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진행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승강전에서 슈퍼노바와 뚱인데요가 대결했다. 슈퍼노바는 매 세트 한 수위의 기량으로 4:0 압승을 거뒀다. 뚱인데요 역시 막판 추격에 나섰으나 번번히 막히며, 최종 승자인 슈퍼노바가 HGC KR에 잔류하게 됐다.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1세트, 슈퍼노바는 초반부터 강하게 뚱인데요를 압박했다. '노챗'의 폴스타트가 확실하게 딜을 넣으며 라인전에서 상대를 압박하고, 합류 구도에서도 킬까지 만들어냈다. 두 팀은 공물 타이밍에 킬과 공물을 주고받았다. 이에 슈퍼노바는 폴스타트와 데하카가 라인 경험치를 꾸준히 챙기며 13레벨을 먼저 달성할 수 있었다. 세 번째 공물을 두고 벌인 전투에서 슈퍼노바가 대승을 거뒀다. 화이트노바부터 노려주면서 상대를 몰아낼 수 있었다. 저주를 활성화한 슈퍼노바는 연이은 다이브로 10킬까지 기록했다. 기세를 탄 슈퍼노바는 핵으로 진격해 12분 만에 1세트를 먼저 가져갔다.

이어진 2세트는 파멸의 탑에서 진행됐다. 뚱인데요의 'H82' 디아블로가 활발하게 라인을 돌아다니며 슈퍼노바를 위협했다. 뚱인데요는 수비에서도 침착했다. 용병 캠프를 사냥하던 도중 슈퍼노바의 기습에 당하는 듯 보였으나, 디아블로의 번개숨결과 함께 역습에 성공했다. 하지만 슈퍼노바는 좌절하지 않았다. 한조의 궁극기와 함께 또다시 용병캠프로 진격해 대승을 거뒀다. 중요한 순가마다 '벤담' 한조의 용의 화살이 연이어 적중했다. 상대를 위협해 성채를 밀어낸 슈퍼노바가 격차를 벌려갔다. 마지막 제단 한 발이 남은 상황에서도 슈퍼노바는 한타에서 승리를 거뒀다. 영혼석이 빠진 디아블로부터 체력을 압박한 뒤, 상대 두 탱커를 끌어들여 순식간에 제압해버렸다. 다수의 킬을 낸 슈퍼노바는 제단을 활성화해 2:0으로 앞서갔다.

3세트 볼스카야 공장에서 슈퍼노바는 초반부터 스노우볼을 빠르게 굴려갔다. 킬을 내줬지만, 힐팩을 챙길 수 있었다. 힐팩을 보유한 슈퍼노바는 수호자까지 챙길 수 있었다. 수호자와 함께 추가로 힐팩을 챙길 정도로 빠르게 격차를 벌려갔다. 기세를 탄 슈퍼노바는 두 탱커를 활용해 상대를 끈질기게 물고 늘어졌다. 체력까지 압박하자 이를 도와주려고 합류한 화이트 메인마저 끊어주면서 승리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 다음 교전에서도 힐팩을 활용한 슈퍼노바가 압승을 거두고 레벨마저 크게 앞서갈 수 있었다.

위기의 뚱인데요는 극적인 한타로 마지막 기회를 잡았다. 거점 주변에서 2킬을 만들어내며 수호자까지 미드 요새까지 파괴하는 성과를 거뒀다. 하지만 여전히 힐팩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에서 슈퍼노바가 연전연승을 이어갔다. 교전에서는 '노챗'의 정크랫이 먼저 물려 끊기는 상황에서 4:5 싸움마저 승리했다. '알렉스'의 데커드 케인이 위기의 팀원을 모두 살려내고 반격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줬다. 슈퍼노바의 ETC-블레이즈가 끈질긴 추격에 성공했다. 마지막 전투는 '알렉스' 데커드 케인의 한 방이 승부를 갈랐다. '잠시 내 말좀 들어보게'로 상대 딜-힐러를 봉쇄하고 탱커 둘을 먼저 제압할 수 있었다. 한타에서 대승을 거둔 슈퍼노바는 핵으로 진격해 3세트마저 가져갔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는 하늘 사원에서 진행됐다. 미리 아눕아락과 알렉스트라자의 용을 활용해 포탑에서 우위를 점한 슈퍼노바는 여유가 있었다. 봇 사원을 내주고 투사와 함께 탑 라인을 밀어내며 오히려 뚱인데요를 불러냈다. 슈퍼노바는 용병 운영면에서 확실히 뚱인데요보다 앞서가는 흐름이 이어지는 듯 했다.

불리해진 뚱인데요는 중앙 한타 한 방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사원을 밟아 탑 성채를 파괴하고 레벨에서 앞서갔다. 이에 슈퍼노바는 과감하게 우두머리 사냥으로 승부를 걸었다. '헤빈'의 아눕아락이 우회하는 가로쉬를 고치에 가두고 우두머리를 가져갈 수 있었다. 20레벨 이후 전투에서 슈퍼노바가 상대 뒤를 잡은 '알렉스'의 알렉스트라자의 활약과 함께 승리하고 핵을 노리는 상황. 뚱인데요 역시 살아남은 두 영웅을 두 개의 사원으로 보냈으나 역부족이었다. 슈퍼노바가 가까스로 11% 차이로 승리를 거두고 4:0으로 승리하게 됐다.


201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승강전 1일 차 결과

슈퍼노바 4 vs 0 뚱인데요
1세트 슈퍼노바 승 vs 패 뚱인데요 - 저주받은 골짜기
2세트 슈퍼노바 승 vs 패 뚱인데요 - 파멸의 탑
3세트 슈퍼노바 승 vs 패 뚱인데요 - 볼스카야 공장
4세트 슈퍼노바 승 vs 패 뚱인데요 - 하늘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