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의 '나캄'은 사녹의 남서쪽에 있는 제재소다. 가운데에 큰 창고 2개와 서쪽과 동쪽에 주거지역이 있어 가볍게 파밍을 마치고 신나게 싸울 수 있다. 스쿼드보단 솔로나 듀오에 적합한 장소이며 주변에 언덕이 많아 오래 머무르다 보면 공격당하기도 쉽다.

따라서 파밍을 어느정도 끝냈으면 나캄을 벗어나 주변 언덕을 차지해 시야를 장악하는 것이 좋고, 시야 플레이에 익숙하지 않다면 건물에 숨어서 적이 다가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특히 도로가 생각보다 넓고 길기 때문에 파밍하기위해 다른 곳으로 이동하다가 공격당하기도 쉽다.

나캄은 차량 포인트가 총 3개 있지만 나캄과 멀리 떨어져 있다. 삼거리에 차 1대가 리젠되며, 북쪽으로 올라가면 또 다른 짤파밍 구역 2곳이 있는데 이곳에서도 차량이 1대씩 생성되므로 다른 장소로 이동시 리젠 포인트를 참고하면 된다.


▲ 거대한 제재소 나캄.

◆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솔로나 듀오에 적합한 파밍 장소

= 단점
ㄴ 큰도로를 건널때 매우 위험하다
ㄴ 나캄은 엄폐물이 많지 않아 북쪽, 동쪽, 남쪽 등 언덕에서 공격받기 쉽다

= 주요 특징
ㄴ 북쪽에 탐방이 존재



■ 제재소에서 파밍하라! 사녹의 짤파밍 도시 나캄

사녹의 지도를 열고 시선을 남서쪽에 두면 나캄을 볼 수 있다. 나캄은 벌채한 나무들을 모아 목재로 만드는 제재소인데, 중앙의 거대한 창고 2개 서쪽과 동쪽에도 마을을 낀 상태다. 나캄의 주변 지대는 언덕이 많은데 언덕에서 나캄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대신 서쪽은 나무보단 풀과 바위만 무성하고, 동쪽은 나무가 많다. 동쪽에서 공격하면 상대는 정확한 위치를 찾기 어렵지만, 서쪽에서 공격하면 곧바로 맞대응할 수 있으므로 공격하기 전 엄폐물을 미리 낀 상태에서 교전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쿼드로 나캄을 가는건 비추천하며, 솔로나 듀오에서 가는 것을 권장한다. 짤파밍 도시라 많은 아이템을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 나캄의 위치.


● 파밍 루트

파밍 루트는 크게 3가지다. 서쪽의 마을을 먼저 가는 것, 중앙의 창고로 떨어지는 것과 동쪽의 마을로 착륙해 파밍을 시작하는 것이다. 서쪽의 마을부터 파밍을 이어가면 북쪽과 남쪽의 언덕으로 이동해 자리를 잡을 수 있고, 중앙 창고로 먼저 떨어진 인원이라면 빠르게 기본 파밍을 마치고 다른 쪽의 적을 잡으러 공격할 수 있다.

동쪽 마을에서 파밍을 시작했다면 창고에 있는 인원을 공격하기 쉽다. 그리고 아이템 파밍 상황이 좋지 않거나 자기장이 너무 먼 곳에 잡혔다면 나캄을 벗어나 다른 파밍 지역으로도 안전하게 갈 수 있어 나쁘지 플레이 성향에 맞게 파밍 루트를 그려가면 된다.


▲ 마을 - 창고 - 마을 3개로 구분지어 파밍 가능.


● 차량 생성 포인트

나캄에 차량 포인트는 총 3개, 가장 가까운 포인트는 삼거리에 1개가 있다. 남은 2개는 나캄과 조금 먼 짤파밍 지역에 있는데, 북쪽 마을 총 2개가 있어 차량을 구하려면 북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생각보다 차량이 잘나오는데 오토바이나 툭샤이도 종종 출현한다.

차량은 나캄 기준으로 서쪽이나 남쪽은 없다. 차량을 찾으려면 북쪽 도로를 먼저 훑어보고, 3개의 포인트에 차량이 없다면 풀도핑 후 신나게 달리면 된다.


▲ 나캄 3거리에 1개, 북쪽에 2개.


◎ [A] 동쪽 삼거리 차량 포인트



◎ [B] 북동쪽 차량 포인트



◎ [C] 북쪽 차량 포인트



● 주요 포인트 및 주의점

서쪽 마을, 창고, 동쪽 마을 이렇게 3개의 파밍 포인트 겸 주요 격전지로 나눌 수 있다. 특히 나캄을 가로지르는 도로는 생각보다 길고 넓은데, 도로를 건널때 플레이어는 가장 취약해지니 주의해야하며, 반대로 주요 포인트에서 대기 중인 유저라면 상대가 도로를 건널 때 공격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중앙 창고에서 먼저 내린 유저라면 동쪽 마을보다는 서쪽 마을로 돌아가는 것이 좋다. 창고 입구가 동쪽을 향해 열려있는데, 동쪽 마을에서 창고는 쉽게 견제할 수 있고, 엄폐물이 목재 외에는 없으므로 움직임도 한눈에 보인다. 그래서 동쪽 마을보단 서쪽 마을로 침투하는 것을 추천한다.

목재가 쌓여있는 곳도 파밍이 가능하다. 물론 목재를 밟으면서 올라가야 먹을 수 있는 포인트가 있어 적이 없을 때만 올라가도록 하자. 넋 놓고 목재 위에서 파밍 하면 적에게 쉽게 노출되어 빠른 로비행이 될 수 있다.


▲ 창고 왼쪽의 마을.

▲ 동쪽에도 마을이 존재한다.

▲ 제재소엔 목재가 가득하며 입구는 동쪽을 향하고 있다.

▲ 주변 언덕이 많고 감시 당하기 좋은 나캄.

▲ 동쪽은 나무가 많다.

▲ 큰 도로가 가로지르고 있어 이동 시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