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는 거리를 두고 다양한 기술로 적들을 제압하는 원거리 클래스입니다. 기계 활과 특수 화살로 적을 공격하는 호크아이, 세 가지 무기를 사용하여 상황에 따라 효과적인 전투를 만들어낼 수 있는 데빌헌터, 기동성은 떨어지지만 막강한 화력으로 화끈하게 적들을 제압하는 블래스터로 전직할 수 있죠.

3가지 클래스 모두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아군의 화력 지원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다만, 원거리 클래스라도 근접과 중거리 전투를 수행하는 운용과 적에게 맞으면서 포격을 퍼붓는 운용 등으로 각자 다른 개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운용을 골라야 하죠.

일반적으로 PvP를 중심으로 즐긴다면 호크아이, 어려운 운용 난이도를 통해 만족감을 느끼는 유저라면 데빌헌터, 화끈한 포격으로 시원함을 만끽하고 싶은 유저는 블래스터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 데빌헌터: 높은 운용 난이도? 그만큼 최고의 화력을 자랑하는 스타일리쉬한 전투 운용

"악마의 울음소리가 궁금하면 날 찾아오라고!"

데빌헌터는 세 가지 총기를 사용하여 빠르게 움직이면서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펼치는 원거리 클래스입니다. 대상과의 거리, 혹은 공격하고자 하는 범위에 따라 그에 알맞은 스탠스를 선택하여 더블 핸드건, 샷건, 라이플로 가장 효과적인 전투를 만들어 낼 수 있죠.

데빌헌터의 아이덴티티인 '퀵 스탠스'는 세 가지 총기를 상황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경하며 전투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아이덴티티라고 보기 어려운 요소인데요. 각 무기에 대응되는 스킬이 존재하며, 핸드건의 경우 넓은 범위를 빠르고 화려하게 공격할 수 있고, 샷건은 가까운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선사하며, 라이플은 멀리 떨어진 적을 견제하거나 마무리 일격을 날리기에 적합하므로 상황에 따라 적절한 무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BT에서 가장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 데빌헌터는 플레이어의 컨트롤 능력에 따라 그 차이가 크게 나는 클래스입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상황에 따라 무기를 적절하게 바꾸면서 자신의 공격 위치와 거리도 신경 써야 하기 때문이죠.

특히, 라이플을 사용할 경우에는 상당히 먼 거리에서 공격하므로 적의 위치를 확인한 후 정확한 지점에 스킬을 시전해야 하고, 무기에 따라 사용하는 스킬도 다양해지니까 그만큼 MP도 많이 소모되므로 MP 관리에도 자주 신경 써야 합니다.

다만, CBT 기준 최강의 화력을 자랑한 데빌헌터도 회피, 생존 기술의 부족으로 PvP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물론 트라이포드를 통해 일부 기술을 이동식으로 전환할 수 있지만, 무도가 클래스처럼 순간적으로 접근하여 큰 피해를 주는 운용에 무력한 것은 변함이 없었죠.

그래도 플레이어의 컨트롤에 따라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 수 있으며, 장비의 능력치가 높을수록 성장 효율이 상당히 높아지는 클래스이기 때문에 높은 난이도로 최고의 효율을 발휘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데빌헌터,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캐릭터 컨트롤 능력에 자신이 있는 분
- 장비 능력치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분
- 스타일리쉬한 운용으로 빠른 전투 전개를 구사하고 싶은 분
- PvP 콘텐츠보다는 PvE 콘텐츠에 주력하는 분





▣ 블래스터: 최고의 광역 공격을 자랑하는 중화기로 적을 섬멸하자!

"아름답게 치장해주지, 불타는 꽃으로!"

블래스터는 거대 메카닉 런처와 여러 가지 특수 중화기를 사용하는 막강한 화력과 폭발성 광역 공격에 특화된 원거리 클래스입니다. 적들의 공격을 버텨내면서 광역 딜링하는 스타일로 기동성은 떨어지는 편이지만, 중갑을 착용하여 원거리 클래스 중에는 높은 방어력을 자랑하고, 각종 중화기를 이용한 파괴력이 이러한 단점을 모두 상쇄시키죠.

아이덴티티인 '포격 모드'를 살펴보면 블래스터는 스킬 적중 시 마나 소모량에 비례하여 화력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화력 게이지가 일정량 이상 모이면 공격력이 단계적으로 증가함은 물론, 포격 모드를 발동할 수 있는 조건까지 갖추게 되죠.

