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소개

대부분의 유선 헤드셋은 2m 이상의 케이블이 장착되어 있는데, 제법 두꺼운 케이블의 두께와 길이로 인해 거추장스러울 때가 많다. 기자의 경우도 트리플 모니터 환경으로 작업하는 위치와 컴퓨터 본체와의 거리가 제법 있기 때문에 유선 헤드셋을 사용할 경우 불편한 게 한둘이 아니었다.

유선의 답답함이 싫다면 본 제품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브리츠에서 출시한 'HS20 버추얼 7.1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하 HS20 헤드셋)'이다. 본 제품은 위에서 언급한 문제점을 모두 해결함과 동시에 유선겸용으로 출시되어 휴대용기기에도 사용할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뛰어난 제품이다.

브리츠는 국내 음향기기 제조사의 선두주자로 전신인 브리츠 전자로부터 20년 이상 꾸준히 평균 이상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신뢰성이 높은 재조사다.

전용 무선 리시버로 손쉽게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가상 7.1 멀티채널 사운드 디코더칩 내장과 50mm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탑재되었다. 착용감 또한 아주 훌륭한 수준으로 장시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PC 뿐만 아니라 PS4와 XBOX ONE 등 콘솔 게임기에도 유무선 사용이 가능하다.

지금부터 브리츠 HS20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HS20 헤드셋 제품의 스팩



■ 패키지 구성

패키지는 헤드셋 본체, 전송 수신기, 마이크로 5핀 충전겸용 케이블, 3.5mm to 3.5mm 케이블 그리고 사용자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HS20 헤드셋의 전체적인 모습이다. 검은색 바탕에 회색과 빨간색이 가미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큰 특징이다. 마이크는 일반적인 돌출형 구조가 아니라 드라이버 유닛 내장형으로 휴대용기기에 연결해서 외부에서 사용하기에도 좋다.


노이즈캔슬링이 적용된 ANC 고성능 마이크로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깨끗한 음성을 전달한다. 약 2시간 가량 음성채팅 프로그램으로 테스트한 결과, 시스템 잡음과 외부 소음은 들리지 않았고 내 목소리가 또렷하게 전달된다는 상대방의 의견을 받을 수 있었다. 또한 전용 리시버로 중간에 장애물이 있더라도 끊김 없이 송수신이 가능했다.


50mm 대구경 프리미엄 유닛을 탑재하여 현실감 넘치는 소리를 제공한다.


드라이버 유닛 안쪽은 푹신하고 부드러운 이어패드가 장착되어 있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마이크가 내장된 좌측 드라이버 유닛에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조작부가 위치해 있다.


충전 표시등과 USB 충전단자 그리고 AUX 케이블 연결단자.


전원 스위치와 마이크 음소거/ 사운드 효과 버튼 그리고 페어링/볼륨 다이얼 버튼.




초경량 듀얼 메탈재질의 헤드프레임은 고급스러움과 안정감 그리고 내구성까지 제공한다.


헤드밴드는 부드러운 가죽재질로 되어있고 외부에는 브리츠 로고가 음각되어 있다.


헤드밴드 내부는 엠보싱 큐브 디자인으로 머리와 부드럽게 밀착되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헤드밴드는 자동으로 늘어나며, 사용자의 머리사이즈가 크더라도 문제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3.5mm 케이블로 스마트폰 혹은 PC에 연결하여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음악 청취를 한 결과 부족함 없는 멋진 사운드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다. 50mm의 제법 큰 드라이버유닛을 탑재했지만 외관상 그렇게 크게 느껴지는 디자인이 아니라서 외부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제품이다.



■ 착용감









착용감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자. HS20 헤드셋은 머리의 부담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경량 듀얼메탈 헤드프레임과 자동으로 늘어나는 헤드벤드, 엠보싱 큐브가 적용되어 머리의 압박을 분산시켜준다. 귀 부분 역시 두껍고 푹신한 이어패드 덕분에 압박감은 덜한 편.

테스트를 위해 장시간 착용해봤지만 별다른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다. 기자의 경우 안경을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압박이 강한 헤드셋을 착용할 경우 안경다리가 걸쳐지는 부분이 아파왔는데 이 제품의 경우 여태껏 착용해 본 제품 중에서는 최상위급이라고 할 정도로 편안했다.

마이크 또한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유선과 무선의 활용도가 높아서 개인적으로는 최고점수를 주고 싶은 제품이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 HS20 버추얼 7.1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50mm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여 현실감 넘치는 소리를 제공하고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ANC 고성능 마이크가 탑재되어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깨끗한 음성을 전달해준다. 전용 리시버로 무선의 자유로움과 가상 7.1채널 사운드로 입체적인 공간감을 제공하며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아주 높은 제품이다.

강력한 성능, 편안한 착용감, 무선의 자유로움 그리고 다양한 기기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편의성까지. 현재 마켓인벤가 기준으로 9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가격 대비 성능은 어떤 제품보다도 훌륭하다고 하겠다. 유선 헤드셋이 거추장스럽고 불편했던 사용자들은 절대 후회하지 않을 최고의 선택이 되리라 판단된다.

[▶게이머를 위한 IT미디어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