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을씨년스러운 가을 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할로윈 테마의 마을 전경


검은사막 모바일은 할로윈 데이를 기념하여 마을과 영지에 할로윈 테마의 배경을 적용하고 신규 이벤트 및 이벤트 전용 던전을 개방했다. 이번 이벤트는 금일 업데이트 점검 완료 후 11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각 마을을 방문하면 어두운 밤으로 고정되며 할로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호박 모형의 장식물이나 조형물 등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또한, 흑정령에게 흡수하여 레벨을 올리는데 필요한 재료 '검은 기운'도 할로윈 호박으로 익살스럽게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한편, 영지의 건물들도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장식물과 조형물이 변경됐다. 이밖에도 이벤트 기간에만 조경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는 할로윈 테마 조경물도 추가됐다.

매일 임무를 달성하고 정체불명의 초대장을 통해 할로윈 던전에 입장해 보스를 처치하고 아이템을 교환하는 '스푸크의 초대'와 필드에서 사냥하고 '할로윈 마녀 모자'를 수집해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이벤트 및 할로윈 기념 출석 이벤트 등 3종의 이벤트를 정리했다.

▲ 기억의 제단 옆에는 호박의 제단(?)이 펼쳐져 있다

▲ 벨리아 마을도 할로윈 축제 분위기로 한껏 들떠있는 모습

▲ 검은 기운이 귀여운 할로윈 호박으로 이미지가 변경됐다


■ 으슥한 스푸크의 초대! - 스푸크의 특별한 상점

이벤트 페이지의 스푸크의 특별한 상점 탭을 열면, 매일 정해진 일일 임무 3개가 주어진다. 임무를 완료할 때마다 정체불명의 초대장을 한 개씩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정체불명의 초대장을 사용하면 월드 보스 아이콘이 활성화되며 이곳을 통해 스푸크의 으스스한 저택으로 진입할 수 있다.

스푸크의 으스스한 저택에 진입하면 두 개의 구역에서 호박 괴물과 주술 인형 몬스터가 등장한다.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하면 굳게 닫힌 철문이 등장하는데, 이 철문을 열기 위해 열쇠를 찾아야 한다.

열쇠는 좌우 양 끝에 존재하는 호박 기사 석상을 확인해 얻을 수 있는데, 세 번 모두 다른 위치에서 열쇠를 찾을 수 있다. 열쇠가 숨겨진 위치를 틀릴 경우 몬스터가 등장하며 모두 처치해야 열쇠를 얻을 수 있다.

급습한 몬스터를 처치하고 철문을 열면 두 번째 입구가 나온다. 마찬가지로 같은 방식으로 몬스터를 처치한 후 석상을 확인해 열쇠를 찾아야 한다. 두 번째 철문을 열면 드디어 저택 내부로 진입하게 되고, 모험가를 환영하는 스푸크를 만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의 보스 스푸크는 생명력도 낮고 공격력도 강하지 않아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이렇게 스푸크를 처치하면 약간의 보상과 스푸크의 가면을 획득하는데, 이것을 스푸크의 상점에서 교환해 할로윈 영지 조경물이나 기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교환으로 얻은 할로윈 조경물은 같은 종류의 조경물 최대 2개까지 설치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은 설치가 불가능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 매일 주어진 일일 임무를 완료해야 정체불명의 초대장을 받을 수 있다

▲ 뭔가 음침한 기분이 드는 초대인 것은 분명하다

▲ 확률은 50% 당신의 선택은?

▲ 첫 번째 실패… 주술 인형이 몰려오는 것이 마치 좀비 영화를 보는 기분이다

▲ 두 번째 실패… 으앗 깜짝이야! 뒤에서 급습하는 거인 주술 인형들

▲ 실패를 거듭하고 만난 보스 스푸크는 생각보다 약했다

▲ 스푸크의 가면으로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 스푸크의 가면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

▲ 이벤트 기간동안 조경 공방에서 제작 가능한 할로윈 조경물도 있다

▲ 교환한 아이템으로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해본 영지


■ 아이템을 모아 교환한다! - 할로윈 마녀 모자 수집 대작전

필드, 용맹의 땅 등에서 사냥을 통해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마녀 모자'를 수집하여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 2주차까지는 필드에서 사냥을 통해 할로윈 마녀 모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아이템 교환은 11월 16일까지 교환할 수 있다.

주로 교환할 만한 아이템으로 용맹의 땅에 입장할 수 있는 용맹의 증표, 유물 파편, 신화 할로윈 호박(검은 기운) 정도가 있다. 특상급 수정 상자에서는 전설 이상의 수정을 획득할 가능성도 있다. 또한, 최고 보상인 '신화 광원석 상자 5개'는 할로윈 마녀 모자 1600개로 교환할 수 있으므로 광원석을 획득하려면 꾸준한 사냥이 필요하다.

▲ 필드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할로윈 마녀 모자를 모아 보상을 교환한다

▲ 할로윈 마녀 모자 교환/수집 이벤트 교환 가능 아이템 목록


■ 특별한 선물을 준다고?! - 스푸크의 할로윈 특별 출석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금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11월 16일까지 신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날은 할로윈 걸맞는 호박 수확 이벤트를 지원하는 호박 씨앗을 시작으로 희귀~신화 등급까지의 검은 기운을 출석 일수에 따라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검은 기운이 할로윈 호박으로 모양이 변경되고 검은 기운 흡수 경험치가 1.5배 증가한다.

6일 차 출석을 완료했을 때 1세대 반려동물 '마법사 고스피'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다른 특수한 능력을 갖추고 있지는 않지만, 할로윈에 어울리는 꼬마 유령의 외형을 하고 있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이밖에도 블랙펄과 영지 Plus, 전투 Plus 등 게임에 도움이 되는 재화와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13일 차에는 '샤카투의 신화 열쇠'도 획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매일 접속해서 출석 이벤트 보상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 으슥한 스푸크의 출석, 6일 보상으로 얻는 고스피가 탐난다

▲ 6일 출석을 하면 귀여운 반려동물 고스피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