포격 모드를 사용하면 초대형 중화기를 소환하여 바닥에 고정해 놓은 상태가 되는데, 적의 공격을 피해 이동할 수 없는 위험한 상태가 되지만, 그 위험성을 감수할 만큼의 강력한 포격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자체 보호막이 있어 적의 공격을 일정 수준 막을 순 있지만, 바드나 워로드의 보호막과 같은 파티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욱 안전할 수 있죠.

앞서 설명했듯이, 블래스터는 최고의 광역 공격을 보유했다고 자부해도 될 만큼 넓은 범위와 강한 화력을 자랑합니다. 안전한 위치만 잘 선정하면 순간적으로 발산하는 화력은 로스트아크에서 Top 3안에 들 수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만큼 위치 선정 판단력을 많이 요구하는 클래스입니다.

다만, 화력이 높은 장점과 비례하여 공격과 이동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킬 재사용 시간도 길기 때문에 PvP 콘텐츠에서는 먼저 적을 공격하기 힘들고 콤보 연계가 까다로운 편이죠. 그래서 일대일로 맞붙는 대장전보단 파티원의 지원으로 안전 확보가 가능한 섬멸전에 더 유리합니다.

파티원의 보호를 받으면서 원거리에서 견제하는 운용이 상대를 까다롭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답답하게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느리지만, 한 번의 공격만큼은 누구보다 강한 화력을 보고 싶은 유저들에게 안성맞춤 클래스가 될 거라 예상합니다.


* 블래스터,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빠른 속도보단 화끈한 일격을 좋아하는 분
- 적을 한 번에 제거하는 쾌감을 느끼고 싶은 분
- 느린 공격과 이동 속도에 답답함을 느끼지 않는 분
- 지인 혹은 다른 사람들과 게임을 자주 하는 분





▣ 호크아이: 실버호크가 본체일까? 전략적 운용 기반 퓨어 원거리 클래스!

적을 꿰뚫어라, 신념의 화살이여!

호크아이는 민첩하게 움직이며 기계 활과 특수 화살로 적을 공격하는 명사수입니다. 민첩한 이동기를 활용한 생존력이 우수하고 이를 바탕으로 비교적 긴 시간 동안 안정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죠. 이와 함께 다양한 상태 이상 스킬과 은신을 활용하여 적의 허점을 노리는 전투가 가능합니다.

아이덴티티인 '실버호크 소환'의 경우 전투 중에 서서히 충전되는 호크 게이지를 모두 충전하면 실버호크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실버호크는 주위의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는데, 실버호크 전용 스킬을 사용하여 다양한 적의 공격에 대처할 수도 있죠. 실버호크와 함께 펼치는 전투는 장기전에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줍니다.

소개 영상을 보거나 가이드 설명만 보면 어렵게 보일 수 있지만, 공격 방식이 단순해서 운용 난이도가 높진 않습니다. 특히, 이동 기술이 많아서 다른 클래스와 비교하면 적의 공격을 회피하기 수월하기 때문에 운용 난이도가 높지 않은 원거리 클래스를 고민하는 유저들에게 제격인 클래스죠.

커뮤니티 게시판을 보면 호크아이와 데빌헌터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할 지 고민하는 유저들이 많은데요. 화력은 다소 낮을 수 있으나 전통 원거리 클래스를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적에게 접근하여 공격하는 운용까지 필요한 데빌헌터보다 호크아이가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상태 이상과 회피 기술을 이용한 전략적인 플레이로 PvP 콘텐츠에서는 유저들 사이에서 논란이 될 정도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죠. 다만, 실버호크의 의존도가 높고 무력화 부여 기술이 적어서 실버호크가 없는 시기에는 다소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 단점이 있었죠.

파이널 CBT에서 PvE에서는 평범한 모습을 보여줬어도 PvP로 가면 상대를 혼돈 속으로 빠뜨리는 호크아이. 퓨어 원거리 딜러 클래스로 멀리서 적을 공격하는 플레이와 운용 난이도가 준수한 클래스를 원하는 유저들은 호크아이로 그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호크아이,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퓨어 원거리 클래스로 멀리서 적을 공격하기 좋아하는 분
- 스타일리쉬한 운용보다 전략적인 운용을 좋아하는 분
- PvP 콘텐츠를 주로 즐기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