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10-12 18:02
댓글 :
46

[정보] 7개의 강력한 융합 발사체가 함께 발사된다! 경이 융합 소총 - '텔레스토' 리뷰

이평강 기자 (desk@inven.co.kr)
'여왕의 하빈저가 남긴 자취가 아직도 토성의 위성들 사이를 떠도는군요.'

'텔레스토'는 경이 등급 융합 소총으로 에너지 무기로 분류된다. 사실, 대부분의 융합 소총들은 다른 무기 종류(자동 소총, 파동 소총, 핸드 캐논 등)에 비해 유저들에게 인기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텔레스토는 7개의 융합 발사체를 함께 발사하는 특성이 있어 강력한 대미지와 더불어 쏘는 재미까지 있는 융합 소총으로 평가받는다.

텔레스토는 월드 드랍 경이 무기로 암상인인 Xur에게서 경이 엔그램을 구입하거나 갬빗이나 시련의 장 보상, 혹은 필드에서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인벤 텔레스토 DB [바로가기]




7개의 융합 발사체를 함께 발사하는 융합 소총
주 무기를 보조하는 특수 무기로!

■ 텔레스토, 드래그하듯이 사용해보자

텔레스토는 발사 동시에 같이 발사되는 7개의 융합 발사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관건인 무기이다. 텔레스토를 처음 발사해보면 그냥 대미지만 조금 강력하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하지만, 발사할 때 드래그하듯이 발사하면 7개의 융합 발사체가 드래그한 위치 곳곳에 박히게 된다. 때문에, 여러명의 적들이 나열되어 있는 상황에서 드래그하듯이 사용하면 좀 더 광범위하게 텔레스토를 활용할 수 있다.

▲ 한 곳으로 발사하면 이렇게 7발이 한 곳으로 모두 집중되지만

▲ 이렇게 드래그하듯이 발사하면 7발이 드래그한 위치 곳곳에 박히게 된다

▲ 이런 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 PvP - 헤드를 노릴 필요가 없다

모든 융합 소총이 그렇듯이 텔레스토는 발사할 때 곧바로 발사되지 않고 약 1초 정도 후에 발사된다. 때문에, 즉각적인 반응이나 연사력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텔레스토는 '예기치 않은 집행유예' 본질 특성으로 융합 발사체를 총 7발 발사하기 때문에 매우 높은 대미지를 상대에게 줄 수 있다. 정확하게 상대를 맞춘다면 머리를 노리는 정밀 조준이 아니더라도 한 방에 적을 사살할 수 있다. 더군다나, 2명 이상의 적이 한 곳에 집중되어 있다면 해당 위치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텔레스토는 특수 무기 종류이기 때문에, 시련의 장에서 매 목숨마다 2발의 탄약이 주어진다. 하지만 단 한 발로도 상대를 충분히 제압할 수 있고, 사망한 다른 유저들이 특수 무기 탄약을 드랍하기 때문에 탄약 자체는 크게 부족하지는 않다.

텔레스토를 활용하려면, 주 무기에는 자신이 가장 자신있어하는 무기 종류(Ex. 자동 소총, 파동 소총, 핸드 캐논 등)를 선택하고, 2번째 무기로 선택하여 보조하는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PvE - 다수의 적, 한 명의 강한 적 등에게 모두 효과적

PvE에서도 활용만 잘 한다면 텔레스토를 충분히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PvP와 다르게 PvE에서는 적 몬스터들에게 총을 맞추는 것이 더 쉬운 편이다. 때문에, 여러 적이 모여 있는 곳에 7발을 드래그하
듯이 발사하면 다수의 적들을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또한, 비교적 강한 한 명의 적에게도 효과적인 편이다. 특히, 쉴드가 있는 적에게 텔레스토의 융합 발사체 7발을 모두 명중시키면 쉴드를 순식간에 파괴할 수 있다.



■ 텔레스토 - 보유 특성

*예기치 않은 집행유예(본질) - 융합 발사체를 부착해 지연성 공허 폭발을 발생시킵니다.

*투사 퓨즈(전지) - 거리 최적화. 사거리를 증가시킵니다.

*선각자의 맥박(속성) - 이 무기로 다중 처치를 하는 경우, 예비 탄약을 사용하여 장착한 물리 무기와 에너지 무기를 곧바로 장전합니다.

*고분자 손잡이(손잡이) - 이 무기의 손잡이는 가벼운 재질로 만들어졌습니다. 조작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텔레스토 - 촉매제/걸작 조건은?
탄창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텔레스토의 촉매제는 행성포식자 리바이어던 고급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촉매제를 획득하면 텔레스토 걸작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텔레스토를 걸작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수성 반스 형제가 주는 잃어버린 예언을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해야 한다. 잃어버린 예언 퀘스트는 '오시리스의 저주' 클리어 후, 수성의 모든 모험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진행할 수 있다.

이 잃어버린 예언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면 등대의 선물을 획득하게 되는데, 이 등대의 선물을 반스 형제 아지트 안에 위치한 장치로 가져가면 걸작으로 만들 수 있다. 텔레스토를 걸작 무기로 업그레이드하면 탄약 비축량이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기존 탄창이 4에서 7로 상승한다.

▲ 반스 형제가 있는 아지트 안에 텔레스토를 걸작으로 만들 수 있는 장치가 있다

▲ 탄창이 4에서 7로 올라간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전체 리포터 1개 등록됨 (2020-03-10 ~ 2019-09-09)

데스티니 가디언즈, 시즌 10부터 확률형 아이템 유료 판매 중단 [18]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20-03-10 12:08
번지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시즌 10부터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번지의 루크 스미스 디렉터는 지난 2월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2020년 계.....
다음 6개월   이전 1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