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만평은 유례 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라이엇의 프로젝트, 걸그룹 K/DA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법 빠르게 끝이 난 롤드컵 결승전이었지만, 여전히 뜨겁게 타오르고 있는 새로운 아이콘이 있습니다. 바로 롤드컵 오프닝 무대에서 선보인 가상의 걸그룹, K/DA입니다.

스킨 출시와 롤드컵을 기념하여 라이엇이 선보인 걸그룹 퍼포먼스에 여러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지난 해 등장한 장로 드래곤에 비해 작은 스케일, 그리고 앨런 워커나 보다 전에 등장한 이매진 드래곤즈에 비해 미미한 네임 밸류. 그리고 한국의 이미지가 아이돌 그룹을 앞세운 KPOP에만 한정지어지는 것에 대한 거부감도 보였죠.

하지만 그 모든 우려를 부숴버린 것은 다름아닌 '퀄리티'였습니다. 오프닝 무대에 이어 인터넷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놀라운 퀄리티로 불과 3일이 지난 현재 1500만 조회수를 돌파한 지 오래입니다. 음원 역시 한국의 한 음원 사이트에서 게임 음악 최초 10위권 진입, 현재는 7위에 안착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이제부턴 수많은 그림과 코스프레 등, 2차 창작을 통해 한동안 그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냥 출시되었어도 잘 팔렸을 스킨에 멋진 퍼포먼스로 날개를 달아 준 라이엇. 단순한 판매 홍보를 넘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접목시켰다는 것에서 상당히 고무적인 행보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마치 펜타킬 밴드처럼 K/DA의 다른 곡들도 출시될 수 있을까요? 혹은 K/DA에 못지 않은 다른 보이그룹도 등장할 수 있을까요? 흥 넘치는 라이엇의 다음 시도가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