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한국 시각) 2018 스타크래프트2 WCS 글로벌 챔피언십 16강 예선 3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패자전을 뚫고 최종전에 진출한 전태양, 김유진, 박령우, '스페셜'이 최종전에서도 승리하며 8강 본선에 진출했다. 기대를 모았던 김도우는 '스페셜'에게 완패를 당하며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전태양과 '람보'가 A조 패자전에서 맞붙었다. 전태양이 다수의 화염차와 충격탄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불곰으로 '람보'의 저글링과 여왕을 제압하며 빠르게 1세트를 선취했다. 이어진 2세트서 '람보'가 다수의 궤멸충과 군단 숙주로 전태양의 수비 라인을 돌파했다. '람보'가 전태양의 앞마당까지 돌파하는 데 성공하며 1:1 동점을 맞췄다. 드림캐처 3세트, 전태양이 '람보'의 초반 바퀴 러쉬를 깔끔하게 막아내며 주도권을 잡은 전태양이 마지막까지 단단한 운영을 선보이며 패자전에서 생존했다.

B조 패자전 김유진과 '히어로마린'의 경기는 김유진의 2:0 승리로 마무리됐다. 1세트, 김유진이 점멸 추적자로 주도권을 잡은 뒤 다수의 광전사 병력으로 쐐기를 박았다. 이어진 2세트도 김유진이 점멸 추적자와 돌진 광전사로 '히어로마린'을 압도하며 최종전 진출에 성공했다. C조 패자전에서는 박령우가 완벽한 후반 운영을 바탕으로 '하스'를 2:0으로 제압했다.

이어서 진행된 '스페셜'과 '너치오'의 D조 패자전, '스페셜'이 다수의 해방선을 바탕으로 대치전에서 승리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스페셜'이 '너치오'의 주요 멀티를 집요하게 견제한 것이 주요했다. 2세트, '스페셜'이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고 '너치오'를 흔들었다. '스페셜'의 견제에 평점심을 잃은 '너치오'가 빠르게 항복을 선언하면서 '스페셜'이 최종전에 올랐다.

A조 최종전 전태양과 '닙'의 대결이 진행됐다. 1세트서 전태양이 전진 병영과 사이클론을 통해 '닙'의 앞마당 멀티를 파괴했다. '닙'이 불멸자로 역러쉬를 시도했지만, 큰 성과를 올리지 못했다. 결국, 초반 득점을 바탕으로 쐐기를 박은 전태양이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 전태양이 초반부터 견제와 수비를 동시에 해냈다. 승기를 잡은 전태양이 다수의 해병과 공성 전차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김유진과 주성욱이 B조 최종전에서 맞붙었다. 암흑 기사로 빠르게 주도권을 잡은 주성욱이 강력한 병력을 구성하며 1세트를 선취했다. 김유진도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초반 불사조 전략으로 주성욱을 제압하며 1:1 동점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에시드 플랜트에서 진행된 마지막 3세트, 김유진이 암흑 기사로 주성욱을 흔들었다. 다수의 병력을 준비한 김유진이 완벽한 역장 컨트롤로 주성욱의 앞마당을 돌파했다. 결국, 김유진이 주성욱을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C조 최종전에서 박령우와 '쇼타임'이 리매치를 펼쳤다. 박령우가 다수의 히드라와 럴커로 '쇼타임'의 수비 병력을 제압하고 1세트를 따냈다. 2세트 또한 박령우가 완벽한 후반 운영을 선보이며 '쇼타임'을 압도했다. 박령우가 설욕에 성공하며 C조에서 살아남았다.


마지막 D조 최종전, 김도우와 '스페셜'의 대결이 진행됐다. 1세트서 김도우가 '스페셜'의 수비 라인에 무모한 공격을 시도하면서 큰 손해를 입었다. 김도우가 가까스로 버티며 후반을 도모했지만, 격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패했다. 선취점을 따낸 '스페셜'의 기세가 2세트에서 이어졌다. '스페셜'이 초반부터 사신과 벙커로 김도우의 앞마당 멀티 타이밍을 늦추며 주도권을 잡았다. 다수의 바이오닉 병력과 해방선을 갖춘 '스페셜'이 완벽한 컨트롤을 선보이며 김도우를 제압하는 데 성공했다. 마지막 8강의 한 자리를 '스페셜'이 차지했다.


■ 2018 스타크래프트2 WCS 글로벌파이널 3일차 결과

A조
패자전 전태양(T) 2 vs 0 '람보'(Z)
최종전 전태양(T) 2 vs 0 '닙'(P)

B조
패자전 김유진(P) 2 vs 0 '히어로마린'(T)
최종전 김유진(P) 2 vs 1 '주성욱'(P)

C조
패자전 박령우(Z) 2 vs 0 '하스'(P)
최종전 박령우(Z) 2 vs 0 '쇼타임'(P)

D조
패자전 '스페셜'(T) 2 vs 0 '너치오'(Z)
최종전 김도우(P) 0 vs 2 '스페셜'(T)

▲ WCS 글로벌파이널 8강 대진

*사진 출처 : 트위치TV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