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슐츠 지역과 카마실브 사원이 추가됨으로써 메디아 전 지역이 개방되었다


메인 의뢰를 진행하는 카마실브 사원을 포함해 총 7곳의 신규 지역이 추가됐다. 이로써 메디아의 전 지역이 모두 개방되었다. 이번에 추가된 메인 의뢰는 약 10분정도를 진행하면 클리어할 수 있어 매우 짧은 편이다. 또한, 메디아 북부 신규 이야기 '슐츠를 따르는 자들'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신규 메인 의뢰 개방과 함께 총 21개의 신규 지식이 추가됐다. 직접 찾아야 하는 히든 지식은 모험 지식 9개를 찾아야 한다. 나머지 항목 중 지형, 생태, 인물 지식은 새롭게 추가된 메인 의뢰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획득할 수 있다.

추가된 생태 지식은 3개 뿐이지만,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몬스터가 존재하므로 가능한 지식을 획득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이번에 추가된 지식을 모두 습득하면 공격력 3, 방어력 3으로 총 전투력 6 오른다. 이외에도 다른 지식을 획득하면 영지민 능력치와 생활 콘텐츠 경험치 획득량도 상승하므로 빠짐없이 획득해야 한다.

※ 10월 12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지식 (21개)

지형 (5)
슐츠 해안 야영지 : 공격력 1
슐츠 방어기지 : 방어력 1
남부 산맥 : 벌목 경험치 획득량 1%
카마실브 사원 : 영지민 생활력 1
돌꼬리 목장 : 채광 경험치 획득량 1%

학문 (1)
슐츠 근위대 군사 지휘서 : 영지민 기술력 1

생태 (3)
슐츠 근위대 검투사 : 공격력 1
슐츠 근위대 저격수 : 최대 생명력 2
슐츠 근위대 중갑전사 : 방어력 1

모험 (11)
보급 물품 지원 : 가방 무게 +50LT
슐츠 기지의 기후 : 영지민 생활력 1
슐츠 근위대의 식량 : 채집 경험치 획득량 1%
슐츠의 긍지 : 공격력 1
잡다한 물건들 : 가방 무게 + 50LT
검은 물약 : 영지민 기술력 1
엘프의 사원 : 채집 경험치 획득량 1%
카마실브를 보는 자 : 최대 생명력 2
새하얀 고약 : 최대 생명력 2
말 경주장 : 벌목 경험치 획득량 1%
돌꼬리 목장의 자랑 : 영지민 기술력 1

인물 (1)
헤라웬 : 방어력 1


■ 모험 히든 지식

* 획득 가능한 지식 : 9개

* 모험 9개
잡다한 물건들 : 가방 무게 +50LT
카마실브를 보는 자 : 최대 생명력 2
새하얀 고약 : 최대 생명력 2
말 경주장 : 벌목 경험치 획득량 1%
돌꼬리 목장의 자랑 : 영지민 기술력 1
보급 물품 지원 : 가방 무게 +50LT
슐츠 기지의 기후 : 영지민 생활력 1
슐츠 근위대의 식량 : 채집 경험치 획득량 1%
슐츠의 긍지 : 공격력 1

이번에 추가된 신규 지식 중 찾아야 하는 히든 지식은 모험 지식 9개로 남부 산맥 1개, 카마실브 사원 2개, 돌꼬리 목장 2개, 슐츠 애안 야영지 1개, 슐츠 방어기지 2개, 슐츠 해상 요새 1개씩 숨겨져 있다. 총 9개의 히든 지식을 지역별로 미니맵을 확대한 스크린샷과 함께 정리했다.

'잡다한 물건들'은 울림의 땅 입구에서부터 전방에 있는 잡상인의 뒤편 진열장에 놓여진 잡동사니에서 얻을 수 있다.

▲ 잡다한 물건들


카마실브 사원에서는 2개의 히든 지식을 찾을 수 있다. '카마실브를 보는 자'는 헤라웬이 앉은 자리를 바라보고 왼쪽에 모여있는 사제들에게서 찾을 수 있다. '새하얀 고약'은 헤라웬이 앉은 자리를 바라보고 오른편에 약초 절구통 앞에 서있는 사람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 카마실브를 보는 자

▲ 새하얀 고약


돌꼬리 목장에 숨겨진 히든 지식은 2개로 '말 경주장'은 NPC 라비야의 바로 맢 경주장 입구 바닥에서 찾을 수 있다. '돌꼬리 목장의 자랑'은 경주장 첫 번째 울타리 앞에 모여든 구경꾼 너머에 있는 회색 말에게 얻을 수 있다.

▲ 말 경주장

▲ 돌꼬리 목장의 자랑


슐츠 해안 야영지에서 찾을 수 있는 히든 지식 '보급 물품 지원'은 슐츠 방어기지 입구에서 오른편으로 가면 모래사장의 큰 사열대 왼쪽에 놓여진 오크통 더미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가방 무게를 50 LT 올려주므로 자동 사냥을 주로 선호하는 유저라면 놓치지 말고 획득해야 한다.

▲ 보급 물품 지원


슐츠 방어기지에서 찾을 수 있는 히든 지식은 2개다. '슐츠 기지의 기후'는 슐츠 해상 요새 입구의 왼편에 화로가 놓여진 막사에서 찾을 수 있다. '슐츠 근위대의 식량'은 슐츠 해안 야영지 입구 근처 화로와 포대가 놓여진 막사 근처에서 얻을 수 있다.

▲ 슐츠 기지의 기후

▲ 슐츠 근위대의 식량


슐츠 해상 요새에서 찾을 수 있는 히든 지식 '슐츠의 긍지'는 기억의 제단에서 요새로 들어가는 길에서 보이는 첫 번째 울타리 안의 항아리에서 찾을 수 있다. 공격력이 올라가는 지식이므로 반드시 획득해야 한다.

▲ 슐츠의 긍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