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운영하는 성남커넥트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에 있어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융복합 콘텐츠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콘텐츠 중소, 벤처기업 등의 인사이트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되어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e스포츠와 게임'을 주제로 e스포츠 시장에 대한 총론부터 융합관련 분야까지 스포츠 산업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논의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진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전문가강연뿐 아니라, e스포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의 새로운 융복합 혁신 열기를 재점화하기 위한 전문가 포럼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총 3명의 전문가가 e스포츠와 모바일 게임, VR 등 산업 전반에 대한다양한 강연을 진행한다. 2부 ‘E-sports Talk Show’에서는 최하운 캐스터의 사회로 각 전문가들과 함께 e스포츠산업와 게임산업에 대한 다양한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3부는 네트워킹 파티로 구성되며 각 산업 담당자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케이터링이 제공된다.

황성익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e스포츠 산업은 4차산업시대의 새로운 융복합 기술의 한 축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하며 “콘솔게임을 넘어 모바일게임, VR게임 등 다양한 산업의 발전은 개발자들의 수익성 향상 및 이용자의 권익 향상 이라는 선순환적 구조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성나 커넥트 세미나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오프믹스를 통한 사전신청 또는 현장등록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