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업데이트 이후 할로윈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7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재료 '2018 할로윈 코인'을 모아 NPC 그루톤에게 가져가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재료는 데일리 미션을 수행하거나 메이즈 클리어 시 얻는 2018 할로윈 일반 선물상자를 개봉할 때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2018 할로윈 고급 선물상자는 메이즈 내의 그루톤을 처치하거나 일반 선물상자와 그루톤 코인 100개로 제작할 수 있으며 일반 선물상자보다 이벤트 재료를 더욱 많이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

▲ 할로윈을 맞아 보스가 호박 모양 선물상자를 드롭한다


■ 데일리 미션과 메이즈 플레이! 이벤트 재료 획득 방법

이벤트 재료 '2018 할로윈 코인'을 얻는 방법은 크게 데일리 미션 수행과 선물상자 개봉이 있다. 먼저 '데일리 미션'은 미니맵 왼쪽에 위치한 데일리 미션 메뉴에서 '이벤트' - '2018 할로윈 코인 획득 이벤트' 미션을 받고 수행하는 것이다.

미션 내용은 '메이즈 1/2/3회 클리어'로 간단하다. 미션은 한 번에 받을 수 있으므로 미션 3개를 동시에 받아 메이즈를 3회 클리어하면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미션 보상은 2018 할로윈 코인 2개로, 모든 미션을 수행하면 하루에 이벤트 재료 6개를 확정으로 얻는 셈이다. 데일리 미션 완료 보상은 우편함의 '받은 메시지' 탭에서 받을 수 있다.

▲ 수락 버튼을 누른 뒤 메이즈를 플레이해야 미션이 진행된다

▲ 이벤트 미션은 동시에 진행 가능

▲ 미션을 완수했다면 우편함에서 재료를 받자


'2018 할로윈 일반 선물상자'(이하 일반 선물상자) 또는 '2018 할로윈 고급 선물상자'(이하 고급 선물상자)를 개봉하면 일정 확률로 이벤트 재료를 획득한다. 일반 선물상자는 메이즈의 보스를 처치하면 드롭되고 캐릭터당 하루에 최대 10개까지 얻을 수 있다.

일반 선물상자는 메이즈가 위치한 지역에 따라 드롭되는 수량이 다르다. 예를 들어 첫 도시인 로코 타운에서는 일반 선물상자가 1개 드롭되지만, 후반 지역인 잔디이불 캠프나 레이드 콘텐츠에서는 일반 선물상자가 4개 드롭된다. 따라서 선물상자가 4개 드롭되는 메이즈를 3번 플레이하면 데일리 미션을 수행하면서 일반 선물상자를 전부 얻을 수 있다.

고급 선물상자는 메이즈에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그루톤을 처치하면 드롭된다. 또는 NPC 그루톤을 통해 일반 선물상자와 그루톤 코인 100개로 제작하는 방법도 있다. 메이즈 내에 등장하는 그루톤을 처치해서 얻을 수 있는 고급 선물상자는 캐릭터당 하루에 최대 3개다.

단, 선물상자와 이벤트 재료는 은행에 입고할 수 없는 아이템이므로 여러 캐릭터로 획득한 재료를 한 캐릭터에 몰아줄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 메이즈 내에 등장하는 그루톤은 고급 선물상자를 드롭

▲ 선물상자와 이벤트 재료는 은행 입고 불가 아이템이다

▲ 메이즈 입장 지역에 따른 일반 선물상자 획득 정리 표


■ 할로윈 코인 외에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 할로윈 선물상자 구성품

선물상자를 개봉하면 이벤트 재료와 강화 파괴 방지 장치, 브로치 전송기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한 가지를 얻을 수 있다. 선물상자에 포함된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는 '신역사'가 붙지 않았으므로 25일 추가된 신규 아카식 레코드 16종이 나오지 않는다.

일반 선물상자와 고급 선물상자의 구성품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고급 선물상자에서는 일반 선물상자에 포함된 '고농축 비타민'보다 한 단계 높은 '고농축 비타민 S'가 나오고, 일반 선물상자보다 이벤트 재료와 할로윈 테마 소모 아이템 4종, 웨폰 익스텐션을 많이 얻을 수 있다.

단순히 선물상자의 구성품 수만 놓고 봤을 때, 선물상자 사용 시 두 상자에서 이벤트 재료를 얻을 확률은 같다. 그러므로 이벤트 재료를 모으기 위해 고급 선물상자를 만드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 (좌 일반 선물상자, 우 고급 선물상자) 구성품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 두 선물상자


■ 이벤트 재료로 다양한 아이템 제작! 이벤트 제작 아이템 정보

NPC 그루톤의 제작 기능을 이용하면 2018 할로윈 코인으로 여러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일회성 소비 아이템은 제작하는 데 필요한 재료가 적다. 그러나 장비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에너지 컨버터'나 안전한 장비 강화에 필요한 '강화 파괴 방지 장치' 등 가치가 높은 아이템은 제작 시 많은 재료가 필요하다.

'할로윈 머리 장식 박스'는 이벤트 머리 코스튬 '할로윈 펌킨'이 들어있는 코스튬 박스다. 박스를 개봉하면 해당 캐릭터의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코스튬 박스는 은행 입고 불가 아이템이므로 반드시 코스튬을 얻고 싶은 캐릭터로 이벤트를 진행해야 한다.

칭호 '영혼의', '축제'는 이벤트로 제작 가능한 접두, 접미 칭호다. 장착 위치는 다르지만 옵션은 적중도 50, 소울 베이퍼 획득량 15% 증가, SG 소모량 3% 감소로 같다.

'할로윈 가구 랜덤 박스'에서는 마이룸을 꾸밀 수 있는 할로윈 테마 가구가 등장한다. 획득 가능한 가구는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할로윈 헹거, 할로윈 꽃병, 할로윈 램프, 할로윈 풍선과 잭오랜턴 마차까지 총 13가지다. 마이룸은 계정 단위로 공유되므로 가구 수집이 목표라면 여러 캐릭터로 이벤트에 참여해 가구 박스를 만드는 방법도 있다.

▲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만들려면 많은 재료가 필요하다

▲ 장착 부위가 다르지만, 옵션은 같은 두 칭호

▲ 마이룸 장식에 필요한 가구가 나오는 할로윈 가구 랜덤 박스

▲ 할로윈 이벤트 아이템 목록과 재료 수량

▲ 할로윈 이벤트 한정 제작 아이템과 사용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