도 다른 아군이 K9 유닛을 사용했다면 푸른 실루엣을 따라가면 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 K9 유닛이 앞서서 달려나가면 주변에 있는 적을 찾았다는 뜻

▲ K9 유닛을 따라가면 적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