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의 부트 캠프는 사녹의 중앙에 있으며 에란겔의 학교나 포친키, 미라마의 페카도 등 많은 유저들이 내리는 곳 중 하나다. 어떤 비행기 경로가 그려저도 부트 캠프를 지나칠 수밖에 없고, 점령만하면 파밍을 금방 끝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사녹의 명소다.

북쪽과 동쪽엔 창고, 중앙엔 실내 사격장이 있으며 사격장 주변으론 블록 건물이 배치되어 재미있는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초반 교전이 두렵다면 창고로 도망쳐도 되며 자신 있다면 블록 건물이나 사격장에서 신나게 전투를 즐기면 된다.

차량 포인트는 3곳이다. 북동쪽 삼거리, 서쪽 출입구 삼거리, 남동쪽 삼거리에 차량이 등장한다. 차량은 생각보다 리젠이 잘 안되는 단점이 있고, 적에게 들킬 위험도 있어 차량을 구하는 것보다 포기하는 것이 마음이 편하다.


▲ 부트캠프의 모습.


◆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낙하 포인트가 많아 원하는 곳에서 교전 가능
ㄴ 전략적으로 싸울 수 있다

= 단점
ㄴ 대도시 답게 생존 확률은 낮다
ㄴ 듀오나 스쿼드가 내릴 시 모두가 생존하기 어렵다

= 주요 특징
ㄴ 주변에 파라다이스 리조트가 존재



■ 사녹의 거대한 중심부, 부트 캠프

부트 캠프는 사녹의 중앙에 있으며 많은 유저들이 내리는 장소 중 하나다. 비행기 경로 방향에 상관없이 부트 캠프는 언제나 손님이 찾아오며 이곳을 차지하는 사람은 최고의 장비로 무장할 수 있어 파밍 욕심이 많은 유저도 부트 캠프로 찾아간다.

사녹의 중앙이라 자기장의 변화에 쉽게 대처할 수 있다. 그러나 부트 캠프에서의 전투 양상엔 쉽게 대처할 수 없는데, 정신 차리고 나면 3페이즈 자기장이 다가온 걸 뒤늦게 깨닫게 된다. 그래도 맵의 중앙이다보니 조금만 이동해도 안전하게 자기장에 도착할 수 있어 나쁘진 않다.

부트 캠프는 손 풀러오는 유저에게도 좋은 장소 중 하나다. 훈련장에서 에임 훈련을 끝내고 실전을 위해 부트 캠프로 찾아오는 경우도 있어 신나게 전투에만 집중할 수 있다. 다만 정말 잘쏘는 유저들도 간혹 보이므로 1초도 안 돼서 바로 죽었다며 멘탈이 붕괴되선 안된다.




● 파밍 루트

북쪽과 동쪽의 창고로 내려가는 창고 루트, 중앙의 'ㄷ' 사격장과 주변 블록 건물 루트까지 총 4종류의 파밍 루트가 있다. 북쪽 창고와 동쪽 창고는 기본적인 파밍을 마치고 전투를 좋아하는 유저에게, 중앙의 사격장은 파밍 싸움부터 치열하게 하고픈 유저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사격장 주변은 블록 건물로 되어있다. 대부분 중앙 사격장에 있는 인원과 교전을 펼치거나 주변 블록 건물 유저들끼리 싸우며, 상황이 좋지 않다면 부트 캠프를 벗어날 수 있어 생존을 중요시 한다면 블록 건물 파밍을 추천한다.





● 차량 생성 포인트

북동쪽 삼거리에 1개, 서쪽 삼거리에 1개, 남동쪽 삼거리에 1개까지 총 3개의 차량 포인트가 존재한다. 삼거리에서 차량을 탑승하면 부트 캠프 인원에게 걸리진 않지만, 차량을 타고 이동 중 짤파밍하는 유저에게 공격당하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 부트 캠프의 차량 포인트.


◎ [A] 북동쪽 차량 포인트



◎ [B] 서쪽 차량 포인트



◎ [C] 남동쪽 차량 포인트



● 주요 포인트 및 주의점

블록 건물에 3층 망루가 존재해도 올라가는 것 자체가 자살 행위다. 중앙의 실내 사격장이 부트 캠프에서 가장 좋은 포인트인데, 망루를 잡고 시야를 얻겠다며 올라가는 순간 사격장에서 대기하는 유저에게 벌집이 되기 쉽다.

따라서 블록 건물 유저라면 사격장에 신경을 끄고 창고나 블록 건물 위주로 로밍다니며 적과 교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상황이 정리가 됐으면 실내 사격장에 남은 인원을 마무리 지으러 잠입하는 것이 좋다. 들어가는 각이 많지 않아 동쪽 창고로 돌아서 가는 것이 좋다.

실내 사격장과 블록 건물 사이엔 지하 통로가 존재한다. 가볍게 담을 넘을 수 있는 전술 훈련장이 있어 낙하산을 펼치고 미리 내려가면 가볍게 파밍을 독식할 수 있다. 다만, 밖으로 나올땐 서쪽 통로로 해서 나오는 것이 그나마 안전하니 비행기에서 늦게 내려왔을때 갈 곳이 없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 부트 캠프는 건물이 많다.

▲ 지하는 아무도 안내리는 장소가 있어 기본 파밍은 할 수 있다.

▲ 실내 사격장만 점령하면 파밍은 물론 주변의 적을 모두 잡아낼 수 있다.

▲ 아이템이 많다.

▲ 이곳도 많다!

▲ 동쪽 창고는 생각보다 크지만 아이템은 많지 않다.

▲ 북쪽 창고는 3개나 있어 초반 교전을 싫어하는 유저에게 추천한다.

▲ 전투가 지속되면 시간가는 줄 모르는 부트 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