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10-18 22:03
댓글 :
10

[종합] "게임계의 트렌드를 읽다" IGC 2018 종합 풍경기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붉게 물든 가을과 함께 찾아왔던 게임 정보 공유의 장,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18이 그 막을 내렸습니다.

IGC는 게임 산업에 종사하는 이들이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올해는 판교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일대에서 진행되어 현직 개발자 및 업계 종사자는 물론 게임업계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40여 개의 강연이 펼쳐졌습니다.

어느새 4회차를 맞이했던 IGC 2018. 특히 올해는 '몬스터헌터: 월드'의 캡콤 토쿠다 유야 디렉터, '소녀전선'을 개발한 선본네트워크의 우중 PD, '디스 워 오브 마인' 개발사 11bit Studio의 프셰미슬라프 솔스키 게임 디자이너, '데스티니'의 번지 리드 아티스트 제이미 로 등 해외 유명 개발자를 비롯해 '던그리드', 'MazM' 시리즈 등 참신한 게임 기획을 선보인 국내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 노하우를 국내 개발자들에게 전달했죠.

여기에 국내 최초로 시연 버전이 공개된 '데드 오어 얼라이브6(DOA6)', '라피스 리 어비스', '소울칼리버' 등 체험존도 마련되어 강연 중간 중간 쉬어갈 수도 있었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개발자들의 정보와 노하우, 거기에 뜨거웠던 참관객들의 반응까지 함께했던 IGC 2018. 그 3일간의 모습을 사진으로 정리했습니다.

▲ 단풍이 붉게 물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 IGC 2018이 3일간 진행된 곳입니다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의 국제회의장

▲ 3층 강의실

▲ 그리고 바로 옆 네오위즈 건물 1층까지 총 세 곳에서 강연이 진행되었죠

▲ 수많은 참관객들이 찾은 국제회의장에서는 국내외 유명 개발자들의 강연이 이어졌는데요

▲ 11bit 스튜디오의 Przemyslaw Solski 시니어 게임 디자이너

▲ AMD 돈 월리그로스키(Don Woligroski) 마케팅 매니저

▲ 번지의 제이미 로(Jamie Ro) 리드 컨셉 아티스트

▲ 선본네트워크 우중 PD

▲ 산타모니카 스튜디오 에이브 타라키(Abe Taraky) 디자이너

▲ 그리고 캡콤의 토쿠다 유야 디렉터까지 IGC 2018을 찾았습니다

▲ 이에 화답하듯 수많은 참관객들이 강연장을 찾았는데요

▲ 특히 갓 오브 워의 컨셉 디자인과 세계에 대한 강연

▲ 몬스터 헌터 월드의 게임 컨셉과 레벨 디자인 강연은 그야말로

▲ 발 디딜 틈 없이 가득 차기도 했죠

▲ 그리고 국내 유명 개발자들의 강연 역시 빠질 수 없죠

▲ 슈퍼크리에이티브 강기현 대표

▲ 유영천 프로그래머

▲ 펄어비스 강건우 파트장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득우 교수까지 유용한 강연들이 이어졌습니다

▲ 그야말로 쉴새없이 진행되는 강연 일정들

▲ 여기에 지친 게이머들을 위해 PS4 체험존도 마련되었는데요

▲ DOA6, 소울칼리버 등 여러 게임을 시연해볼 수 있었습니다

▲ AMD 시연존도 함께 준비되어있었죠

▲ 그리고! 이렇게 강연이 끝난 뒤 줄을 서기도 했는데요

▲ 긴 줄을 기다리고

▲ 기다리면

▲ 해외 유명 개발자들의 사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쉽게 만나기 힘든 이들의 사인을 받기 위해 긴 줄도 마다않던 관객들

▲ 준비해온 질문도 던져보고

▲ 개발자와 토론을 하기도 했죠

▲ 네오위즈와 3층 강의실에서도 다양한 강연이 있었는데요

▲ 특히 3층 강의실의 경우 인디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강연들이 다수 진행되었습니다

▲ 자라나는씨앗의 김효택 대표

▲ 잔디소프트 윤세민 대표

▲ 왓 스튜디오 방영훈 개발자

▲ 그리고 던그리드를 기획한 TEAM HORAY의 문지환 개발자까지

▲ 문지환 개발자는 다른 강연에서 발견되기도 했죠

▲ 정말 많은 업계인들이 찾았던 IGC 2018

▲ 집중해서 강연을 듣고

▲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사진도 찍어갑니다


▲ 개발자에게 직접 궁금했던 부분을 묻고

▲ 답변을 듣기도 했죠



▲ 국내외 유명 개발진들의 노하우가 담긴 강연

▲ 그리고 수많은 참관객이 함께했던 IGC 2018

▲ 내년을 기약하며 그 막을 내렸습니다

▲ 앗, 그리고 IGC를 위해 한국을 찾은 그들은 행복하게 돌아갔다는 후문이...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신 핫뉴스

[동영상] 인생을 담은 MMORPG, 블루홀 신작 '프로젝트 BB' 티저.. [36] 박광석 (Robiin@inven.co.kr) 11-14
[포토] 하루 앞으로 다가온 게임 축제는 어떤 모습일까? '지.. [7] 남기백, 유희은 (Juneau@inven.co.kr) 11-14
[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6관왕, 듀랑고 최우수상... '2018 게.. [26] 정필권 (Pekke@inven.co.kr) 11-14
[뉴스] 2018 게임대상, '검은사막 모바일' 대상 포함 6관왕 달.. [17] 윤홍만,윤서호 (desk@inven.co.kr) 11-14
[뉴스] 모험가 대 축제! ‘검은사막 FESTA’ 12월 1일 개최 [9] 이두현 (Biit@inven.co.kr) 11-14
[뉴스] 상승세 탔다! '로스트아크' 동시접속자수 35만 명 넘어 [119] 이두현 (Biit@inven.co.kr) 11-14
[뉴스] CoD 블랙옵스4 -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대상 인기상 수.. [5] 정재훈 (Laffa@inven.co.kr) 11-14
[뉴스] 지스타에 열린 인디 게임 축제, 'BIC 쇼케이스 2018' [2] 이두현 (Biit@inven.co.kr) 11-14
[뉴스] 게임 시연부터 토너먼트까지, 넷마블의 지스타 체험부.. [1] 이두현 (Biit@inven.co.kr) 11-14
[뉴스] 인기 속 로스트아크, 첫 주간 키워드는 "대기열", "탑.. [74] 이상훈 (Elphin@inven.co.kr) 11-14
[뉴스] 올해 갓겜은 무엇? '더 게임 어워드 2018' 후보작 공개 [39] 정필권 (Pekke@inven.co.kr) 11-14
[뉴스] "게임, 우리의 별이 되다" 지스타 2018 관람 포인트 [38] 허재민 (Litte@inven.co.kr) 11-13
[뉴스] '배틀필드5 경쟁력 없다?' EA, 4개월 간 주가 42% 폭락 [34] 원동현 (Wony@inven.co.kr) 11-13
[동영상] VR로 즐기는 1인칭 MOBA '메가리스' [7] 박광석 (Robiin@inven.co.kr) 11-13
[뉴스] 부산시, 지스타 개최 10주년 맞아 다양한 이벤트 개최 [5] 이두현 (Biit@inven.co.kr) 11-13
인벤 방송국 편성표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