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의 파라다이스 리조트는 사녹을 대표하는 관광장소다. 중앙의 코끼리 동상을 중심으로 수영을 할 수 있는 물이 있고 그 주변으로 파라솔이 세워져 휴양지의 느낌을 제대로 살렸다. 지금은 관리가 안된 리조토의 컨셉에 맞게 이끼가 끼고 버려진 폐허가 되었지만 그래도 유저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긴 장소다.

중앙을 기점으로 5개의 숙소가 있으며 북서쪽엔 홀로 떨어진 숙소 하나가 있다. 숙소 주변 필드에도 아이템이 널브러져 있어 아이템 파밍이 매우 쉽지만, 반대로 많은 유저들이 모여들고 필드에서 파밍시 죽는 일이 많아 매우 위험하다.

차량은 남동쪽, 북서쪽, 북쪽 도로까지 포인트는 3개다. 북서쪽 언덕의 차량은 누가 타고 주차한 느낌이 물씬 들어 섣불리 차량타기가 무섭고, 남동쪽의 차량 역시 건물 근처에서 세워져 있어 건물을 미리 확인하고 탑승해야 안전할 것이다.


▲ 파라다이스 리조트.


◆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아이템 파밍이 매우 쉽다
ㄴ 휴양지에 온 느낌이 들어 눈호강을 한다

= 단점
ㄴ 주요 포인트만 알아두면 교전이 편하다
ㄴ 사람이 너무 많이 모여들어 생존하기 힘들다

= 주요 특징
ㄴ 주변에 부트 캠프가 존재



■ 파라다이스 리조트

파라다이스 리조트는 사녹의 도심지 중 하나이며 부트 캠프와 맞먹는 크기를 자랑한다. 숙소 건물이 다수 배치되어 지리를 아는 유저만이 전투를 쉽게 이끌어갈 수 있으며, 대도시지만 스쿼드의 호흡이 좋으면 모두가 생존하며 적들을 잡고 다니는 활약도 펼칠 수 있다.

시작부터 땅바닥에 떨어진 총을 주워도 공격받진 않는다. 왜냐하면 반 이상은 건물로 들어가 안전한 파밍을 도모하는데, 건물에서 교전이 1순위로 일어나며 바깥에서 파밍한 유저도 건물로 들어와 전투를 이어나가기에 의외로 안전하다. 그러나 너무 바깥 파밍에 몰두하면 평소 파라다이스 리조트 지리를 잘 아는 유저에게 공격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중앙보다 약간 오른쪽에 볼 수 있는 파라다이스 리조트

● 파밍 루트

어느 숙소를 먼저 차지할지, 필드로 내릴지가 관건이다. 서쪽 숙소와 필드, 북쪽 숙소와 필드, 동쪽의 십자가형 숙소, 중앙 필드, 남쪽 2개의 숙소까지 시작 파밍루트는 다양하며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내렸다면 북서쪽 숙소로 도망치는 것도 방법이다.

노란색 십자가형 숙소에서 파밍을 시작했다면 이동하지 않아도 된다. 자리를 잡고 주변에서 돌아다니는 유저를 잡거나 다가오는 적을 잡으면 된다. 파라다이스 리조트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포인트 중 하나다보니 치열한 곳이기 때문이다.




● 차량 생성 포인트

파라다이스 리조트에서 가장 가까운 차량 생성 포인트는 3개다. 북서쪽 언덕에 덩그러니 놓여있는 차량 하나, 남동족 건물 위에 리젠되는 차량, 북쪽 도로변에 차량 하나까지 획득할 수 있다. 북쪽 도로변 차량이 안전하게 얻고 이동하기 쉬우며 북서쪽과 남동쪽은 장담할 수 없다.




◎ [A] 북서쪽 삼거리 차량 포인트



◎ [B] 남동쪽 차량 포인트



◎ [C] 북쪽 차량 포인트




● 주요 포인트 및 주의점

파라다이스 리조트는 십자가형 숙소, 즉 십자가를 먹느냐 안먹느냐에 따라 주도권이 달라진다. 미니맵을 살펴보면 중앙 코끼리 동상을 기준으로 오른쪽에 '+' 모양이 보일텐데, 이곳은 2층이 있는 숙소이며 중앙이나 서쪽 숙소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좋은 자리다.

따라서 십자가형 숙소를 차지했다면 중앙 필드의 적은 쉽게 공격할 수 있고, 시야가 넓어져서 백업도 편해진다. 2층을 차지하기위해 올라오는 적도 쉽게 처치할 수 있어 개미지옥으로 만들 수 있다. 단, 남쪽이나 북쪽 숙소는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이니 이쪽에서 접근하는 적은 견제가 어렵다.

적이 십자가형 숙소를 장악 중이라 반드시 뺏어서 차지해야겠다면 2층에서 대기하는 적을 주의하고, 미리 수류탄이나 연막으로 시야를 차단하는 것이 좋다. 스쿼드일 경우 줄줄이 가다가 1명의 방어인원이 공격하는 4명 모두를 잡아낼 수 있으니 투척 무기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파라다이스 리조트는 어느 곳이 주요포인트 일까?

▲ 십자가형 숙소는 바로 이 건물.

▲ 2층에서 중앙 견제 및 서쪽 숙소 견제가 가능.

▲ 북쪽 숙소로 가는 샛길도 존재.

▲ 일반적인 숙소는 방이 4개이며 서로 이어진 곳이 없다.

▲ 북쪽과 남쪽 숙소로 가는 작은 골목도 좋은 교전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