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포인트인 4세트, 프나틱이 화끈한 공격력을 선보이며 EDG를 꺾고 4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모든 전투에서 활약한 '레클레스'와 '브위포'의 존재감이 빛난 경기였다.

출발은 EDG가 좋았다. '하로'의 리신이 초반 바텀 갱킹으로 '힐리쌍'의 쓰레쉬를 끊었고, 미드에서는 '스카웃' 이예찬의 신드라가 '캡스'의 르블랑을 상대로 솔로 킬을 따냈다. 발이 풀린 이예찬의 신드라가 탑 로밍을 통해 '브위포'의 스웨인까지 잡아내면서 초반 주도권이 EDG에게 넘어갔다.

프나틱도 쉽게 무너지지 않고 반격의 기회를 노렸다. 협곡의 전령 전투에서 프나틱이 선전하면서 협곡의 전령을 획득했고, 곧바로 화염 드래곤과 바람 드래곤까지 연속으로 챙겼다. 소소한 라인 이득까지 거둔 프나틱이 글로벌 골드를 역전하는 데 성공했다.

20분에 펼쳐진 미드 한타에서 프나틱이 잘 성장한 이예찬의 신드라를 끊고 전리품으로 EDG의 미드 1차 포탑까지 철거했다. 주도권을 빼앗은 프나틱이 녹턴과 르블랑을 활용해 시종일관 EDG를 압박했다.

마음이 급해진 EDG가 바론 버스팅을 시도했지만, 프나틱이 빠르게 대처하면서 후퇴했다. 그 틈을 놓치지 않고 프나틱이 바론을 공략했다. 곧바로 이어진 바론 둥지 앞 한타에서 프나틱이 완벽한 스킬 연계로 대승을 거뒀다. 전리품으로 바론을 획득한 프나틱이 파죽지세로 진격해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 출처 : 롤드컵 생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