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10-19 17:12
댓글 :
36

[정보] 탄약 걱정이 필요 없는 유탄 발사기 '호전적인 사자', 표면에 튕기는 재미까지!

이평강 기자 (desk@inven.co.kr)
'장비라고 부르겠어. 내 주먹 못지 않게 세니까'

'호전적인 사자'는 경이 등급 유탄 발사기이다. 대부분의 유탄 발사기는 중화기, 혹은 특수 무기로 분류되지만 호전적인 사자는 특별하게 주 무기로 분류되는 유탄 발사기이다. 때문에, 탄약을 구하기에 매우 수월하다. 또한, 발사되는 유탄 투사체가 표면에 부딪히면 튕기게 되는 '보류된 희열'이라는 본질 특성까지 존재한다.

호전적인 사자는 현재 아만다 홀리데이에게서 '사자들의 축제' 퀘스트에서 이어지는 '유령의 숲' 퀘스트를 수행하면 획득할 수 있다. 혹은 암상인인 Xur에게서 경이 엔그램을 구입하거나 갬빗이나 시련의 장 보상, 혹은 필드에서도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인벤 호전적인 사자 DB [바로가기]
인벤 '탑드'의 '사자들의 축제 1주차 이벤트 내용 정리' [바로가기]





파워무기가 아닌 유탄 발사기
탄약 걱정없이 마음껏 발사하자!

■ 마치 핀볼을 하는 듯한 재미가 있는 유탄 발사기

서론에서 잠시 언급했던 것처럼, 호전적인 사자는 '보류된 희열'이라는 본질 특성을 갖고 있어 발사되는 유탄 투사체가 표면에 닿으면 바로 폭발하지 않고 한 번 튕기고 폭발하게 된다.

때문에, 직접 발사하여 적을 맞추기 힘든 상황에서 주변에 있는 바닥이나 벽 등을 이용하면 튕겨서 해당 위치로 유탄 투사체를 적중시킬 수도 있다. 하지만 표면이 아니라 적에게 바로 적중하면 바로 폭발하게 된다.



▲ 이처럼, 보이지 않는 곳에 적이 있어도 표면을 이용하면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발사되는 유탄 투사체는 유저가 원하는 타이밍에 언제든지 폭발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그냥 한 번 클릭해서 발사하게 되면 유탄 투사체는 적에게 적중하거나 표면에 한 번 튕겨진 후 곧바로 폭발한다.

하지만, 발사할 때 마우스 왼쪽 버튼을 길게 누르고 발사시킨 뒤 원하는 타이밍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때면 해당 타이밍에 유탄 투사체가 폭발하게 된다. 이렇게 사용하면 표면에 한 번만 튕긴 뒤 곧바로 폭발했던 유탄 투사체를 표면에서 몇 번씩 튕길 수 있게 할 수 있다.


▲ 그냥 두면 일정 시간이 지나야 폭발하지만

▲ 마우스 왼쪽 버튼을 꾸욱 누른 후 원하는 타이밍에 떼면 즉시 폭발시킬 수 있다

▲ 적에게 도달했을 때 떼면 이런식으로 곧바로 폭발시킬 수 있다


■ 호전적인 사자의 '무리 줄이기' 특성

호전적인 사자는 본질 특성인 '보류된 희열'외에도 '무리 줄이기'라는 속성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 특성은 보호막을 하고 있는 적에게 직접 명중을 적중시키면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고, 유탄 피해를 받은 적을 빠르게 처치하면 탄창이 재충전된다. 그리고 처치된 적에게서 100% 확률로 주무기 탄약을 획득할 수도 있다.

때문에, '양자 미노타우르'와 같이 보호막을 가지고 있는 적에게 더 효과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고 탄약 걱정도 덜 수 있다.

▲ 호전적인 사자의 '무리 줄이기' 특성

▲ 보호막을 가진 적을 쉽게 제압할 수 있다



■ PvE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호전적인 사자는 시련의 장과 같은 PvP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우선 공격력 너프를 받아 상대를 단번에 죽이기가 더욱 어려워졌고, 유저들의 전투 속도가 매우 빨라 예측샷을 맞추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PvE에서는 비교적 효과적인 모습을 갖고 있다. PvE 몬스터들의 AI는 어느정도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움직이게 된다. 때문에, 적들에게 피해를 비교적 쉽게 줄 수 있을 뿐더러, 높은 대미지를 갖고 있어 다수의 적들이 모여 있을 때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

더군다나 주무기 탄약을 사용하기 때문에 탄약 보충이 매우 수월하여 아껴가며 발사하지 않아도 된다는 큰 메리트가 있다. 갬빗이나 공격전, 공개 이벤트 등에서 사용해보면 폭발하는 재미가 무엇인지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 공격력 너프 전에는 PvP에서도 효과적인 무기로 평가받았던 호전적인 사자



■ 호전적인 사자 - 보유 특성

*보류된 희열(본질) - 유탄 투사체가 표면에 부딪히면 튕깁니다. 버튼을 길게 눌러 발사하고, 버튼을 놓아 폭발시킵니다.

*카운터매스(발사기 총열) - 수직 반동을 억제할 수 있게 추를 달았습니다. 반동을 크게 억제합니다. 안정성을 증가시킵니다. 조작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내파 탄약(탄창) - 이 무기는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하고 폭발이 제어되는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투사체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안정성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폭발 반경을 감소시킵니다.

*무리 줄이기(속성) - 직접 명중 시 적 전투원의 보호막에 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유탄으로 피해를 받은 적을 빠르게 처치하면 탄창이 재충전됩니다. 처치 시 100% 확률로 주무기 탄약이 떨어집니다.

*단축 액션 개머리판(개머리판) -착용감이 특히 좋습니다. 조작 속도를 크게 증가시킵니다.


호전적인 사자 - 촉매제/걸작 조건은?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촉매제도 함께 획득!

현재 호전적인 사자의 촉매제는 아만다 홀리데이의 '사자들의 축제' 퀘스트에서 이어지는 '유령의 숲'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호전적인 사자와 촉매제까지 함께 받을 수 있다. 유령의 숲 퀘스트는 추천 전투력이 200정도로,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다.

▲ '유령의 숲' 퀘스트 클리어시 호전적인 사자 촉매제까지 함께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촉매제는 보너스로 획득할 수 있지만, 걸작 조건은 조금 까다로운 편이다. 적을 총 1,000마리를 처치하고 현상금 200개를 완료해야 걸작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걸작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재장전 시간이 감소하는 효과발사된 후 일정 시간동안 장착 중인 물리 무기와 파워 무기의 조작성과 정밀 대미지의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호전적인 사자는 재장전 시간이 느리다는 것이 큰 단점이기 때문에 해당 효과를 받으면 호전적인 사자를 좀 더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재장전 시간이 감소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전체 리포터 1개 등록됨 (2020-03-10 ~ 2019-09-09)

데스티니 가디언즈, 시즌 10부터 확률형 아이템 유료 판매 중단 [18]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20-03-10 12:08
번지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시즌 10부터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번지의 루크 스미스 디렉터는 지난 2월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2020년 계.....
다음 6개월   이전 1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