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T 기준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된 기사입니다. OBT 직업 밸런스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직업 소개

"적을 꿰뚫어라, 신념의 화살이여!"

호크아이는 민첩하게 움직이며 기계 화살과 특수 활로 적을 공격하는 명사수입니다. 민첩한 이동기 덕분에 생존력이 우수하며 안정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죠. 또한 다양한 상태이상 스킬과 은신을 활용하여 적의 허점을 노리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 중 차오르는 호크 게이지를 통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실버호크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적에게 둘러싸여도 뛰어난 광역 공격을 구사하는 실버호크와 함께라면 든든할 것입니다.




▣ 시작 위치 및 클래스 정보

헌터 마을인 아르데타인에서 아이히만의 연구기지에 침투하는 첫 임무를 받게 되고, 레벨 10을 달성하면 호크아이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스킬 정보

즉시 발사, 1차지 발사, 오버차지 발사로 선택할 수 있는 차지 스킬인 '차징 샷'과 지정한 방향에 지뢰를 설치해 적에게 피해를 주는 '크레모아 지뢰'는 강한 화력을 자랑하는 호크아이의 주력 스킬입니다.

활 끝에 기를 모아 10발의 화살을 한번에 발사하여 피해를 주는 '샤프 슈터' 또한 효과적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중급 무력화 수치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비교적 많이 사용되어온 스킬이죠.




■ 아이덴티티 스킬

전투 중 지속적으로 호크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게이지가 1000까지 모두 차면 실버호크를 소환할 수 있으며, 실버호크가 빠르게 회전하며 피해를 주고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폭풍의 날개', 실버호크를 날려보내 폭발시켜 피해를 주는 '최후의 습격' 두 가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회 공격 시마다 피격된 적에게 죽음의 표적 디버프를 중첩시킵니다.




■ 각성기

'펜리르의 전령' 홀딩 유지 시 조준상태가 되고, 퍼펙트 존 성공 시 거대한 펜리르의 전령을 불러내며 실패 시 작은 펜리르의 전령을 불러내어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운용 스타일

호크아이는 원거리 공격 클래스인 동시에 다른 클래스들에 비해 훌륭한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어서 전투 상황에서의 생존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투를 보다 더 우월한 위치에서 풀어나갈 수 있고, 위험한 상황을 피해 전투를 지속적으로 펼칠 수 있죠.

또한 호크 게이지를 모두 채워 실버호크를 소환하면 매우 강력한 실버호크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화력 면에서도 결코 밀리지 않습니다.




▣ 추천 스킬 및 트라이포드

지정한 방향에 지뢰를 설치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고 날려보내는 '크레모아 지뢰' 스킬은 '폭풍의 전율' 티어를 선택하여 폭발 방향을 부채꼴로 변경하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발의 화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는 '샤프 슈터'는 발사되는 화살이 15발로 증가하는 '무자비한 사격', 동일한 대상에게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하는 '집중 사격' 티어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우스로 위치를 지정하고 여러 개의 화살을 한번에 쏘아 올려 2초간 화살을 쏟아내려 피해를 주는 '애로우 샤워'도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매우 효과적인 스킬입니다. 화염 화살이 쏟아져 내려 적중된 적에게 3초간 화상 피해를 주는 '화염 세례', 적에게 주는 피해가 매 초 30% 증가하는 '장대비' 티어를 선택한다면 순식간에 쓰러지는 적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