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11-09 14:18
댓글 :
0

블리자드, 격전의 아제로스와 모바일 힘입어 3분기 매출 15억 달러 달성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올해 3분기에 매출 15억 1,200만 달러(한화 약 1조 7,034억 원), 순이익 2억 6,500만 달러(한화 약 2,983억 원)를 거뒀다고 현지시각 8일 컨퍼런스콜을 통해 밝혔다.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출시에 힘입어 3분기 매출 6억 3,500만 달러(한화 약 7,148억 원), 순이익 1억 8,900만 달러(한화 약 2,230억 원)을 달성했다. '격전의 아제로스'는 '와우' 출시 당일 340만 장 판매되어 사상 최다를 기록한 바 있다. 하스스톤은 꾸준히 신규 유저가 참여해 글로벌 1억 플레이어를 달성했다. 또한 블리자드는 지난 블리즈컨에 4만 명의 현장 관람객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상에서 수백만 명이 시청했다고 밝혔다.

액티비전은 3분기에 매출 3억 9,700만 달러(한화 약 4,469억 원), 순이익 1억 1,200만 달러(한화 약 1,262억 원)로 마진율 28%를 보였다. '데스티니2: 포세이큰'의 성과는 액티비전이 예상했던 것보다 좋지 않았다. 액티비전은 전년 대비 순이익이 감소한 이유를 작년 동기에 '데스티니2 오리지널', '블랙옵스3 좀비 크로니클', '크래시 밴디쿳 N'이 출시되어 비교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킹은 올해 3분기에 5억 6백만 달러(한화 약 5,696억 원) 매출, 1억 8,400만 달러(한화 약 2,073억 원) 순이익을 거둬 3사 중 가장 높은 36%의 마진율을 기록했다. 매출과 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 4%, 12% 감소했다. 이에 대한 이유로 킹은 지난 해 경쟁작이 없었던 것에 비교해, 올해 2분기부터 '네트워크 경쟁이 심화'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킹은 최근 출시된 '캔디 크러쉬 프렌즈 사가'가 93개국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초기임에도 좋은 성과를 거둔다고 소개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플레이어들이 자신들의 게임을 매일 52분씩 즐긴다고 분석했다. 또한, 업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상위 20개 게임 중 7개를 보유했으며, 3분기에 의미있는 성장을 거뒀다고 밝혔다.

한편,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프랜차이즈 게임들에 대해 다양한 '모바일' 버전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회사는 하스스톤 성공 이후로 모바일 게임 시장을 확인했으며, 더 많은 투자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신 핫뉴스

[동영상] 배틀버스 타고 라전무님 영접, 2018 지스타 1일차 영상.. [1] 강승진 (Looa@inven.co.kr) 11-16
[포토] '게임이여, 별이 되어라!' 국내 최대 게임쇼, 2018 지.. [4] 남기백 (Juneau@inven.co.kr) 11-16
[뉴스] 다섯 명의 인디 개발자가 말하는 '글로벌 진출'이란 키.. [0] 정필권 (Pekke@inven.co.kr) 11-16
[인터뷰] KOG 신작 커츠펠이 '듀얼 액션'을 선택한 이유 [1] 양영석 (Lavii@inven.co.kr) 11-16
[뉴스] 앱 매출 50% 차지하는 아태시장, 큰 잠재력 가지고 있.. [1] 정필권 (Pekke@inven.co.kr) 11-16
[인터뷰] "스웨덴 개발사는 'Born to be Global', 한국과 좀 더.. [1] 김규만 (Frann@inven.co.kr) 11-16
[인터뷰] 일본 게임사가 중국 서비스할 때 쓰는 '게임베이스 2... [0] 이두현 (Biit@inven.co.kr) 11-16
[인터뷰] 문화를 만드는 개발사 '레이아크', 부사장 제리 장을 .. [3] 원동현 (Wony@inven.co.kr) 11-16
[인터뷰] 크아 M "사람과 사람을 잇는 게임이 되길 바란다" [1] 윤홍만 (Nowl@inven.co.kr) 11-15
[인터뷰] 대도서관이 본 트라하는? "커스터마이징, 클래스 자유.. [2] 윤서호 (Ruudi@inven.co.kr) 11-15
[포토] "반응 괜찮네?" 배틀그라운드에 투입된 '라이언' 일병 [2] 김수진 (Eonn@inven.co.kr) 11-15
[인터뷰] 포트나이트의 본격적인 캠페인 행보, "역주행 할 수 있.. [2] 김규만 (Frann@inven.co.kr) 11-15
[뉴스] 커맨드 앤 컨커: 라이벌, "C&C의 핵심을 모바일로 담았.. [1] 윤서호 (Ruudi@inven.co.kr) 11-15
[뉴스] 킹스레이드, 어떻게 글로벌 성공작이 될 수 있었나? [2] 정필권 (Pekke@inven.co.kr) 11-15
[뉴스] 네오플 황재호 "작고 단단한 게임, '엣지'있게 만들고.. [0] 원동현 (Wony@inven.co.kr) 11-15
인벤 방송국 편성표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