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11-07 18:27
댓글 :
49

[정보] 빠른 충전 속도, 적의 눈을 멀게하는 CC기까지! 경이 무기 - '여왕의 배반자' 리뷰

이평강 기자 (desk@inven.co.kr)
'위반자들의 배반에도 불구하고 여왕은 꿋꿋이 버티고 있습니다.'

현재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경이 등급 선형 융합 소총은 단 2개만이 존재한다. 유저들에게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슬리퍼 시뮬런트', 그리고 '여왕의 배반자'.

슬리퍼 시뮬런트의 그늘에 가려져 그 위용이 제대로 드러나진 않았지만, 여왕의 배반자 역시 PvP와 PvE, 특히 갬빗에서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무기로 평가받는다.

여왕의 배반자는 포세이큰 경이 무기로, 갬빗이나 시련의 장, 혹은 필드에서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인벤 여왕의 배반자 DB [바로가기]




'여왕의 배반자' - 보유 특성
CC기와 선택 가능한 2가지 조준경

■ 적의 앞을 보지 못하게 하는 본질 특성 '와이어 소총'

'여왕의 배반자'는 타격 시 적의 앞을 보지 못하게 만드는 '와이어 소총'이라는 본질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본질 특성은 몇몇 보스급 몬스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몬스터에게는 일괄 적용되며, 일반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된다.

이 특성은 잠시동안 적을 무용지물로 만들기 때문에 레이드나 공격전과 같은 파티 플레이에서 전략적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 '여왕의 배반자'의 본질 특성인 '와이어 소총'

▲ 여왕의 배반자에 피해를 입은 플레이어는 이렇게 화면이 하얗게 변하게 되고

▲ 몬스터는 잠시동안 공격을 하지 못하게 된다



■ '저격수 조준경' VS '전투 조준경'

'여왕의 배반자'는 조금 특별하게 조준경이 두 개로 나뉜다. 충전 시간은 길지만 더 큰 피해를 주는 장거리 조준경인 '저격수 조준경'과 피해량과 사거리는 조금 떨어지지만 빠른 충전 시간과 조작 속도를 가진 '전투 조준경'. 이 두 개의 조준경을 입맛에 따라, 또 상황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유저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조준경은 '전투 조준경'이다. 선형 융합 소총은 발사까지 걸리는 충전 시간이 길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되는 편이다. 슬리퍼 시뮬런트 역시 마찬가지. 하지만, '전투 조준경'의 충전 시간이 일반적인 선형 융합 소총보다 더 빠르기에 '저격수 조준경'보다 더 큰 효율을 보여준다.

'전투 조준경'은 갬빗에서 상대 진영에 침입하여 적 플레이어들을 빠르게 잡거나, 침입한 상대 플레이어를 잡을 때, 또한 보스급 몬스터에게 빠른 연발 공격을 하는 상황 등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저격수 조준경'은 상대의 공격이 자신에게 닿지 않는 먼 위치에서 저격용으로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특히 동료 유저들과의 레이드 및 공격전에서 몬스터가 공격할 수 없는 위치에서 적 몬스터의 약점을 노리고, 또 앞이 보이지 않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충전 시간이 짧은 '전투 조준경'

▲ 충전 시간이 길지만 더 긴 사거리와 큰 충격을 주는 '저격수 조준경'

▲ 상황에 따라 다르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갬빗에서 매우 효과적!
침입 공격/방어에 모두 능하다

■ 몸을 노려도 정밀 사격이 된다?

'여왕의 배반자'가 고평가를 받는 또 하나의 이유는 다른 무기에 비해 후한 정밀 조준 판정 덕분이다.

정확하게 머리를 노려야 정밀 사격 판정이 뜨는 다른 무기들에 비해, '여왕의 배반자'는 머리 부근을 대략적으로만 조준해도 정밀 사격 대미지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을 한 방에 잡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 분명히 몸을 사격한 것 같은데..


▲ 유저들도 인정하고 있는 후한 정밀 조준 판정


■ 갬빗에서 매우 효과적!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여왕의 배반자'는 갬빗에서 그 진가가 제대로 발휘된다. 상대 진영에 침입하면 적 플레이어에게 들키지 않고 빠르게 킬을 기록해야 하는데, 여왕의 배반자는 정밀 사격 단 한 방으로 상대를 바로 제압할 수 있다.

혹시나 한 번에 킬을 기록하지 못한다 해도 상대 입장에서는 시야가 보이지 않게 되어 공격한 플레이어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가 없다. 이렇게 상대가 혼란한 상황을 틈타 다시 한 번 침착하게 총알을 날려주면 된다.

또한, 대미지 자체가 강한 편이라 대형 방해꾼인 굴복자 오우거나 원시 괴수 등 빠르게 제압하기 힘든 강한 몬스터에게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굴복자 오우거도 정밀 조준 3방이면 '순삭'된다

▲ 해외 유저들도 인정하는 무기, 갬빗에서 특히 고평가를 받고 있다


▲ 4명을 모두 잡는데 5초가 걸리지 않았다
(Credit - Bianca ?? Youtube 中)


■ 여왕의 배반자 - 보유 특성

* 와이어 소총(본질) - 타격 시 적이 앞을 보지 못하게 하는 장거리 정밀 전기 탄환을 발사합니다.

*저격수 조준경(망원경) - 충전 시간은 길지만 더 큰 피해를 주는 장거리 조준경입니다. 탄환 및 충전 레벨이 표시됩니다.
*전투 조준경(망원경) - 충전 및 조작 시간이 짧고 확대 레벨은 낮은 조준경입니다. 능력 에너지가 표시됩니다.

*개량형 전지(전지) - 전지의 수명 증가. 탄창 크기를 증가시킵니다.

*속사 손잡이(속성) - 허리 높이에서 사격할 때 정확도와 안정성이 증가하는 인체 공학적인 손잡이입니다.
*빠른 무장(속성) - 이 무기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빠르게 뽑아들 수 있습니다.

*맞춤 개머리판(개머리판) - 무기를 안정화시키지만 무겁습니다.
-안정성을 증가시킵니다
-반동을 어느 정도 억제합니다
-조작 속도를 다소 감소시킵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전체 리포터 2개 등록됨 (2020-06-10 ~ 2019-12-09)

'데스티니 가디언즈' 신규 확장팩 빛의 저편 공개... 출현의 시즌 시작 [17]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20-06-10 11:30
번지는 금일(10일),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신규 확장팩 '빛의 저편'를 공개하는 동시에 11번째 시즌 '출현의 시즌' 시작을 알렸다. 6월 10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출현의 시즌에서 플레이어는 에.....
데스티니 가디언즈, 시즌 10부터 확률형 아이템 유료 판매 중단 [18]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20-03-10 12:08
번지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시즌 10부터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번지의 루크 스미스 디렉터는 지난 2월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2020년 계.....
다음 6개월   이전 1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